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교육] 고등학교 1학년 현대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29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교과서 분석
2. 시 선정 이유
3. 시 전문
4. 시인의 대표성 및 선정 이유
5. 작가 소개
6. 텍스트 분석과 적절성 여부
7. 수업 시연
- 본문내용
-
1. 교과서 분석
우리 조는 현재 2007 개정 교육과정을 반영하고 있는 여러 교과서 중, 신사고 교과서와 비상교육 교과서의 국어 (상) 교과서를 비교, 분석하였다.
교과서
단원명
수록된 현대시
성취 기준
신사고
1. 신세계, 문학이란 대륙-
(1) 삶을 머금은 문학
이육사의 <광야>-신석정의 <들길에 서서>)
김용택의 <그대 생의 솔숲에서>-김수영의 <파밭 가에서>
⑶ 인간의 보편적인 삶의 조건에 비추어 문학 작품을 이해한다.
3. 문화를 보는 안목-
(2) 문학과 나누는 대화
구광본, <강>
⑷ 문학 작품에 대한 비평적 안목을 갖춘다.
비상
2. 삶의 언어, 문학-
(1) 고향, 만흥
백석 <고향>
⑶ 인간의 보편적인 삶의 조건에 비추어 문학 작품을 이해한다.
2. 삶의 언어, 문학-
(2) 쉽게 씌어진 시, 산에 언덕에
윤동주의 <쉽게 씌어진 시>,
신동엽의 <산에 언덕에>
⑴ 문학이 인간의 삶에 미치는 긍정적인 의미와 효과를 발견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