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교육] 중학교 베드민턴 수업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10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중학교 체육교육의 성격과 목표
1. 중학교 체육교육의 성격
2. 중학교 체육교육의 목표

Ⅱ. 단원
1. 대단원: 경쟁 활동
2. 소단원: 네트형 경쟁 (배드민턴)
3. 단원의 학습목표
4. 단원설정의 배경
5. 지도상 유의점
6. 학습지도 내용
7. 단원의 지도계획
8. 수업지도안

부록1
부록2
부록3
부록4
본문내용
1. 중학교 체육교육의 성격

체육과에서 추구하는 인간상은 신체활동을 종합적으로 체험함으로써 그 가치를 내면화하여 실행하는 사람이다. 즉, 신체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면서 건강 및 체력, 스포츠 정신과 공동체 의식, 창의적이고 합리적인 사고력, 신체문화 인식 등의 능력을 갖춤으로써, 자신의 삶을 스스로 계발하고 건강한 사회와 국가를 만드는데 공헌 할 수 있는 사람이다.
중등학교 체육(7,8,9,10학년)은 신체활동 가치의 심화 교육을 담당하기위해 자기건강 및 체력관리, 과학적인 경기수행 능력향상, 건강한 여가문화 창조를 강조한다.

2. 중학교 체육교육의 목표

체육과는 신체활동 가치의 내면화와 실천을 통한 전인교육을 목표로 한다. 즉, 신체활동을 통하여 활기차고 건강한 삶에 필요한 지식과 실천능력, 자신의 미래를 계발하는 데 필요한 도전능력과 창의적 사고력, 공동체 생활에 필요한 선의의 경쟁력과 협력하는 태도를 함양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수학습과정안- 피구
  • 2017학년도 신규교사를 위한 멘토링 장학 수업지도안체육과 교수․학습과정안- 표적/투기 도전활동 (피구) -wrap header 일 시2017년 6월 23일 (금) 6교시지도교사이 형 주대상학급2학년 1반 (남 16명, 여 11명)장 소 체 육 관단 원 명Ⅱ. 도전 활동 - 3. 표적/투기 도전Ⅰ. 체육과 교육과정1. 체육과 교육과정의 추구하는 인간상 12. 체육과 교육과정의 목표 13. 체육과에서 지향하는 다섯 가지 신체 활동 가치 영역 14. 체육과 교육과정의 내용 체계 2Ⅱ.

  • [교육학] 중학교 1학년 체육 수업 지도안-높이뛰기, 배면뛰기
  • 수업 관찰지, 평가지, 동영상, 빔 프로젝트, 노트북, 유인물, PPT체육복, 운동화, 필기도구학습과정단계수업흐름도시간교수 - 학습활동자료 및 지도상 유의점도달점학습형태교사학생도입집합1′5′- “집합!”(수업시작 종과 동시에 체육부장의 통솔 하에 패별로 4오 횡대로 집합한다.)- 인사 및 출석, 환자파악(출석확인과 출석부 날인)(환자파악- 환자는 수업관찰지를 작성하도록 지도한다.)- 전시 수업에 대한 내용을 확인한다. (학생들

  • 체육과 학습 지도안 경쟁 활동을 통해 협동심 기르기
  • 지도안1. 단 원 : 6-3-1. 배구형 게임하기2. 학습 주제 : 간이 배구형 게임에 대해 알아보기(1/8)3. 학습 목표 ◦배구형 게임의 기본기능의 중요성을 안다.◦모둠원들과 협동심을 갖고 게임에 참여한다.◦놀이에 적극 참여하며 규칙을 준수하는 태도를 지닌다.4. 예습적 과제 ◦배구공을 최대한 오랫동안 다양한 방법으로 받아 보고 오기◦배구공, 모둠 조끼, 운동복, 콘, 음악, 영상5. 학습 활동 과정단계(분)학습 요소예상되는 발문과 응답자료 및

  • [교육실습참여관찰] 부흥중학교 교생실습
  • 중학교에서는 교장 선생님께서 과목 선생님들 모두에게 매 수업시간마다 학습지도안을 짜도록 요구했다. 전에 계시던 교장 선생님께서는 이런 요구를 하지 않으셨는데 새로 부임하신 교장선생님께서는 교사의 역할중에 가장 중요한 것을 수업의 진행으로 생각하고 계셨다. 그래서 수업 준비에 기초가 되는 학습지도안을 수업 단위마다 짜도록 하셨다. 대신에 반마다 매번 다른 지도안을 짤 필요는 없었으며 한번 만든 지도안을 반의 특성과 진도에 맞

  • 나의 교생실습 계획서
  • 수업을 잘 관찰하여 참고를 하며 노하우 등을 배운다. 그리고 핑계, 변명 등 요리조리 피하는 것과 같이 쉽게 교육 실습 기간을 보내려고 하지 않으며 성실한 자세로 처음부터 끝가지 일관된 태도로 임한다. 예의 바르고 신중하게 행동하며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여 선생님께서 좋은 인상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학생과의 관계에서는 비록 짧은 시간동안의 만남이지만 정말 사명감을 가지고 학생들에게 임하도록 한다. 나라는 사람 한명이 학생에게 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