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통한 배추 유통구조의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30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연구배경 및 목적
2. 유통구조
3. 가설모형, 함수식
4. 코딩 및 인터뷰
5. 전략 및 한계
본문내용
1. 연구배경 및 목적
_ 연구목적



배추의 유통단계를 줄이는 방안으로
전자상거래 제안 및 활성화 방안 제시

2. 배추의 유통과정에서 불필요한 단계를 줄여생산자에게는 합당한 소득을 보장하고 소비자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배추를
소비할 수 있기 위한 유통 방안 제시.


2. 유통구조

_ 농산물 유통구조의 특징


1. 농산물의 공급은 계절적 특성

2. 부패하기 쉬운 성질 & 짧은 유통 기한

3. 생산자가 전국 각지로 흩어져서 생산
 농산물 공급을 한곳에 집중시키기 어려움

4. 공급에 대한 탄력성이 매우 낮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농산물 품질관리,가격결정,물류 ,유통정보현황과 유통정책에 대한 이해
  • 개선과제 Ⅴ.농산물 유통정보와 디지털 유통 1. 유통정보의 중요성 2. 농산물 유통정보화 현황 및 개선방향 2.1. 산지유통 정보화 2.2. 소비지 유통정보화 2.3. 농산물 유통정보시스템 2.4. 농산물 유통정보시스템 개선방안 3. 디지털 유통현황 및 발전전략 3.1. 전자상거래 발전배경 3.2. 전자상거래의 기초적 개념 3.3. 전자상거래의 이점과 제약요인 3.4. 전자상거래 현황과 전망 3.5. 전자상거래 성공전략Ⅵ.농산물 유통정책 1. 유통정책 현황과 문제

  • [국내 농산물 유통의 현황과 경쟁력 강화전략] 국내 농산물 유통의 현황과 경쟁력 강화전략
  • 유통의 현황1. 농산물 시장규모2. 농산물 거래실태 분석3. 농산물 유통비용 분석 Ⅱ. 농산물 물류의 현황 및 전망1. 농산물 물류 특성2. 농산물 물류비 현황 3. 농산물 물류효율화의 장애요인4. 물류환경 변화와 전망Ⅲ. 농산물 유통구조와 유통경로 및 문제점1.농산물 유통구조2. 농산물 유통기구Ⅴ. 국내 농산물 유통의 문제점1. 시장별 문제점 2. 유통경로상의 문제점3. 농산물유통 지원기능의 미흡Ⅵ .농산물 유통 개선방안1. 농산물 전문물류

  • 농산물 유통구조의 문제점과 개선방향00
  • 농산물 유통구조의 문제점과 개선방향00Ⅰ. 서 론농산물의 우리의 생계와 관련된 1차 산업으로서 우리의 생존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따라서 생산자인 농민과 소비자인 도시근로자 사이에 원활한 유통관계를 유지해야만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농산물을 공급하게 될 것이다. 농산물 유통은 다른 산업의 유통경로에 비해 아주 복합하고 전근대적인 양상을 보이고 있다. 농산물 유통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농산물 유통의

  • [기업분석]현대백화점의 유통관리와 경영전략분석 및 개선방향
  • 개선방안 및 생존전략44p2) 기타 보도자료.45pⅠ.서론1.사견우리나라 유통 산업의 비중은 전체 산업 종사자 중 약 25% 그리고 국민총생산의 약 15%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국민 경제상 매우 중요한 산업으로 평가되고 있다. 더구나 지난 ’96년 1월 1일 유통시장이 완전 개방된 이래 우리나라의 유통업계는 밖으로는 신유통업태의 등장 및 업계 간의 치열한 경쟁

  • [졸업] 청과물 브랜드이미지가 소비자 행동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 이미지와 구매 결정요인을 중심으로
  • 유통, 촉진 등 마케팅 믹스수단을 고려한다. 제품관련 마케팅 믹스수단은 제품차별화, 제품 품질개선, 제품다양화, 연구개발, 브랜드 개발 및 이미지관리 등으로 이루어지고 비용을 수반하는 반면 시장 점유율의 제고와 매출액의 증대를 통한 기업 이윤의 증대를 가져온다.소비자는 TV, 라디오, 신문, 잡지, 인터넷 등 수많은 정보의 홍수 속에서 엄청남 양의 마케팅 정보를 접하게 되는데 이를 어떻게 감당하고 처리해 나가는가? 소비자는 심리학적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