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성공 전략, 중국 진출 현황, 계기, 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삼양라면 중국진출 실패 원인, 개선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8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 론
1. 기업 소개 ................................................................................... 1
2. 농심‘신라면’사례 선정 이유............................................................ 4
3. 중국 진출 현황............................................................................. 5

Ⅱ. 본 론
1. 농심 ‘신라면’의 중국진출 계기....................................................6

2. 신라면의 중국진출 전략 분석
(1) 농심 신라면이 Target으로 삼은 Market 분석...................................................... .7
(2) 진출 초기의 마케팅 전략................................................................................. 7
(3) 농심 신라면의 마케팅 전략 3요소 집중 분석....................................................... 8
(4) 신라면 중국시장의 SPT.................................................................................. 9
(5) 신라면 중국시장의 SWOT..............................................................................11
(6) 신라면 중국시장의 4P....................................................................................12
(7) 현재 농심 ‘신라면’의 마케팅 전략.....................................................................13

3. 삼양라면 중국진출 실패 원인....................................................................15

Ⅲ. 결 론
1. 향후 전략.................................................................................................. 16
2. 결론.............................................................................................................18


※ 참고문헌 및 사이트



본문내용
Ⅰ. 서 론

들어가며

농심은 전략본사`라 칭하고 있다. 농심홀딩스가 추구할 운영방향을 함축적으로 제시하는 단어다. 농심홀딩스는 지주회사 고유업무인 자회사의 자금 및 업무를 지원하거나 자금을 조달하는 것외에도 경영자문 등의 컨설팅과 계열사별 업적평가, 그룹의 경영방향 제시등 그룹 계열사들을 보조하고 리드하는 역할을 동시에 해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농심홀딩스는 자회사들의 일별, 월별 손익상황과 현금유동성 등 재무상황을 확인할수 있는 국제수준의 `그룹재무 시스템`을 개발중이다. 또 자화사들의 동기부여를 위해 업적평가 시스템을 적용하는 등 장기적으로 그룹전체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통합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농심홀딩스는 자회사들의 지분법평가익으로 수익을 내기 때문에 ㈜농심과 율촌화학등 우량 자회사들을 보다 육성하기 위해 그룹차원에서 전략지침과 비전을 제시한다는 방침이다. 율촌화학, 태경농산등 자회사에 대해서는 그룹내부에 납품하는 것외에도 외부수주를 확대하기 위한 방안을 준비하고 있다.
최근 농심홀딩스는 자회사의 물류센터 구축등의 부동산 관련 업무를 총괄하기 위해 부동산 매매 및 임대업을 사업목적에 추가했다. 또 국내외 광고의 대행업과 광고물의 제작 및 매매, 교육서비스업 등을 사업목적에 추가하고 그룹 마케팅전략의 아웃라인을 제시하는 한편 직원 연수원의 체계화작업도 실시할 예정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농심의 중국 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농심의 이 같은 성공비결은 한국인의 입맛과 정서에 맞는 라면이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이용하면서 기존 라면의 느끼한 맛으로 인한 시장제한성을 인식하고 이를 위해 매운맛을 마케팅 키워드로 잡은 것에서 찾을 수 있다.① 신라면하루 평균 300만개 판매량(라면 시장의 약 25%차지). 라면 시장에서 히트상품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국내를 비롯하여 현재 일본, 미국, 홍콩, 대만, 중국 등 해외에서 국내가보다 2~4배의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높은 판매량

  • [마케팅] 농심 신라면의 중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중국의 중요 항구가 우리나라의 서해안과 마주 보고 있다. 진출 당시에는 유럽과 미국의 주요선진국들도 중국 진출에 성공했거나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잠재력이 높은 시장이다. 3. SWOT분석(1) 강점① 기업경쟁력 우지파동 이후 삼양으로부터 라면업계의 시장을 점유율을 빼앗은 뒤 중국 시장으로 진출을 뒷받침해줄 기업 경쟁력을 얻을 수 있었다② 브랜드 파워 농심이라는 이미지가 중국 사람들의 머릿속에 많이 심어져 있던 상황이서 신라면은 이

  • [국제경영론] 농심 ‘신라면’의 중국 진출기
  • 분석. 8(4) 신라면 중국시장의 SPT 9(5) 신라면 중국시장의 SWOT11(6) 신라면 중국시장의 4P12(7) 현재 농심 ‘신라면’의 마케팅 전략.133. 삼양라면 중국진출 실패 원인

  • 신라면과 신라면 블랙 마케팅 성공 및 실패사례
  • MARKETING CASE STUDYJUNE, 12 2013신라면의 마케팅 성공사례 & 신라면 블랙 마케팅 실패사례 분석 목차Introduction2. 환경분석3. STP4. 마케팅믹스(4p)마케팅 성과 평가마케팅의 응용 환경분석Introduction1. 선정동기2. 기업소개STP마케팅 믹스(4P)마케팅 성과 평가마케팅의 응용1. 시장분석2. 경쟁/자사/고객분석3. 5FORCE 분석4. SWOT분석1. Segment2. Targeting3. Positioning1. Product2. Place3. Price4. Promotion1. 마케팅 성과평가1. 라면시장 전망2. 향후전략- 소주제 선

  • [마케팅](주)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성공사례
  • 성공 사례목 차㈜농심에 대한 간략한 소개 3서 론 5I. 신라면 사례 선정 동기 5II. 중국 진출 현황 5본 문 6I. 신라면의 중국 진출 배경 61. 국내 상황 62. 중국 상황 7II. 농심 신라면의 마케팅 전략 분석 81. 농심 신라면이 Target으로 삼은 Market 분석 82. 진출 초기의 마케팅 전략 83. 농심 신라면의 마케팅 전략 3요소 집중 분석 94. 현재의 농심 신라면의 마케팅 사례 115. 신라면 브랜드(도입기 전략,이미지 맵 분석) 14III. 삼양 라면의 중국진출 실패원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