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관리] 삼성에버랜드의 식스시그마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16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삼성에버랜드 소개
(1) 회사소개
(2) 현황
(3) 회사 연혁
(4) 기업문화
2. 삼성에버랜드의 식스시그마
(1) 서비스기업에서의 식스시그마란?
(2) 삼성에버랜드의 식스시그마
3. 출처

본문내용
1. 삼성에버랜드 소개

(1) 회사소개
에버랜드는 1976년 국내최초의 가족공원인 자연농원을 시작으로 국내 레저, 서비스 문화의 선두주자로 34년동안 국내 가족놀이의 문화와 여가 문화의 수준을 세계적으로 끌어올리는 데 크게 기여했다. 에버랜드는 지난 1996년, 월드 클래스 리조트로 거듭나기 위하여 용인자연농원에서 에버랜드로 BI를 변경하여 더욱더 즐겁고 행복한 공간으로 태어났다. 영원과 활력을 의미하는 'EVER'와 자연, 포근함을 상징하는 'LAND'를 결합한 EVERLAND는 인간과 자연과의 조화, 인간의 꿈과 사랑과 희망을 표현한다. 대한민국 손님만족 경영혁신대회 5년연속 1위 (1996~2000)라는 위업을 달성하여 명예의 전당에 헌정되는 영예를 안았으며 대한민국 서비스품질지수 테마파크 부문 7년 연속 1위 기업 선정, 퍼레이드 부문 Big E Awards 수상, 2008년 1월 브랜드 가치 평가 전문회사인 ‘브랜드스톡’이 발표한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8위를 차지하는 등 세계적인 테마파크로서 인정을 받고 있다. 에버랜드는 세계 테마파크협회에서 수여하는 ‘최우수 직원보상 프로그램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등 세계 테마파크에서 단연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참고문헌
* 삼성에버랜드 www.samsungeverland.com
* 경영 News: 6시그마 전사적 추진, 비용절감 효과 - 삼성에버랜드, 재무성과 1% 인센티브 지급 및 인사고과 반영(2001), 한국영영자총협회
* 6시그마로 이뤄낸 기적 판타스틱 윙즈 :쉽게 읽고 바로 적용하는 경영혁신(2007), 삼성에버랜드 경영혁신팀
* 연구논문 : 부동산업에서 6시그마 경영의 활용(2003), 박원석, 한국부동산분석학회
* 그림출처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운영관리] 서비스 분야의 식스 시그마(6시그마)
  • 관리에 학연이나 지연혈연 등이 작용하여 객관적인 관리에 방해가 있다각각의 고객에 대한 데이터 수집에 소홀 실패 사례 CEO의 무관심A화재보험 업계 최초로 6시그마를 도입. 초기에는 과감하게 14개의 프로젝트를 4주 동안 의욕적으로 진행시킴. 그러나 CEO가 교체된 이후 6시그마 활동은 중단되었고, 6시그마를 주도하던 직원들도 회사를 떠남 다른 품질 혁신 운동과의 충돌B 금융사는 동일 업종 중 가장 먼저 6시그마를 도입 하지만 당시 회사의

  • 급식경영 레포트
  • 목 차1. 경영이론의 발전단계(P.1)2. 고전적 관리이론(P.1~9)-과학적관리법-관리 일반 이론-관료이론3. 행동이론(P.9~12)-인간관계론-행동과학4. 시스템이론(P.12~14)5. 상황이론(P14~15)6. 최신의 경영관리 이론(P.15~37)-글로벌경영사례1 : 한스비빕밥-전략경영사례2 : 아워홈벽제갈비와 에버랜드유통사업부-정보경영과 지식경영사례3 : 놀부7. 결론(P.37~38)-위탁급식업계의 전망-개선방안제 3 장. 경영이론Ⅰ. 경영이론의 발전단계-오늘날 21세기 지구

  • [기업사례] 삼성, GE, Toyota(도요타) 기업 분석과 비교연구
  • 사례도 적지 안다. 현재 제휴를 체결한 회사로는 미국회사로는 ZENLH, SMART, WANG, CMU, QUALCOMM, IBM, I.D.C, ETRI 등이 있으며 일본회사로는 SANYO, 도시바, OKI, 네덜란드 회사로는 필립스 등이 있다. 11- 기업문화 삼성 기업문화의 특징은 성과주의다. 관리는 이런 성과 중심 문화를 받쳐주는 삼성 기업문화의 DNA(유전인자)다. 경쟁과 규범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조직 가치에 임직원들의 성격도 지적.현실적.치밀 같은 좌뇌형에 기울어 있다. 도덕성을 강조하

  • [6시그마] 6시그마 고찰과 6시그마 사례(LG전자, 삼성, 포스코, 기아자동차, 현대자동차,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를 통해 본 향후 6시그마 적용 과제 분석
  • 6시그마 고찰과 6시그마 사례(LG전자, 삼성, 포스코, 기아자동차, 현대자동차,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를 통해 본 향후 6시그마 적용 과제 분석Ⅰ. 개요Ⅱ. 6시그마의 정의Ⅲ. 6시그마의 시작Ⅳ. 6시그마 기법의 필요성Ⅴ. 6시그마의 역사Ⅵ. 기업의 6시그마 사례 1. 사례 1 - LG전자2. 사례 2 - 삼성, 포스코3. 사례 3 -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Ⅶ. 6시그마 적용 과제참고문헌Ⅰ. 개요한국 제조업에서 널리 적용하고 있는 TPM 활

  • [경영, 관광경영, 관광] 고객만족연구(에버랜드)
  • 에버랜드는 이러한 지원 아래 상호 신뢰성을 확보하여 협력업체의 만족을 실현함과 동시에 외부고객만족으로 연계시키고 있다. 또한 고객만족지수를 통해 고객만족을 계량화하여 그 결과를 다시 피드백하고 있다.3. 서비스 품질 관리(1) 서비스 기업 최초의 6 시그마 경영기법 도입6시그마 경영기법은 제조업에서나 해당되는 이야기였다. 식스 시그마란 비즈니스 성공을 이루고, 이를 유지하며, 극대화하기 위한 종합적이고 신축성 있는 하나의 시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