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의 유령 역사, 내용, 뮤지컬, 현황, 우리나라에서 성공, 마케팅, 성공사례, STP전략, 시장 분석, 특징, 역할, 전략,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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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오페라의 유령> 선정이유


2. <오페라의 유령> 내용


3. <오페라의 유령> 역사


4. 우리나라의 뮤지컬 현황


5. <오페라의 유령> 우리나라에서의 성공


6. STP전략


7. 시장세분화


8. 표적시장의 선정


9. 위상정립 전략


본문내용
1. <오페라의 유령> 선정이유

공연예술에서 상품은 공연이라 말할 수 있다.
오페라의 유령은 한정된 유통체계와 국내 소비자의 포지셔닝의 미약에도 불구하고, 유료관객 점유율 평균 90% 이상을 기록했다.
이는 뮤지컬의 독특한 마케팅전략에 크게 힘입었으며 마케팅이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주고 있다. 또한, 국내 뮤지컬산업이 앞으로 한 단계 더 도약 할 수 있는 성장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관객 1000만 시대를 2003년 말에서 뛰어넘은 영화계와 비교해볼 때 오페라의 유령의 관객 동원력은 전혀 뒤지지 않는다. 뮤지컬 공연상품 또한 영화와 같은 고 수익 문화상품이 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주는 것이다.


2. <오페라의 유령> 내용

오페라의 유령의 원작은 1991년 프랑스작가 가스통 르루(Geston Leroux, 1868~1927)의 동명소설로 파리의 오페라하우스 지하에 은신하고 있는 흉측한 외모의 유령과 프리마돈나 크리스틴의 운명적 사랑을 그린제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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