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레스토랑 빕스 vips 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5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Ⅰ. 기업개요
1) VIPS
2) CEO소개
3) 회사 연혁과 이념
4) 경영방침
Ⅱ. 회사조직
1) 직원 구성
2) 직원 교육
3) 회사인사 규정 (채용, 인사제도, 혜택사항)
Ⅲ. 기업선정 이유
2. 본론
Ⅰ. 외식업계 세부분석
1) 패밀리 레스토랑 이란?
2) VIPS의 경쟁사와의 분석
3) VIPS의 동종 경쟁사와의 분석
4)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바라본 “VIPS”
Ⅱ. VIPS 외부(산업) 현황
1) 업체별 점유율 현황
2) VIPS 점유율 현황
3) 매출현황
3) VIPS의 현재 위상 (소비자 인식 및 태도)
4) VIPS의 현재 브랜드 규명
Ⅲ. VIPS 내부(메뉴, 매장, 조직 인력) 현황
1) 매장 구조
2) 메뉴 구성
3) 조직 인력
4) 내부마케팅
Ⅳ. SWOT 분석
Ⅴ. 마케팅 전략 및 성공발전 요인
1) VIPS의 신메뉴 전략
2) 공격적 마케팅
3) VIPS의 이벤트 전략
4) 카드 제휴 전략
5) 차별적 마케팅
6) 성공 발전요인
3. 결론
Ⅰ. VIPS의 경쟁우위 및 장애요인
Ⅱ. VIPS의 향후 전략
Ⅲ. 나아갈 방향
Ⅳ.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Ⅰ. 기업개요
1) VIPS
VIPS(빕스)는 최상급의 스테이크를 엄선하여 불에 직접 구운 정통 스테이크와 계절별로 다양한 샐러드 바를 품격 있는 분위기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Steak & Salad Restaurant 으로 1997년 "우리문화에 맞는 맛있는 생활문화의 창조"를 목표로 태어난 해외에 로열티를 주지 않는 국내 독자 브랜드로써 정통 스테이크의 맛과 풍성한 샐러드 바를 경험할 수 있다.
① VIPS는 국내 고유 브랜드
VIPS는 국내 레스토랑에서 보기 드물게 해외에 로얄티를 지급하지 않는 푸드빌의 독자 개발브랜드
② 직화로 구운 정통 스테이크 맛을 자랑
최상급 스테이크를 엄선하여 숙성시킨 다음 직화로 구워내어 국내 에서 가장 맛있는 정통 스테이크의 진수를 선보임
③ 풍성한 샐러드 바와 다양한 메뉴 도입
샐러드바는 계절별로 다양한 과일과 야채 등이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고, 즉석에서 조리하는 스파게티와 갓 구워 제공하는 빵은 빕스 만의 독특한 메뉴라 할 수 있다.
④ 품격있는 분위기 조성
미국 서부를 기본 컨셉으로 한 인테리어로 독특한 외관과 탁 트인 전망, 넓은 여유 공간으로 최고의 서비스를 자랑
2) CEO소개
<CJ foodvill 대표이사 이명우>
안녕하십니까? CJ foodvill 대표이사 이명우입니다.
이렇게 인터넷을 통해 고객님들과 CJ foodvill 가족 여러분을 만나 뵙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먼저 항상 스카이락과 VIPS에 사랑과 격려를 보내 주시는 고객님들께 이 자리를 빌어 머리 숙여 깊이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전국 70여 점포 현장에서 항상 고객 만족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고 있는 3000 여 CJ foodvill 가족들에게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희 CJ foodvill은 지난 94년 논현동에 스카이락 1호점으로 고객님들과 첫 만남을 가진 이래 현재 전국에 걸쳐 50 여 점포의 스카이락과 12개 점포의 VIPS 그리고 2002년 말 새로 CJ foodvill 가족이 된 델쿠치나 10 여점 등 총 70 여 점포에서 고객님들을 모시고 있는 국내 최고, 최대의 패밀리 레스토랑 전문 기업이 되었습니다. 이 모두 고객님들의 애정과 격려 그리고 CJ foodvill 가족들의 헌신적인 노력의 결과라고 믿으며 다시 한 번 깊이 감사드립니다.
하지만 CJ foodvill은 결코 현재의 위치에 자만하지 않고 더욱 고객님들을 가까이에서 정성껏 모시고자 하며 이를 위해 CJ foodvill은 다음과 같은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을 약속드리고자 합니다.
자료평가
- 빕스에 대한 전반적인 마케팅 관리에 대해서 알수있었다
- wnsdu***
(2009.06.17 23:50:0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 도미노 피자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