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KOTRA 평가, 보상 제도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20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 기업 소개
(1) 기관 소개 및 역할
(2) 코트라의 비전과 미션
(3) 기업 연혁
(4) 채용절차
(5) CEO 소개
2. 기업 선정 이유

2. 본론 - 코트라 평가/보상 내용
(1) BSC와 CRM
(2) KOTRA MONEY 제도
(3) 문제점

3. 결론 - 코트라 평가/보상 향후 분석
4. 참고문헌 및 출처

본문내용
I. 코트라 기업소개
(1) 기관소개 및 역할
기관 소개
- 무역진흥과 국내외 기업 간의 투자 및 산업기술 협력의 지원 등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여
국민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설립된 기관


주요기능 및 역할
- 중소기업 해외시장 개척
- 중소기업 해외진출 지원
- 해외시장정보 생산, 전파 및 컨설팅
- 외국인 투자 유치
- 중소기업 글로벌 비즈니스 연수 및 해외전문인력 유치
- 국가브랜드 제고, 국제개발협력 지원, 방산물자교역 지원
- 정부수임사업 수행


(2) 비전과 미션




(3) 기관 연혁



(4) 채용전형절차



‘입사지원→필기시험→회화테스트/면접/신체검사→채용확정‘ 의 프로세스


참고문헌

◎ 김성수(김은, 정양헌 편). 2007. KOTRA BSC 시스템 구축사례-(공공부문)BSC 사례집. 한
국정보사회진흥원.

◎ 안종범. 2007. 공공부문 개혁 서둘러라. 2007년 5월 12일 세계일보 기사.

◎ 윤수재. 2006. 공공BSC개념, 도입현황 및 개선방안. 정보산업 4월호: 18-21.

◎ 정문종. 2003. 성과평가를 위한 평가지표의 정보성: 통제성과 책임회계의 유효성 확보. 관리

◎ 회계연구 3권 2호: 75-96.

◎ BSC연구회. 2006. 한국형 BSC 성공사례. 삼성경제연구소.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2001-2008 경영실적보고서.

◎ http://www.kotra.or.kr/

◎ http://blog.naver.com/waldkim?Redirect=Log&logN

◎ http://blog.naver.com/perec?Redirect=Log&logNo=

◎ http://blog.naver.com/ssh8965?Redirect=Log&logN

◎ http://www.ebn.co.kr/news/n_view.html?id=52197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기업의 경쟁력강화를 위한 지식경영 사례분석(A+리포트)
  • 인사제도(2)실행프로세스1)Reengineering2)Virtual Organization3)Downsizing4)시간기준 경쟁(3)평가프로세스 1)전사적 품질경영Ⅰ.SK 성공사례1. SK 그룹의 경영이념 2. 지식경영의 도입 및 모델3. 각 분야별 성공 사례(1) 마케팅 - OK Cashbag 전략/지원팀(2) 생산 - 중질유 분해팀(3) R&D - 화학제품 기술팀(4) Corporate Staff - 회계팀4. 요약 및 결론Ⅱ. KOTRA의 실패 극복사례1. KOTRA의 기업 개요 2. 지식경영 도입 배경(1)대한무역투자진흥공

  • [경영정보론] 지식관리시스템 KMS(Knowledge Management System)
  • 관리 프로세스-지식승인자와 지식경영담당부서에 의한 지식검증과정-사용자들의 지식활동(추천/활용)에 의해 이루어지는 지식평가과정-지식활동을 MBO의 기준으로 활용함④ 지식평가 및 보상제도-지식경영 추진과정에서 발생하는 직원들과 외부 우수사례에 대한 연구를 바탕으로 최적의 평가방안을 찾기 위해 조직의 지식수준의 변화에 따라 평가/보상방식의 변화를 추진해 왔음-사용자의 지식활용을 강조한 지식평가 방식(사용자들의 지식 조회

  • 행정자치부 조직개편사례 전면적 팀제 운영
  • (‘하모니’시스템)에 기인하는 것으로 민간에서도 ‘하모니’시스템에 대해 벤치마킹을 하고 있을 정도이다. 이렇듯 팀제는 조직의 내외부 고객을 만족시키는 데 큰 도움을 주고 있으며 특히, 계급제적 요소가 강한 정부조직에 팀제를 도입하면 능력위주의 인사운영과 성과와 책임중심의 경영관리가 가능해지는 등 매우 효율적인 제도라고 할 수 있다. 끝.1. 행정자치부 혁신사례집 “전면적 팀제운영”2. 행정자치부 인터넷 자료

  • [경영학] 경영혁신 사례연구(제록스와KOTRA의 경영혁신)
  • 목차1.서론1)경영혁신의 정의2)경영혁신의 필요성2. 본론-국외사례-1)제록스의 경영혁신▸문서(document)관리를 통한 지식경영▸제록스 전문 서비스(Xerox Professional Service)▸품질향상과 인사관리2)그외 사례▸애플-ipod▸도요타 - 생산성과 원가 경쟁력 -국내사례-1)KOTRA의 경영혁신▸조직의 혁신▸운영시스템의 혁신▸성과평가 시스템2)그외 사례▸하이트 맥주3.결론Ⅰ. 서론 기업을 둘러싼 대내외 여건이 나빠지고 앞으로의 경기회복 여부도

  • [인사행정] 리더십
  • KOTRA의 상황이 변화 하여야 한다는 것을 인식하였고, 그 개혁 의지를 표현한다. 그는 무사안일의 기업 문화와 공급자 중심의 사업 태도, 경직된 조직 구조, 성과 평가 및 인사 관리 시스템의 미흡함을 지적하면서 스스로 혁신의 사령탑(CONTROL TOWER)이 되어 위기의식을 조장하였다.그리고 이러한 문제점의 해결을 위한 첫 번 째 단계로 강한 비전을 수립한다. 그는 명확하고 미래를 제시할 수 있으며, 구성원들에게 올바른 동기를 부여하며 신속하고 효율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