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M 마케팅전략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소개
(1) 브랜드 소개 - MCM
(2) 연혁

2. 환경 분석
(1) 내부분석
1)경영실적
2)핵심역량
(2) 외부분석
1)패션산업 분석
2)소비자 분석
3)인구통계학적 분석
4)경제적 환경
5)사회문화적 환경
(3) 경쟁기업 분석
1)메트로시티
2)루이까또즈
3)닥스 ACC
4)코치

3. Five Forces

4. SWOT 분석

5. STP

6. 4P

7. 전략 제안

본문내용
(1) 브랜드 소개 - MCM

MCM (Mode Creation Munich)은 1970년대 중반, 독일의 유서 깊은 도시, 뮌헨에서 탄생 했다. 그리고 몇 년 지나지 않아 세계 명품 시장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하는 '1980년대의 대표 럭셔리 브랜드'로 명성을 드높였다. 이는 프랑스와 이태리가 석권하고 있던 아기자기하고 수려한 럭셔리 시장에 독일 발(發) 명품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함으로써 신선한 충격을 주었기 때문이다. 이는 실용적이고, 심플하며, 견고하고, 지적인 이미지로 다가왔다. 이에 뉴욕 월스트리트의 전문직 종사자들이 MCM의 여행가방, 핸드백 등 가죽 제품에 열광했고, 전 세계 지성인과 전문직 종사자들이 먼저 찾는 브랜드로 거듭났다. 또 당대의 패션리더와 VIP들에게 MCM은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21세기를 맞이하여 한국의 대표적인 패션유통전문 사업가인 김성주 회장이 브랜드를 인수한 것을 계기로 MCM의 재도약 신화를 다시 쓰고 있다. 수십 년 동안 쌓인 MCM의 스타일과 철학이라는 유산을 바탕으로 21세기적 감수성과 다문화적 자유분방함을 표현하면서 세계 시장에서 다시 주목 받고 있다. 뉴욕, 런던, 베를린, 아테네, 베이징 등 주요 도시들마다 새로 매장을 열고 있으며, 지난 3년간 매달 새로운 매장을 열며 적극적인 시장 전략을 펴왔다. MCM은 현재 약 35개 국가에 70개 이상의 매장 (200개의 판매시점정보관리)이 있으며, 전 세계에 8개의 사무실이 있다.

참고문헌
www.mcmworldwide.com
www.sungjoogroup.com
www.kimsungjoo.com
www.doublem.co.kr
www.dotm.co.kr
www.louisvuitton.com
www.lvmh.com
www.fashionn.com
www.fashion-news.co.kr
www.mk.co.kr
ktnews.com
www.fashionbiz.co.kr
서른 살에 다시 쓰는 성공 다이어리 - 유용미, 랜덤하우스중앙, 2006
한국 CEO의 경영연금술 - 정승훈, 이광호, 평단문화사, 2005
성공보다 아름다운 도전 -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한국여성벤처협회, 매일경제신문사, 2005
패션과 명품 - 이재진, 살림 , 2004
귀족마케팅 - 김상헌 오진미, 청년정신, 2003
나는 한국의 아름다운 왕따이고 싶다 - 김성주, 중앙M&B,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LG eShop 사이트의 컨텐츠, 전략 분석 및 타사와 비교
  • 전략이다. 그러므로 LGeShop이 앞으로의 향후대책은 서비스 질의 개선이라 본다. 질의 개선은 e-Business를 행하고 있는 모든 기업이 준비해야 할것으로 다음과 같다.1) 유통시장 구조변화가 점차 가시화온라인으로 진출한 대형 오프라인 업체는 상품조달 협상력, 기존 제조사와의 협력관계 등을 바탕으로 시장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는 추세이다. LGeshop의 경우에도 해당하는 상황이지만 앞으로도 많은 기업이 등장할 수 있는 여력이 많기 때문에 전략적 제휴

  • SPAO기업분석,SPAO마케팅전략,SPA산업,유니클로분석,유니클로경영전략,SPAO경영전략,이랜드그룹,스파오경영전략
  • 마케팅, 머천다이징,. 판매 등 각 분야의 사람들이 원테이블 미팅을 통해 결정하는, 이른바 토털 프로듀서를 지향하고 있다. 다양한 품목보다는 베이직 위주 전략, 즉 고품질에 패션성은 있지만 기본적인 디자인 위주의 옷들을 판매한다는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2008년 매출액이 5,864억 엔으로 세계 6위를 점하고 있으며 2010년 매출액 1조엔 2020년 세계 1위를 경영목표로 삼고 있다.Ⅲ. Analysis of case1. 외부분석SPAO와 유니클로는 같은 SPA시장에 속한 경쟁자

  • [빈폴 매스티지전략] 매스지티 전략에 대한 연구- 빈폴
  • 전략을 살펴보았다. 갈수록 치열해지는 경쟁 하에서 기업들이 살아남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전략을 펼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한걸음 다가가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을 하고 있다. 매스티지 전략 또한 이런 맥락에서 탄생한 전략이며 그 시대의 문화와 흐름이 어우러진 하나의 결과물인 것이다. 이러한 매스티지 전략이 기업에 시사하는 점을 살펴보고 그에 따른 매스지티 전략의 성공요소를 나름대로 정리해봄으로써 본 레포트를 마무리 짓도록

  • [국제경영학] 스타벅스 사례
  • 마케팅관련 부분은 많이 찾을 수 있었지만그 외 부분은 잘 찾아 볼 수 가 없었다. 조원들 끼리 분담을 하여서 좀 더 효율적인방법으로 레포트 작성에 임하였고 상호 협력 하에 완성할 수 있었다. 평소 자주 가던 스타벅스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어서 차후 방문 시에는 좀 더 세세히 살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믿음직스러운 스타벅스에 충성고객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1. 미국시장 분석(1) 스타벅스 기업 소개(2) 미국시장 내 스타벅스 분석(3) 미국

  • 현대백화점(부산)
  • 전략, 상품의 차별화- 명품브랜드 유치- 매장공사- 고객관계관리 CRM 강화- 홍보(로고,쇼핑백 변경 등)- 2005년 3월 명품관 애비뉴엘 오픈 (86개 명품브랜드입점) • 현대백화점의 CRM 전략1. CRM이란?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즉 고객관계관리를 말하는 것으로, 선별된 고객으로 부터 수익을 창출하고 장기적인 고객관계를 가능케 하는 솔루션을 말한다. 즉 CRM은 고 객과 관련된 기업의 내외부 자료를 분석, 통합하여 고객특성에 기초한 마케팅활동을 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