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빕스-VIPS 진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SYNOPSIS

2. CJ의 현황

3. 외식부문/프랜차이즈 부문의 점유현황

4. IDEA 제안배경

5. 어떤 부분이 혁신인가?

6. CONCEPT ANAYLSIS

7. IDEA CONTENTS

8. PRODUCT ANALYSIS

9. HOW IS MIXED?

10. PETENTIAL
본문내용
만년 1위를 차지할 것으로 생각됐던 빕스의 턱밑까지 아웃백, 애슐리가 쫓아왔다. 여기에 카페베네의 블랙스미스까지 업계 1위를 목표로 내세워 올해 패밀리 레스토랑 1위 다툼이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
2012년 2월2일 업계에 따르면 CJ푸드빌의 빕스는 매출 3,000억원으로 1위를 차지하고 아웃백 2,850억원, 애슐리 2,400억원의 순으로 나타났다. 매출 상으로는 빕스가 1위이지만 애슐리는 109개점을 운영해 매장수로 1위다. 이어 아웃백이 103개를 운영하지만 빕스의 매장은 76개에 불과하다.



CJ는 각 문화컨텐츠 및 식음료부분의 선두기업이며 리딩기업이다.
그러나 최근에 고전하고 있는 패밀리레스토랑 부분의 문제는 무엇인가?
돌파구를 되짚어본다. 대기업으로서 나갈수 있는 부분을 찾아본다.
“유럽의 전형적인 Grill & Bar 개념의 스포츠바를 기존 VIPS 매장에 확장/업그레이드하여 기존매장 운영시간 연장을 통한 유휴시간 활용 및 매출증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빕스 서비스경영
  • CJ 계열 미디어를 통해 방영되기도 했다. 2002년 하반기부터는 제안 메뉴에 일정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구체적인 방향을 제시함으로 고객 참여에 편의를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빕스에서 부모님께 추천하고 싶은 메뉴’를 첫 번째 주제로 내세운 데 이어 2003년 상하반기에는 ‘샐러드’와 ‘스테이크’를 각각 제안 메뉴 주제로 제시했다. 특히 샐러드를 주제로 한 ‘빕스 샐러드 바에서 드시고 싶은 메뉴를 제안해 주세요’ 행사에는 평소 참가

  • 패밀리레스토랑 빕스 vips 의 마케팅전략
  • 빕스 피자 무료로 제공② “책!책!책! 책을 기증합시다” 헌책 5권을 가져오는 고객에게 빕스 피자 또는 포테이토 그라탕을 무료로 제공4) 카드 제휴 전략▶ CJ카드(CJ그룹에서 계열사 전체대상으로 이용) ⇒10%할인 혜택▶ 011리더스클럽 (리더스 카드는 30대 중반 이상이 소유)⇒ 20% 할인 혜택▶ 삼성LUCK2U ⇒ 하우스 와인1잔 또는 생맥주1잔▶ 삼성AMC ⇒하우스 와인 1잔 또는 생맥주 1잔▶ 이밖에도 VIP 카드를 발급 (4회 이용시) ⇒생일시 와인한병,

  • [마케팅] 빕스Vips 마케팅 전략 및 향후 발전 방향
  • 빕스 스테이크 위드 코코넛 쉬림프, 얌 스톤 안심 & 쉬림프 투탑 스테이크가 함께 나오는 구성으로 1세트를 주문할 때마다 100% 당첨 확률의 행운 볼펜을 준다.이들 메뉴는 두툼한 안심에서 나오는 풍부한 육즙에 새우의 쫄깃함이 더해져 축구 응원으로 허기진 배를 달래주는데 안성맞춤이다.2) 고객소리 이벤트VIPS에서 식사하고 고객의 소리에 글을 남겨주는 고객에게 매월 10명을 선정하여 VIPS 외식 상품권 3만원을 증정하고 있다.또한 CJ푸드빌은 고

  • [마케팅]CJ푸드빌 패밀리레스토랑 빕스VIPS의 충성고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 전략
  • 진단(외부)빕스의 시장규모는?. “패밀리레스토랑 업계의 매출이 전년과 비교해 10% 이상 줄고 있다” “더 이상 시장이 성장하는 것을 기대하기는 어렵고 이젠 성숙시장에 접어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CJ푸드빌 권형준 부장)CJ푸드빌 VIPS의 경우 2007년 80개 매장에서 2008년 90호 점을 오픈 했지만 매장 당 매출은 감소해 올해 초 정했던 목표를 하향 조정한 상태다.출처: http://www.ivips.co.kr/기대효과 전략수립비전,목표수립분석결과현상진단

  • [외식산업론]외식업체의 성공사례-빕스(VIPS)
  • 빕스 소개 -④ 메뉴&가격3. 빕스 소개 -⑤ 입지조건전용주차장지급 시점지급 액층수 제한면적입지조건3. 빕스 소개 -⑤ 업체 수1개2개33개21개3개7개1개18개4. 마케팅 전략 - 내부마케팅*공정한 반영 *성과주의 인사제도*직무등급 기본 본봉*인센티브 성과관리 시스템 *선택적 복리후생 제도*CJ 멤버스 카드 혜택*개인연금 지원*정기 건강 진단 및의료비 지원*경조사지원*동호회 비용 50%정도 지원*주택 대부, 학자금 지원제도*이문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