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 드라마 외주제작산업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3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드라마 외주제작산업이란?
2.산업구조분석
3.산업행위분석 및 쟁점
4.시장성과분석
5.결론
- 본문내용
-
외주제작산업?
당해 방송사업자가 아닌 자가 제작한 텔레비전방송프로그램(영화 제외)
드라마 편수 증가
제작 여건의 어려움 증가
방송사의 수직적 독점체계
- 획일적 방송 우려
외주제작산업의 등장
2012년 현행 방송법 시행령(제58조 1항, 2항)
지상파 PP(프로그램공급자)는 외주제작 프로그램을 매 분기 전체 방송시간의 4% 이상 편성하고, 전체 외주제작 방송프로그램의 21% 이내에서 특수관계자가 제작한 방송프로그램을 편성
2002-2011년 방영시간
2012년 가을 한국방송학회, <드라마 외주제작시장의 경쟁과 구조변화>(김정현)
2002년부터 2011년까지 지상파에서 방송된 외주 드라마들의 제작사 별 총 방영시간
- 총 154개 제작사
문화산업진흥기본법
제2조(정의) 20.“방송영상독립제작사"(이하 "독립제작사"라 한다)란 방송영상물을 제작하여 「방송법」에 따른 방송사업자·중계유선방송사업자·음악유선방송사업자·전광판방송사업자 또는 외국방송사업자(이하 "방송사업자 등"이라 한다)에게 제공하는 사업을 하기 위하여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문화체육관광부장관에게 신고한 자를 말한다.”
제11조의2(독립제작사의 폐업 및 직권말소) ① 독립제작사가 폐업한 때에는 14일 이내에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신고하여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