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륙별 각 지역별 문화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0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글로벌 경영 환경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대륙별 각 지역별 문화특성을 종교적 특성과 언어적 특성 그리고 비즈니스 문화 특성을 상세하게 정리한 자료임

목차
1. 지역적 특성

2. 종교적 특성

3. 언어적 특성
본문내용
4. 유럽 지역의 특성

※ 비즈니스 문화

- 유럽인은 미국인에 대한 감정이 양면적임
(존중심과 협력정신 vs 미국문화의 유럽잠식에 분개)
- 남부 : 시간 정향은 복수 초점적, 그 외 지역은 단일 초점적 시간 지향
- 동유럽: 장기적 계획안 싫어함, 현재 중심(체코, 폴란드, 헝가리, 슬로바키아 제외)
- 직장생활과 사교 생활 엄격히 구분
- 영국 커뮤니케이션은 간접적, 프랑스는 직접적, 대결적 형식 중시 -의례와 예절이 비즈니스 관계에 가장 중요
- 지중해와 동 유럽의 공간정향은 상대와 친밀, 북부와 서유럽은 거리 유지, 조심성 있게 대함
- 권력정향은 위에서 아래로-계급으로 구분
- 독일계, 그리스, 이탈리아, 영국-경쟁 중요
- 남부 국가: 경쟁을 낮게 봄, 상호 의존성 중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 [경영] [컨벤션]우리나라 국제회의 산업의 문제점 및 발전방안
  • 문화적 효과 국제회의는 회의 개최지 국민과 참가자가 만나는 장이므로 인적ㆍ문화적 커뮤니케이션을 기대할 수 있다. 국제회의 개최국은 자국의 사회ㆍ문화적 특성을 전반적으로 알리는 주체가 되며 국제회의 참가자도 개최국의 사회ㆍ문화적 특성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므로 국가 간 상호 이해를 증진할 수 있다. 각종 국제회의의 개최되는 횟수가 증가함에 따라 각 연관 분야의 발전은 물론 개최지 주민의 자긍심 및 지식 수준 향상 등을 도

  • [국제광고론] 글로벌 시대의 한국 관광증진를 위한 한국관광공사의 국제 광고전략
  • 각국의 관광객들에게 어떤 면에서든 한번쯤 방문해 보고 싶은 나라가 되도록 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호주의 브랜드개성이 세계적으로 다르게 해석되는 예들지역/국가아시아미국일본유럽호주의 특성거대한 자연, 야외, 도시 생활재미, 다양성, 활동적, 모험놀라움, 미발견의, 문화, 생활양식활동성, 휴식,풍요로움, 다양한, 강력한 기억캠페인마법이 시작된다휴가놀라움의 나라바로 가서 오랜 기억을메시지열광, 쇼핑, 나

  • [신화] 설화속의 금기
  • 각할 수 있는 갈등을 해결할 수 있는 논리적 모델의 가짓수가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각 지역의 신화들이 유사성을 가지게 된다고 해석한다. 그러나 각 지역의 문화적, 지리적 배경의 차이는 서로 다른 모습의 갈등과 해결 과정을 야기하기 때문에 각각의 신화가 지역에 따른 차이점을 보이게 된다. 본 연구는 두 사람의 이론을 경험적으로 증명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것이다. 그러나 전술한 바대로 인력과 시간상의 한계로 수집한 대륙별 설화가 균

  • [국제통상] 한일 FTA의 분석 및 입장
  • 특성, 지리적 인접성, 아시아에서의 영향력 정도를 종합적으로 감안할 때 한일 FTA 체결에 대해서는 보다 전략적인 시각이 요구된다. 미국, EU 보다 지리적으로 인접해 있으면서 기업문화가 유사한 일본과 쌍무적 FTA를 체결하는 것이 효과적일 것이다. 한․일 양국간 FTA가 다른 지역과의 FTA에 비해 정치적, 역사적 장해 요인이 더 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양국의 FTA 체결은 한국 및 일본 기업 간 경쟁관계의 해소와 전략적 제휴의 확대, 중국 부상에 따른

  • [국제경영] 로레알의 해외진출사례
  • 문화적 환경 : 한국 사회는 미의식이 강한 사회로서 세련된 미적 감각을 가지고 있으며 외적인 미모를 중시하고 경쟁력으로 생각하는 풍토가 조성되어 있다. 무분별한 성형수술이나 한국 여성들의 1인당 화장품 소비량이 미국 다음으로 전세계 2위라는 점은 이를 잘 반영한다. 그리고 한국 소비자들은 제품의 사용 종류도 많을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이 까다로와서 외국 업체가 진입하기 어렵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여성의 사회적 지위가 높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