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04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론 2

Ⅱ. 농심 기업의 발전 및 해외진출상황 2
1. 기업소개 2
1) 기업이념
2) 기업연혁
3) CL
4) 제품소개

2. 해외진출사례 10
1) 해외진출배경
2) 중국시장
3) 미국시장
4) 그의 국가

3. 경쟁사 분석 20

4. 농심의 향후 전략 23

Ⅲ. 결론 23

※ 참고문헌 24


본문내용

Ⅰ. 서 론

세계의 대부분의 나라들은 각각 그 나라를 대표하는 상징적인 것이 있다. 시계하면 스위스, 석유하면 아랍의 여러 국가가 떠오르는 것과 같이 그것이 그 나라에서 생산되는 제품일 수도 있고, 로마의 콜로세움이나 파리의 에펠탑 같은 건축물일 수도 있으며, 이와 달리 구체적으로 언급하기 어려운 추상적인 것도 있다. 그렇다면 ‘세계 속의 한국’에서 한국을 대표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한 어느 설문조사에서 ‘분단국가’, ‘IT강국’, ‘월드컵의 붉은 물결’, ‘삼성’ 그리고 최근에 일기 시작한 ‘한류열풍’ 등을 그것으로 들었다. 그 중에 특이할 만한 결과가 있었는데 그것은 바로 농심의 ‘신라면’이었다. 얼마 전 일본의 TV도쿄󰡑에서는 ‘신라면(농심)’을 세계적인 브랜드로 소개하며 성공비결과 비하인드 스토리를 방영했다고 한다. 외국으로 나갈 때 선물하는 것 중에 가장 인기 있는 것이 바로 이 신라면이다. 즉 농심의 신라면은 세계적으로, 매우 유명한, 인기 있는 상품이며 부지불식간에 한국을 대표하는 상품 중의 하나가 되어버린 것이다. 미국 존F케네디 공항, 중국 베이징공항, 칭다오 공항, 센양 공항 식당, 스위스 융프라우요흐, 남태평양 사모아, 아프리카 케이프타운 등에서도 신라면이 판매될 정도로 세계화되었다. 1986년 10월부터 출시하여 올 1월말까지 170억봉 판매를 돌파한 신라면은 얼큰하고 깔끔한 맛을 선호하는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아 라면시장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신라면의 1년간 판매량은 8억 봉지로 이것을 봉지째 일렬로 늘어놓으면 에베레스트산(8,848m) 18,083 개의 높이와 같을 정도로 엄청난 양이다. 또한 면발을 이으면 지구 둘레(40,075km)를 998 바퀴 돌 수 있을 정도로 엄청난 길이다. 신라면의 폭발적인 판매로 ‘신라면 경제지수’ 란 신조어가 생기고 신라면 단품 판매량으로 국내 경쟁사의 모든 동종 판매량을 넘는다고 할 정도로 막강한 힘을 지니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농심 신라면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STP전략, SWOT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 Report( 농심 신라면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목 차Ⅰ.들어가며1. 왜 중국시장 진출인가2. 기업소개3. 국내시장현황 및 해외시장진출 4. 경쟁자분석Ⅱ.본론1. 신라면 중국시장의 STP2. 신라면의 4P3. 신라면의 SWOTⅢ.결론1. 성과 및 성공요인2. 시사점3. 향후전략Ⅰ.들어가며1. 왜 중국시장 진출인가농심은 1996년부터 본격화적으로 현지 생산을 시작하였다. 농

  • 마케팅-오리온초코파이
  • 분석 3. 소비자분석 Ⅱ. swot 분석 Ⅲ. stp전략 Ⅳ.마케팅 믹스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Ⅴ. 초코파이 마케팅의 핵심 성공요인 1. 지속적인 광고효과 2. 특정단어 선택하여 광고, 홍보 효과의 성공 3. 초코파이 단일품목이라는 특징 Ⅵ.마케팅 성과 1. 판매량과 판매율 2. 초코파이가 세운 기록들 Ⅶ. 해외에서의 마케팅 성공 1. 해외 마케팅의 시작과 성공 과정 2. 중국, 러시아, 동남아 시장 진출 결 론1. 초코파이의 문제점 및 한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전략19(2) BHC의 성공전략 .20(3) 와바(WA-BAR)의 중국진출 사례.204)국순당의 마케팅.215) 국내 음식 기업

  • [외식경영] 틈새라면 분석
  • 4P분석PRICE틈새라면의 가격전략- 틈새라면의 모든 메뉴의 가격은 지역적 특성, 상원의 특성의 분석을 바탕으로 한다.내리점) 경쟁업체들과 비교해 볼 때 높은 라면가격PLACE틈새의 인테리어 특징- 바테이블 형식의 인테리어는 좁은 공간에서의 효율성을 극대화시킨다. - 실제 라면으로 이루어진 라면 벽은 틈새의 명물로서 재미와 함께 라면전문점으로서의 브 랜드 이미지를 잘 대변해주고 있다.POSITIONING틈새 주 타겟- 라면 하나라도 맛있고 편안

  • [마케팅] [마케팅]‘(주)농심’ 마케팅전략 분석 및 향후전략(A+리포트)
  • - 목 차 -1. 들어가는 말2. 농심 기업소개 1) 회사소개2) 회사연혁3) 매출구성4) 제품소개3. 환경분석1) 라면시장 분석2) 스낵시장 분석3) 기타3. STP전략1) 시장세분화 (Market Segmentation)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4. 신라면의 SWOT분석5. 4P Mix1) 제품전략2) 가격전략3) 판촉전략4) 유통전략6. 항후 마케팅전략‘(주)농심’ 마케팅전략 분석 및 향후전략1. 들어가는 말주식회사 농심은 1965년 9월18일에 롯데 공업이라는 이름으로 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