[경제학] 드라마 외주 제작 산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0 / 2019.12.24
  • 5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드라마 외주 제작 산업
분석의 필요성

2매출액 분석 시장 집중도


3진입장벽 / 탈퇴장벽


4드라마 제작

1 기획 과정
2 사전 제작

5저작권

6수익구조

1 방송국으로부터 제작비 지원
2 협찬 고지
3 해외 판매 분배분


7ISSUE

본문내용
진입장벽

문화산업진흥기본법
– 외주제작 신고제



탈퇴장벽

신고가 쉬운 만큼
활동하지 않는
제작사가 많음

문제점

신고제란 조건이 있긴 하지만 원하면 다 들어올 수 있는 구조
양질의 제작자만 있는 것이 아니라 문제를 일으키는 제작자들 존재
외주 제작사 작가, 출연진, 초반 시놉시스 및 대본 제출 치열한 로비


방송국 편성의향서 발부, 인하우스 감독 합류


외주 제작 계약 협상 시작
이미 제작준비, 투자유치 진행 중

제작사 손해 감수

2~6개월 내 편성 완료

드라마는 트렌드를 읽어야 하기 때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드라마 외주제작 산업의 전반적인 것과 문제점을 보기쉽게 정리한것은 좋았으나 중요한
    동영상 자료가 ppt와 함께 첨부되어있지 않아 그것은 매우 아쉬웠다.
  • kaly***
    (2012.11.24 22:11:19)
회원 추천자료
  • [국제커뮤니케이션] 다국적미디어기업의 현황과 문제점
  • 제작 산업도 크게 위축시킬 전망이다. V. 국제적, 한국적 상황에 따른 대책세계적 거대 다국적 미디어 그룹 들이 이와 같이 언론의 기능인 제 4부적 기능을 무시하고 일반 거대 기업처럼 나아가며 자본의 시녀로 전락하는 행태에 대한 대안은 없는 것 인가? 이 대안을 제시하기 전에 먼저 거대 미디어의 변절에 대한 과정의 분석이 중요하다.과거 힘없는 시민들이 언론을 제 4부라 칭한 것도 언론이 정치권력과 경제권력의 부당한 결정이나 불법적인 행

  • [한류문화] 일본에서의 한류현상 분석
  • < 목 차>1. 현황 21) 음식 2) 음반산업 33) 드라마 4) 영화 55) 온라인산업 6) 방송의 한국 따라잡기 72. 역사적 흐름 83. 한류의 원인 91) 의 히트원인 2)이후의 확대 원인 113) 총제적인 이론적 분석 124. 한류와 관련된 긍정적, 부정적 측면 분석 131) 한류의 긍정적 측면 2) 한류의 부정적 측면 165. 한류의 문제점 해결과 지속방안 및 확대방안 241) 1-2단계 : 해결방안 및 지속방안 272) 3-4단계 : 확대방안 343) 우리나라 내의 근본적

  • [한류문화] 대만의 한류열풍
  • 분석자료 : 문화관광부국가별 수출 구성표를 보면, 아시아지역 편중현상이 더욱 심화(전체93.9%)되었다. 수출국가는 일본(57.4%), 대만(15.3%), 중국(10.8%), 홍콩(2.4%)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일본의 수출점유율이 대폭 증가(‘03년 19% →’04년 57.4%)했다. 대만의 경우, 점유율이 ’03년까지 수년간 선두를 유지하며 중화권 수출을 주도해오고 있으나, 최근 한국 드라마 과잉공급, 수출가격 급상승, 대만의 자체제작능력 향상 및 현지의 전반적인 시청률 저하 등

  • [문화산업] 일본소설과 sbs 드라마 연애시대 분석을 통한 일본시장 개척
  • 드라마의 언어적 차이, 인쇄매체가 갖는 독서행위, 즉 자유롭고, 반성적이며, 자기결정적인 방식과 텔레비전이 갖는 시청행위, 즉 분산적이며 덜 몰입하고 반복적인 성격에서 소설과 드라마의 차이점이 있음에도 이 소설이 드라마로 만들어지면서 등장인물의 이름이 우리나라 이름으로 바뀐 것 외에는 거의 같은 맥락으로 가고 있다소설의 영상화최근 방송사 및 외주제작사, 영화사의 급증과 국내 영상산업의 급성장으로 인해 이전보다 훨씬 많은

  • [한국영화] 한국영화와 한국영화산업의 현황과 향후 전망
  • 제작관련보험7. 영화진흥법 개정안8. 영화진흥위원회Ⅶ. 한국영화의 향후 전망Ⅷ. 결론Ⅰ. 서론미래정보사회와 뉴미디어산업시대를 주도할 핵심적인 분야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 바로 영상소프트웨어이다. 특히, 새로운 첨단 영상매체가 계속적으로 개발되고 영상부문의 시장수요가 다변화, 다양화하면서 영상소프트 산업은 미래형산업으로서 급격한 발전과 확대를 이뤄 나갈 것으로 보인다. 영화 TV드라마의 연간 외형만도 세계적으로 1천5백60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