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산업과 원소스멀티유져전략 OSMU Strategy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4 / 2016.02.24
- 4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복합화된 소비자를 상대하며 각각의 연관 콘텐츠의 특성과 연계된 작품 기획 필요
애니메이션 영상 감상자, 캐릭터 상품 구매자, 연관 콘텐츠 사용자의 소비 연결 체인 구성
- 애니메이션 기획 시 작품 내용과 부가 상품의 일체화를 위한 사전 상품화 기획 동시 수행
TV 등 기존의 미디어에 온라인 게임, 인터넷 콘텐츠를 연계한 애니메이션 기획 활성화
- 목차
-
1. 문화산업의 성장
2. 문화산업의 형성
3. 문화산업과 문화요소
4. 문화예술의 산업적 변화와 융화
5. 예술경영과 문화산업
6. 문화산업의 이해
7. 원소스 멀티유즈 [One-Source Multi-Use]
8. 애니메이션 산업의 특성
9. 애니메이션 산업 현황 – 국내 애니메이션 시장 규모
10. 애니메이션 기획 제작 컨소시엄 구성
11. 기획시스템과 프로듀서의 역할
12. 애니메이션의 사업 영역
13. 애니메이션의 소비자(수용자) 환경
14. 소비자(타깃)층과 상품 연계의 특성
15. 뽀롱뽀롱 뽀로로 사례 - 타깃층(소비자)과 기획 전략
1) <뽀롱뽀롱 뽀로로> 사례 - 타깃층과 기획 전략
2) <뽀롱뽀롱 뽀로로> 사례 - 사업 전략
3) <뽀롱뽀롱 뽀로로> 사례 - 캐릭터 설정과 사업 전개
4) <뽀롱뽀롱 뽀로로> 사례 - 구성/연출 방향
5) 뽀롱 뽀로로> 사례 - 구성/ 연출 방향
6) 뽀롱 뽀로로> 사례 - 사업 내용 및 성과
7) 뽀롱 뽀로로>의 온라인 사업 모델
16. 포켓몬스터 사례
1) 원작-포켓몬스터 레드∙그린
2) 리즈-포켓몬스터 애니메이션/극장판
3) -포켓몬스터 스페셜/포켓몬스터 이상한 포켓몬 삐삐
4) 카드 게임
5) 스터 빵(한국)
6) 스터 게임
7) 캐릭터 완구 제품
8) 스터 행사
17. 해리포터 사례
1) 소설
2) 영화화
3) 해리포터 테마파크
4) 해리포터 레고 시리즈
5) 해리포터 게임
6) 해리포터 관련 완구상품
- 본문내용
-
원소스 멀티유즈 [One-Source Multi-Use]
마케팅 비용을 상대적으로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 장르에서의 성공이 다른 장르의 문화상품 매출에도 영향을 끼치는 시너지 효과를 낸다.
애니메이션 산업의 특성
Digital Contents
가상의 캐릭터, 가상의 공간
OSMU에 적합한 복합 콘텐츠
영상 + 캐릭터 / On + Off / 보는 작품 + 만지는 상품
해외 진출 및 합작이 용이한 Global Contents
낮은 문화할인율 / Data로 공동제작 가능
유아, 아동 부터 성인, 가족까지 광범위한 타깃층
Long Term Business
수년에서 수십년 이상 가능
애TV, 극장용, DVD/Video, 인터넷 등 다양한 미디어 유통 – Cross Media Contents
캐릭터 상품 등 부가 상품 연계 사업 (문구, 완구, 식품, 의류, 팬시, 생활용품 등)
- 테마파크, 전시, 공연 등 직접 체험하는 콘텐츠로 확대 가능
- 온라인 게임, 인터넷 콘텐츠 등과의 새로운 디지털 콘텐츠의 사업 연계 구조 설정
다층적인 소비자를 상대로 한 One Source Multi use
니메이션의 사업 영역
소비자(타깃)층과 상품 연계의 특성
소비자의 연령, 성별에 따른 캐릭터 상품 등의 부가 사업 기획과 제작 기획이 동시에 진행됨
- 핵심 소비자의 성향과 기호에 따른 미디어 선택 및 캐릭터 상품 구성에 있어서의 차별화 필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생산운영] 나이키의 생산운영관리
- 디테일의 힘 레포트
- GAP 전략사례분석 - GAP 갭 브랜드분석과 기업발전과정분석및 GAP 경영,마케팅전략 사례분석
- 기업인수합병(M&A)의 분류와 수행절차, M&A공격 및 방어기법
- [인사관리] 인적자원 개발과 교육훈련 -한화그룹을 대상으로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