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합성][식물광합성][식물][초등학교교육][초등학교 3학년][초등학교3학년 교육]식물의 광합성을 초등학교 3학년에게 알기 쉽게 설명해 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30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식물의 광합성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아침밥 먹고 온 사람 손들어 보세요. 우리는 밥을 먹고 잠을 자고 뛰어놀기도 하고 공부도 합니다. 우리가 밥을 먹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요? 밥을 먹지 않고 굶는다면 배가 고프고 힘이 없어지죠. 그렇게되면 이렇게 학교에 와서 공부도 할 수 없고 친구들과 놀지도 못합니다. 뿐만 아니라 밥을 오랫동안 굶으면 죽을 수도 있습니다. 즉, 사람뿐만 아니라 여러분들이 키우는 애완견 등등 모든 동물들은 음식물을 섭취하고 그 음식을 통해 영양분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쉽게 말자하면 우리가 생명을 이어가고 살수 있는 이유는 음식을 먹기 때문인 것이죠.
그렇다면 동물이 아닌 식물, 즉, 저 창 밖의 나무와 길가의 풀, 여러분의 집 화분에 심어져 있는 식물들은 어떻게 성장하고 살아갈 수 있는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식물이 밥상앞에서 밥먹는거 본 사람 없죠? 분명히 우리 사람이나 다른 동물들과는 다른 방법으로 영양분을 흡수하고 에너지를 만들어낸다는 것은 확실히 알겠죠? 그럼 식물들은 도대체 어떤 독특한 방법으로 살아갈 수 있는 것인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울보다 여름에 나무들이 더 울창하고 짙은 녹색을 띱니다. 그리고 부모님이 화분을 햇빛이 잘 들어오는 베란다나 창가에 둡니다. 그리고 물도 줘야 식물이 잘 자랍니다. 이렇듯 식물은 햇빛도 있어야 되고 물도 있어야 되는데 여기에 한 가지 더 우리가 숨을 쉴 때 나오는 이산화탄소, 이 세 가지를 가지고 필요한 양분을 만들어내고 살아가는 것입니다. 이때 식물은 양분과 함께 우리가 숨을 쉴 때 필요로 하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문열 필론의 돼지 에 대하여 이문열 약력 이문열 작품 세계 필론의 돼지 줄거리
- [인문학] `사랑손님과 어머니` 작품속 시점표현, 소설과 영화의 비교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사랑하는 우리가족 가족을 위해서 우리는 무슨 일을 할 수 있나요
- 만5세 이야기나누기활동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나와 가족 - 만 5세 - 너는 특별하단다 - 동화 들려주기, 이야기 나누기
- 인간행동과사회환경-자기 자신의 삶과 현재의 습관, 성격, 문제 등을 깊게 성찰해보고 이를 토대로 지금까지 수업에서 다룬 이론가들 중 자신에게 가장 공감이 가는 이론가는 누구이며 어떤 점에서 그러한지를 상세하게 기술하십시오 다른 이론가들의 입장과 구별되는 어떤 점이 자신의 삶과 성향을 이해하는 데 보다 유용하였는지를 논리적이고 깊이 있게 서술하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만2세 (4세) 1년분량 부모상담일지,개별상담일지 5명 10페이지
- 관찰일지 만2세 1학기(3-8월) 10명
-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요약정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