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김연아 선수의 광고효과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05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문제점 인식
■ 이론적 배경
■ 요인 분석
■ 조사 계획 수립
■ 독립표본 T 검정
■ 설문지
- 본문내용
-
■ 문제점 인식
피겨 여왕 김연아, 김연아 선수는 이제 빙상을 넘어 CF무대에서도 여왕의 자리에 등극했다. 김연아 선수가 가장 많은 횟수의 CF를 촬영한 2009년(14개사 18회 촬영)부터 그녀의 반복되는 CF촬영은 계속적으로 문제시 되어왔다. 초기에는 그녀의 건강하고 성실한 이미지를 차용하여 우유, 스포츠 용품 등의 광고를 시작으로 생활필수품, 은행, 자동차, 쥬얼리, 핸드폰, 에어컨 등 가전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의 광고에 출연하면서 그녀가 촬영한 CF를 나열하여 ‘연아의 하루’라는 페러디가 등장 할 정도이다.
이렇게 김연아 선수가 많은 광고에 출연하면서 새로운 문제점이 대두되기 시작했다. 광고에 노출된 소비자들이 김연아가 출연하는 광고에 반복적으로 노출되다보니 광고의 제품을 기억하지 못하고 광고모델인 ‘김연아 선수’만 기억에 남는다고 평가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나이키의 광고에 출연한 적이 있던 그녀가 최근 동종업종, 동종제품인 프로스펙스W 라는 런닝화 광고에 참여하면서 소비자들의 혼란을 가져오기도 했으며, 대학생인 김연아 선수가 교생실습을 진행 중인 와중에 TV에서는 그녀가 촬영한 주류광고인 ‘하이트-아이스 포인트’가 화제가 되면서 비난여론이 일기도 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