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해리포터의 성공과 OSMU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16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STORINOMICS

∙ 해리포터 신드롬

∙ 해리포터의 성공 열쇠

∙ 해리포터 OSMU
∙ 스토리노믹스 한국 사례
본문내용
STORY + ECONOMICS
“이야기 하나가 세상을 뒤흔들다.”
상상력은 창의력이 되고
창의력은 이야기에 의해 추진력을 얻으며
이야기가 시장사회의 공감을 얻을 때,
하나의 이야기는
생산력이 되고, 경제력이 된다.


2009년 기준,
해리포터 시리즈 7권은 전 세계적으로 4억 부가 팔려 나감

64개 언어로 번역

워너 브라더스가 벌어들인
흥행 수입 50억 달러 예상

조앤 롤링의 재산
10억 달러가 넘을 것으로 추정

해리포터의 브랜드 가치
40억 달러로 추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캐릭터마케팅] 디지털 시대의 캐릭터마케팅전략
  • 성공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뿌까는 상품화가 되기 전 모바일, E-card등의 온라인 매체로 인해 네티즌에게 먼저 알려지게 됐으며,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되는 다양한 플래시 애니메이션과 디자인을 바탕으로 온라인, 오프라인의 더욱 다양한 상품에 적용되기 시작했다. 최근에는 게임 개발 등 보다 다양한 제품군과의 연계를 모색하고 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마케팅에도 괄목할 만한 결과를 얻고 있다. 어쩌면 ‘중국’이라는 요즘의 이슈를 잘 활

  • [국제마케팅](주)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 뽀로로 글로벌 마케팅전략
  • OSMU로 인한 높은 장벽Ⅵ. STP분석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표적시장의 선정(Tareting)(1) 분량 줄여 몰입유도(2) 유아들에게 친근한 2등신 캐릭터(3) 다각도로 검증3. 포지셔닝 (Positianing) 및 포지셔닝 맵(1) 시작부터 글로벌을 염두해 두고 기획 1) 국내보다 해외 먼저 선보여(2) 인종색 배재(3) 영어 사용해 내수 시장선 부모들의 니즈 충족, 해외 시장선 비용절감Ⅶ. 4P, 글로벌 4P 분석4P 전략1. 제품전략2. 가격전략 3. 유통전략4. 촉진전략글로벌 4P

  • [영상산업] 원소스멀티유즈(OSMU)의 사례와 대안
  • 성공이 진행된 콘텐츠의 후발콘텐츠를 어떠한 형식으로 제작할 것인가에 대한 콘텐츠 크리에이티브의 문제가 원소스 멀티유즈 성공을 좌우하는 매우 중요한 열쇠가 된다는 것이다. 결론적으로 원소스 멀티유즈는 인지도 있는 소재의 재활용이란 개념보다는 활용가능한 모든 영역에서의 상업적인 성공을 창출하고 동시에 각 장르의 특징을 살려 원소스에서 새로운 가치를 찾아내고 다른 재미를 발견하는 총체적인 마케팅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전

  • [한국영화산업] 로케이션산업의 투자가능성 분석
  • 해리포터’는 책이 1억 7,000만 권의 판매를 기록하며 크게 성공한 후, 영화․게임․캐릭터 상품 등으로 제작되었음- 영화관광은 세트장 및 로케이션 장소가 관광명소로 되거나, 영화제 개최, 연관업체 입지 등으로 지역 전체가 영상문화의 메카로 자리잡는 것을 의미함• ‘반지의 제왕’을 촬영한 뉴질랜드는 영화가 흥행한 이후, 낙농국가에서 일약 영화관광의 명소로 부상- 해당 정부의 영화제작 지원과 마케팅 노력, 인터넷 보급, 교통수단발달,

  • 트랜드마케팅,트랜드경향조사,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성공하기 위해서는 남성들의 행동을 제약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약화시키는 시장조성 노력이 필요하다.Ⅲ. 마케팅 기법- One Source Multi Use/OSMU 마케팅하나의 컨텐츠를 영화, 게임, 음반, 애니메이션, 캐릭터 상품, 장난감, 출판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판매해 부가 가치를 극대화시키는 마케팅 방식 (예를 들면, 해리포터의 경우 소설, 영화, 및 게임 등으로 확산)- Collaborate 마케팅: 협력 마케팅고객의 소리를 듣고 제품에 반영하는 마케팅 기법, 즉 협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