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륙별 각 지역별 문화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0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글로벌 경영 환경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대륙별 각 지역별 문화특성을 종교적 특성과 언어적 특성 그리고 비즈니스 문화 특성을 상세하게 정리한 자료임
- 목차
-
1. 지역적 특성
2. 종교적 특성
3. 언어적 특성
- 본문내용
-
4. 유럽 지역의 특성
※ 비즈니스 문화
- 유럽인은 미국인에 대한 감정이 양면적임
(존중심과 협력정신 vs 미국문화의 유럽잠식에 분개)
- 남부 : 시간 정향은 복수 초점적, 그 외 지역은 단일 초점적 시간 지향
- 동유럽: 장기적 계획안 싫어함, 현재 중심(체코, 폴란드, 헝가리, 슬로바키아 제외)
- 직장생활과 사교 생활 엄격히 구분
- 영국 커뮤니케이션은 간접적, 프랑스는 직접적, 대결적 형식 중시 -의례와 예절이 비즈니스 관계에 가장 중요
- 지중해와 동 유럽의 공간정향은 상대와 친밀, 북부와 서유럽은 거리 유지, 조심성 있게 대함
- 권력정향은 위에서 아래로-계급으로 구분
- 독일계, 그리스, 이탈리아, 영국-경쟁 중요
- 남부 국가: 경쟁을 낮게 봄, 상호 의존성 중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