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합성][식물광합성][식물][초등학교교육][초등학교 3학년][초등학교3학년 교육]식물의 광합성을 초등학교 3학년에게 알기 쉽게 설명해 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30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식물의 광합성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아침밥 먹고 온 사람 손들어 보세요. 우리는 밥을 먹고 잠을 자고 뛰어놀기도 하고 공부도 합니다. 우리가 밥을 먹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요? 밥을 먹지 않고 굶는다면 배가 고프고 힘이 없어지죠. 그렇게되면 이렇게 학교에 와서 공부도 할 수 없고 친구들과 놀지도 못합니다. 뿐만 아니라 밥을 오랫동안 굶으면 죽을 수도 있습니다. 즉, 사람뿐만 아니라 여러분들이 키우는 애완견 등등 모든 동물들은 음식물을 섭취하고 그 음식을 통해 영양분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쉽게 말자하면 우리가 생명을 이어가고 살수 있는 이유는 음식을 먹기 때문인 것이죠.
그렇다면 동물이 아닌 식물, 즉, 저 창 밖의 나무와 길가의 풀, 여러분의 집 화분에 심어져 있는 식물들은 어떻게 성장하고 살아갈 수 있는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식물이 밥상앞에서 밥먹는거 본 사람 없죠? 분명히 우리 사람이나 다른 동물들과는 다른 방법으로 영양분을 흡수하고 에너지를 만들어낸다는 것은 확실히 알겠죠? 그럼 식물들은 도대체 어떤 독특한 방법으로 살아갈 수 있는 것인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울보다 여름에 나무들이 더 울창하고 짙은 녹색을 띱니다. 그리고 부모님이 화분을 햇빛이 잘 들어오는 베란다나 창가에 둡니다. 그리고 물도 줘야 식물이 잘 자랍니다. 이렇듯 식물은 햇빛도 있어야 되고 물도 있어야 되는데 여기에 한 가지 더 우리가 숨을 쉴 때 나오는 이산화탄소, 이 세 가지를 가지고 필요한 양분을 만들어내고 살아가는 것입니다. 이때 식물은 양분과 함께 우리가 숨을 쉴 때 필요로 하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범대] 초등학교 과학과 교육과정
  • 교육 과정의 기본 입장은 제 6 차 교육 과정의 기본 철학을 계승하고, 정보화․세계화로 특징 지워지는 21세기의 사회적․문명사적인 변화의 의미를 학교 과학 교육 과정에 반영하고자 하였다. 이한 취지 아래 과학과 교육 과정 개정의 기본 방향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1) 3 학년에서 10 학년까지 연계성 있는 교육 과정을 구성한다.10 년 국민 공통 기본 교육 과정의 취지를 살려, 종래의 초등 학교․중학교․고등 학교의 학교급별 구분을 없애고 3 학년

  • [초등과학 단원개발] 5학년 생명 영역 `생물과 환경`
  • 식물/꽃식물로 분류하기 주제를 다루고자 한다. 본래 이 단원의 내용체계에 포함되어있던 척추동물의 세부 분류와 꽃식물의 세부 분류는 제외하였다. 단원은 5학년 교육과정으로서 환경이 생물에게 미치는 영향을 다루고 있다. 원래 단원은 환경 조건을 온도, 빛, 물 3가지로 나누어 환경이 생물의 생활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 지 학습하고 생물 간의 관계와 생물이 환경에 적응한 예를 알아보도록 구성되어있다. 그러나 우리 조는 환경

  • 교육학 초등학교 국어과 수행평가에 대하여
  • 3). 문항별 수행평가 분석274). 질적 정보 양화하기- 315). 학생, 학부모에게 피드백 하기- 34* 수정한 수행평가지 -38Ⅰ. 수행평가의 이론- 수행평가의 개념 및 문제점 등을 재조명하고 실제 초등학교 국어과 한 학년을 선택하여 한 학기 분량의 수행평가 계획을 세우고, 한 단원 정도의 내용의 평가 도구를 개발한 다음

  • [과학교육학] 과학의 정체성과 과학교육을 통한 삶의 양식과 앎의 질서
  • 학교육에서 창의성이나 문제 해결력을 신장한다거나, 정의적 영역의 목표가 소홀히 다루어져 미래를 살아가는 데 필요한 경험을 갖게 하는 데 부적절하다. 현 과학교과를 살펴보면, 초중고등학교 과학교육 과정에서 연계성이 부족하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초등학교는 주제 중심, 중학교는 학문 중심, 고등학교 1학년 과학은 주제 중심으로 구성되어 일관성이 없고 흐름이 맞지 않는다는 문제점이 있다. 이러한 점은 7차 교육과정에서도 큰 변화가

  • 주제 중심 교육과정 통합 프로그램 계발 -생명
  • 식물의 종류 알아보기-음식물과 건강과의 관계-올바른 식습관에 대해 알아보기음악새로운 생명이 싹트는 봄- 봄 오는 소리새로운 생명이 싹트는 봄- 비발디 사계 중 봄미술사람들(2차시)-다양한 방법으로 두상 표현하기 3주 계획FILE:오만록주제통합(장미네조).hwpⅠ. 주제중심 교육과정 통합을 시작하며학교에서의 통합교육과정 개발의 필요성에 대해서는 여러 학자들에 의해 논의된 바 있다. 학교에서의 통합교육과정 개발은 단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