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성공 전략, 중국 진출 현황, 계기, 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삼양라면 중국진출 실패 원인, 개선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8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서 론
1. 기업 소개 ................................................................................... 1
2. 농심‘신라면’사례 선정 이유............................................................ 4
3. 중국 진출 현황............................................................................. 5
Ⅱ. 본 론
1. 농심 ‘신라면’의 중국진출 계기....................................................6
2. 신라면의 중국진출 전략 분석
(1) 농심 신라면이 Target으로 삼은 Market 분석...................................................... .7
(2) 진출 초기의 마케팅 전략................................................................................. 7
(3) 농심 신라면의 마케팅 전략 3요소 집중 분석....................................................... 8
(4) 신라면 중국시장의 SPT.................................................................................. 9
(5) 신라면 중국시장의 SWOT..............................................................................11
(6) 신라면 중국시장의 4P....................................................................................12
(7) 현재 농심 ‘신라면’의 마케팅 전략.....................................................................13
3. 삼양라면 중국진출 실패 원인....................................................................15
Ⅲ. 결 론
1. 향후 전략.................................................................................................. 16
2. 결론.............................................................................................................18
※ 참고문헌 및 사이트
- 본문내용
-
Ⅰ. 서 론
들어가며
농심은 전략본사`라 칭하고 있다. 농심홀딩스가 추구할 운영방향을 함축적으로 제시하는 단어다. 농심홀딩스는 지주회사 고유업무인 자회사의 자금 및 업무를 지원하거나 자금을 조달하는 것외에도 경영자문 등의 컨설팅과 계열사별 업적평가, 그룹의 경영방향 제시등 그룹 계열사들을 보조하고 리드하는 역할을 동시에 해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농심홀딩스는 자회사들의 일별, 월별 손익상황과 현금유동성 등 재무상황을 확인할수 있는 국제수준의 `그룹재무 시스템`을 개발중이다. 또 자화사들의 동기부여를 위해 업적평가 시스템을 적용하는 등 장기적으로 그룹전체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통합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농심홀딩스는 자회사들의 지분법평가익으로 수익을 내기 때문에 ㈜농심과 율촌화학등 우량 자회사들을 보다 육성하기 위해 그룹차원에서 전략지침과 비전을 제시한다는 방침이다. 율촌화학, 태경농산등 자회사에 대해서는 그룹내부에 납품하는 것외에도 외부수주를 확대하기 위한 방안을 준비하고 있다.
최근 농심홀딩스는 자회사의 물류센터 구축등의 부동산 관련 업무를 총괄하기 위해 부동산 매매 및 임대업을 사업목적에 추가했다. 또 국내외 광고의 대행업과 광고물의 제작 및 매매, 교육서비스업 등을 사업목적에 추가하고 그룹 마케팅전략의 아웃라인을 제시하는 한편 직원 연수원의 체계화작업도 실시할 예정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주제 프로이드의 정신분석학이론이 현대사회복지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 대한 특징과 주요개념을 설명하고, 영유아발달에 도움을 주는 요인을 사회학습이론에 입각하여 가정 유아교육기관 지역사회 차원에서 제시하시오
- [수업지도안, 학습지도안, 활동지도안] 체육과 교양과목 수업지도안, 체육과 교양수업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수업 지도안작성, 이제 건강도 스펙이다 수정 다운 홍보
- 영유아보육프로그램개발과평가] 영유아프로그램의 구성주의 모델과 개방주의 모델에 대해 비교 분석하시오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가족사정의 개념과 생태체계적 관점에서의 중요한 기준 5가지를 열거하고, 각 기준에서 해야 할 역할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사의 가치에 대해 서술하시오.
- [매스컴과 현대사회]영화 `트루먼쇼`가 보여주는 현대매스미디어에 대한 비판
- 구문 의미 이해력 검사
- 광고학, 광고의 역기능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대로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