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환경에서의 조직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04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글로벌 환경에서의 조직관리에 대한 내용을 조직의 의의와 조직의 형태별로 5가지로 분류하여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임
목차
1. 조직의 의의 및 변화

(1) 조직의 의의
(2) 조직의 통제
(3) 조직의 구조변화

2. 주요 조직의 형태

(1) 기능별 조직
(2) 사업부제 조직(제품별/지역별)
(3) 국제사업부제 조직
(4) 매트릭스 조직
(5) 글로벌 사업부제 조직(범세계적 조직구조)
본문내용
(5) 글로벌 사업부제 조직(범세계적 조직구조)

- 해외사업 투자가 회사 전체 투자액의 35-50% 이상을 차지하게 되면,
범세계적인 조직구조를 가지게 됨

☞ 즉, 범세계적 제품별 조직, 범세계적 지역별 조직, 범세계적 직능별 조직 등

1) 범세계적 제품별 조직 : 국내사업과 해외사업 양자를 관리조정하고 양자를
일체로 하여 이익 책임을 지는 것
2) 범세계적 지역별/직능별 조직 : 미국, 유럽, 남아메리카 등과 같이 지역별로
나누어 각 조직안에서 그 지역의 생산, 영업, 재무, 기술개발 등의 각 직능을
통합하여 나아가는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영][사업계획서] 이미지 컨설팅회사 조은사람이 사업계획서
  • 개인 이미지에서 브랜드 이미지 까지이미지 컨설팅 회사 ‘조은 사람’ 사업 계획서contents01 02 03 04 05 06070809 벤치마킹조은 사람경제환경&글로벌환경기업의 형태조직설계운영관리인적자원 관리마케팅 전략마케팅 믹스01, 벤치마킹01,벤치마킹 ‘imagegap’경영방식의벤치마킹-퍼스널 이미지 컨설팅-기업 & 제품 이미지 컨설팅01,벤치마킹‘렉서스’저가전략 시장진입고급화 전략가격측면의 벤치마케팅02, 조은사람0

  • [조직행위론] 이화여자대학교의 비전과 조직변화 과정 - 펜실베니아 대학 비교 연구
  • 조직구조 세계화, 전문화, 과학화 + 복지화 (2000년 이후) 17가장 혁신적인 변화시기 (2000년) 17제 2의 변혁기간(2003년) 194. 이화여자 대학교 관련 사례 개발과 모범 답안외부 환경 변화에 따라 조직이 어떻게 변하였나? 20채플을 통한 조직관리는 어떤 영향을 주고 있는가?

  • 리더십과 관리 & 미래 핵심리더와 관리자에 대해 설명하시오.
  • 관리의 특징 비교2) 리더와 관리자의 역할 비교3. 미래 핵심 리더와 관리자Ⅲ. 결론Ⅳ. 참고문헌리더십과 관리 & 미래 핵심리더와 관리자에 대해 설명하시오.Ⅰ. 서론현대사회의 환경은 다양화세계화로 급변하는데 이런 환경에서 조직을 이끌고 있는 리더에게는 더 많은 것들이 요구된다. 이는 21세기에서 조직의 생존을 위해서는 조직의 급격한 환경변화에 따라 상응적으로 변화해 나가야 하기 때문이다. 즉, 세계화 시대에 조직이 글로벌 경쟁력

  • 글로벌제품 해외시장 마케팅믹스 전략 글로벌경영이란 글로벌금융환경 P&G의 일본 진출 일본시장 진출 글로벌화 현지화
  • 환경분석전략수립전략실행조정과 통제환경차원기업차원기업차원부서차원미래미래 경영자의 장기 숙제part1part2part31 글로벌경영이란2.새로운 국제무역질서3.글로벌금융환경4.정치적 문화적 환경6.수출과 계약을 통한 해외사업운영7.해외직접투자8.국제합작투자와 전략적 제휴9.해외 인수합병5.글로벌전략의 수립과 실행14.다국적기업에서 초국적 기업으로 part410.글로벌기업의 조직구조와 인적자원관리11.글로벌제품개발과 마케팅활

  • 글로벌 경영이란 국제무역질서 글로벌금융환경 글로벌화와 현지화 해외사업운영 해외직접투자 해외인수합병 국제합작투자
  • 글로벌화와 현지화PART 1. 환경분석 1.글로벌 경영이란2.새로운 국제무역질서 3.글로벌금융환경4. 정치,문화적 환경 PART 3. 평가와 통제 10.글로벌기업의 조직구조와 인적자원관리11.글로벌제품개발과 마케팅활동의 조정12.생산 및 연구개발활동의 세계적인 배치와 조정 PART2. 글로벌 전략의 기본과제 다국적 기업-환동변율에 따른 위험감소-보호무역주의에 대한 이해-문화의 차이-이질적인 유통경로-정치적 위험 글로벌화현지화-연구와 생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