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계획 개발론] 국내 컨벤션센터 개발사례 - 코엑스와 코엑스몰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사례조사 대상지 선정이유
Ⅱ. 조사를 통해 알고자 하는 것
1. 코엑스 컨벤션 센터와 코엑스몰의 시너지 효과
2. 코엑스몰이 현재 위치한 생애주기와 그에 따른 대응전략
Ⅲ. 조사의 방법
Ⅳ. 조사의 결과
1. 코엑스 컨벤션 센터와 코엑스몰의 시너지 효과
가. 복합적 성격으로 컨벤션 참가자의 관광 욕구 해소
나. 나. 구매력이 높은 컨벤션 참자가를 효과적으로 수용
다. 이미지를 활용한 일반객 유인
라. 파급효과를 극대화하는 입지
2. 코엑스몰의 생애주기 판단과 개선방안
Ⅴ. 사례조사 결과가 던지는 시사점-사진과 함께
1. 컨벤션 참가자의 복합적 관광 욕구의 충족
2. 스마트한 공간 구성으로 객단가 상승
3. 선순환 구조를 통한 파급효과 극대화
4. 다양한 상품군으로 수익 확보
5. 나아가야 할 리모델링 계획의 방향
Ⅵ. 참고문헌
Ⅶ. 부록
<그림제목>
<그림1> 코엑스의 입지
<그림2> 생애주기 모델
<그림3> 볼거리-연계관광의 일환인 아쿠아리움
<그림 4> 수평적 공간의 배치
<그림 5, 6> G20 기념 구조물과 전시시설의 고급스러운 이미지
<그림 7, 8> 다양한 제품군
- 본문내용
-
Ⅰ. 사례조사 대상지 선정이유
컨벤션 산업은 21세기 고부가가치 신종 산업으로서 경제발전, 고용창출, 국가 이미지 상승, 관련 산업에의 영향 등 각 사회분야에 미치는 경제적 파급효과가 크다는 사실로 인하여 그 중요성이 날로 높아져 가는 추세이다. 이에 우리나라 정부는 정책적으로 컨벤션 산업을 육성해 왔지만 국내 컨벤션 센터들은 경기 불황 속에서 적자 경영을 면치 못해왔다. 즉, 컨벤션 산업 육성을 위해서는 컨벤션 시설의 건립과 함께, 설립된 컨벤션 시설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려는 적극적인 마케팅과, 수익성을 고려한 복합 콤플렉스 형태의 필요성이 절감되었다.
국내 전시 컨벤션 산업의 리딩컴퍼니인 코엑스는 이에 따른 가장 성공적인 사례로서 컨벤션 산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가고 있다. 코엑스(COEX)는 최근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구가하고 있으며 현대적인 시설, 오랜 경험과 노하우로 무장된 인력, 교통 및 주변 부대시설 등 각종 대규모의 국제적인 행사를 진행하며 세계 10대 컨벤션 센터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자료평가
- 필요한 자료가 있어서 좋았던거 같습니다.
- dice***
(2013.09.13 11:36:4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