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의 경영전략과 향후 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8.11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현대차의 기아차 인수를 비롯하여, 품질패스제, 어슈런스 프로그램, 감속경영, 디자인 경영, 친환경 전략 등 현대-기아차의 다양한 경영전략들을 정리하였으며, 현대그룹의 향후 과제를 제시하였음
목차
1. HYUNDAI MOTOR GROUP 소개

2. 현대-기아차의 다양한 경영 전략

3. 현대그룹의 향후 과제
본문내용
3. 현대그룹의 향후 과제

현대-기아차는 앞으로 수리비부분과 유지비용에 있어서 고객을 조금 더 만족
시키고 현대차와 기아차에 차별화를 두어 예를 들면, 현대제네시스는 에쿠스
나 BMW 벤츠와 경쟁할 수 있도록 세련되고 고급스런 이미지에 역점을 둔다면
기아차 소울, 레이는 조금 더 친숙하고 가족적인 분위기를 살릴 수 있도록
디자인에 신경을 써야 할 것이다.

그렇다면 떠오르고 있는 시장인 북미나 유럽시장에서도 성공 할 수 있을 것이다.
현대-기아차만의 핵심역량으로 경쟁우위를 만든다면 모든 국가에서 사랑받을 수
있으며, 더 나아가 세계 매출1위 자동차의 영예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현대자동차의 성공요인 분석과 향후과제
  • 목 차Ⅰ. 들어가는 말 2Ⅱ. 현대자동차의 성공요인 분석1. 조직 42. 경영자의 리더쉽 153. 마케팅 174. 전략 20Ⅲ. 현대자동차의 향후 과제 22Ⅰ. 들어가는 말WHY 현대자동차 분석인가?세기가 바뀌던 2001년 전후로 우리는 이것저것 돌이켜볼 기회가 많았다. 특히 21세기 1백년을 회고해 보면서 일상생활 전반에 가장 큰 영향을 준 공업제품을 꼽으라고 하면 많은 사람들이 자동차, 텔레비전, 컴퓨터를 들 것이다. 자동차는 이 셋 중에 가장 먼저 등장했으며

  • [경영전략] 현대자동차의 성공요인 분석과 향후과제
  • 전략부문 2) 콘크리트 정신 / risk-taking : 평소에는 실체를 파악하기가 어렵지만 물(위기)가 첨가되면 강한 응집력 발휘, 조직부문1. 현대의 조직문화1)본질에의 신속한 접근 - 현장중심의 경영 PART1PART3리더쉽부문마케팅부문전략부문확실한 리더가 있었기 때문3) 불확실성과의 싸움 : ‘무에서 유를 만들어내는’ 정신력 강인한 도전정신과 정면돌파형의 문제해결능력: 가족 중심의 유대 + 정주영의 리더십 = 현대만의 독특한 동아시아적 공동체

  • [국제통상]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공략에 관하여
  • 현대 자동차의 강점1. 기술의 투자와 획득 102. 선진 기술의 획득 123. 품질 경영 134. 수직 수평 계열화 145. 인재 경영 166. 속도 경영 17Ⅳ. 인도 내 경쟁기업 분석1. 인도 자동차의 역사 192. 경쟁 기업 분석) 21Ⅴ. 인도 진출 전략 221. 단독투자 232. 입지선정 243. 소형차로 모델 변경 264. 초기투자의 최소화 및 각종 원가절감 275. 단기간 내에 판매망 구축 276. 상트로 시장 점유율 1위 28VI. 향후 과제1. 기업단위 전략 282. 사업부 전략 29VII. 결론 31Ⅰ.

  • [국제경영전략] 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공략에 관하여
  • 현대 자동차의 강점1. 기술의 투자와 획득 102. 선진 기술의 획득 123. 품질 경영 134. 수직 수평 계열화 145. 인재 경영 166. 속도 경영 17Ⅳ. 인도 내 경쟁기업 분석1. 인도 자동차의 역사 192. 경쟁 기업 분석) 21Ⅴ. 인도 진출 전략 221. 단독투자 232. 입지선정 243. 소형차로 모델 변경 264. 초기투자의 최소화 및 각종 원가절감 275. 단기간 내에 판매망 구축 276. 상트로 시장 점유율 1위 28VI. 향후 과제1. 기업단위 전략 282. 사업부 전략 29VII. 결론 31Ⅰ.

  • [마케팅] 현대-기아 자동차의 마케팅전략
  • 현대․기아자동차의 마케팅 전략을 조사함으로써 위기 극복의 방안 모색▲ 서론 : 주제선정의 동기 및 배경▲ 본론 : 1. 현대ㆍ기아차 소개( 회사소개 )( 경영 - 마케팅전략 부분에 관한 소개 )2. 현대ㆍ기아차의 특징적 마케팅 부분의 분석          ( 현대 - 실업자 프로그램 )           ( 기아차 - 디자인 마케팅 )         3. SWOT , STP 분석( SWOT 분석 )( STP 분석 ) ▲ 결론 : 현재 마케팅전략의 시사점 제시 및 향후 전망, 위기상황 극복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