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 컨벤션 마케팅 전략-COEX 사례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16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업 개요
2. 코엑스 소개 및 현황
3. 코엑스 SWOT 분석
4. 코엑스 마케팅 전략
5. 결론
+ 참고문헌
본문내용
컨벤션 사업
동시통역 시설을 갖춘 대규모 회의장이나 연회장, 전시장 등의 전용 컨벤션 시설을 갖추고 대규모 국제회의나 전시회를 유치하는 산업

호텔업, 항공업, 운송업, 유통업, 식음료업 등 관련산업의 동반 발전을 가져와 회의개최지역의 경제발전이 기대되는 미래형 무공해 고부가가치 산업이다.


COEX
대형화, 첨단화되고 있는
전시회 및 국제회의 수요에 부응하기 위한
21세기형 전시·컨벤션센터

교통과 통신, 첨단 비즈니스 인프라를 두루 갖춘 글로벌 비즈니스의 메카이자 아시아 최고의 전시·문화·관광의 명소로서, 국제 무역과 문화 교류의 장을 마련할 목적으로 1979년 3월 개관한 한국 최대의 종합전시관



참고문헌
전문 컨벤션센터 마케팅 전략 연구
경희대학교 학위논문 / 이인희

서울시 코엑스 컨벤션 센터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서울특별시 서울터전: 시정연구논총 학술논문 / 최병호

서울 지역의 컨벤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경희대 행정대학원 학위논문 / 부숙진

www.coex.co.kr
네이버 백과사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 COEX(코엑스) 주변 부대시설의 매력 요소 분석
  • 사례 조사는 코엑스가 전시 컨벤션 산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가는 다양한 요인 중에서 비교적 큰 비중을 차지하는‘부대시설’을 중심으로 그 매력 요소를 분석하기 위하여 실행되었다.2. 연구의 목적본 연구는 컨벤션 센터 주변의 부대시설이 컨벤션 산업의 운영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점을 인식하고 성공적인 사례인 코엑스(COEX)의 부대시설 개발 현황 분석을 통해 그 시사점을 도출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먼저 컨벤션 산업의 특성

  • [관광개발] `코엑스몰`을 통해 본 컨벤션산업 분석
  • 사례 조사는 코엑스가 전시 컨벤션 산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가는 다양한 요인 중에서 비교적 큰 비중을 차지하는‘부대시설’을 중심으로 그 매력 요소를 분석하기 위하여 실행되었다.2. 연구의 목적본 연구는 컨벤션 센터 주변의 부대시설이 컨벤션 산업의 운영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점을 인식하고 성공적인 사례인 코엑스(COEX)의 부대시설 개발 현황 분석을 통해 그 시사점을 도출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먼저 컨벤션 산업의 특성

  • MICE(마이스) 산업의 특성, 현황 및 MICE 산업의 활성화 방안
  • 사례1) 영국의 Destination Edinburgh Marketing Alliance2) 독일의 Magic Cities Germany3) 독일의 Berlin Preferred Agencies4) 베스트시티즈 글로벌 얼라이언스 (Bestcities Global Alliance)5) 홍콩의 MEHK 마케팅 전략6) 멜버른 MICE 연계 관광프로그램 개발6. 국내 MICE 산업의 현황7. MICE 산업의 활성화 방안1) 정부조직 간의 네트워크체계 강화2) 정부와 기업 간의 발전 방안3) 기업과 기업 간의 협력 방안1MICE 산업이란?MICE는 Meeting, Incentive travel, Convention, Exhibition(Exposition)의 약어로

  • [경영] MICE 산업 국내외 사례와 활성화 방안
  • 관광 마케팅 관광마케팅- 컨벤션 산업과 관광마케팅 -< 목 차 >Ⅰ. 서론개요 1. mice 산업의 정의2. mice 산업의 파급효과3. mice 산업의 국내외 현황3-1 국내현황3-2 해외현황Ⅱ. 본론1. 국외 사례1-1 싱가포르1-2 프랑스 파리2. 국내 사례2-1 서울2-2 부산Ⅲ. 결론1. 경주 활성화 전략 맺음말IV. 부록1. 자료 출처Ⅰ.서론개요21세기의 상징인 세계화, 정보화 사회로 인하여 세계는 1일 생활권이라 할 수 있을 만큼 경제적, 문화

  • [호텔실무론, 식음료관리론, 관광 마케팅] [A+]호텔 식음료 마케팅 전략과 판매증진 방안
  • 마케팅 전략들은 외부에서 해결책을 추구하는 양상이지만 호텔경영개선을 위해서는 해결책을 내부에서 찾아야 한다. 즉, 호텔 레스토랑의 경영개선을 통한 효율적인 경영에서 낮은 수익률을 극복하여야만 한다.따라서 본 보고서는 관광호텔에 있어서 관광기업 환경변화에 적응하고, 관광호텔 경쟁력을 제고시키기 위한 호텔식당 경영 개선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관광호텔 식당경영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한 경영상의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작성한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