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기업분석및 경영성공전략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대한항공과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01 / 2019.12.24
- 15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아시아나항공 기업분*요약본
1. 아시아나항공 소개
2. 시장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1)대한항공
2)저가항공사
4. 아시아나항공의 핵심역량
1)서비스
2)노선
3)저가항공사(에어부산)운영
4)환위험관리
5. 아시아나항공의 핵심성공요인
1)안정성
2)인프라
3)건전한 재무상태
6. 대한한공과의 비교분석
1)안전도
2)인프라
3)재무상태비교
7. 새로운 전략제안 및 결론
- 본문내용
-
1)대한항공
항공운송업계 1위인 대한항공은 국제선 여객과 화물운송이 주요 매출 원으로 시장점유율이 높다. 대한항공에의 전반적인 설명으로, 1989년 3월 창립 이래 업계 1위의 자리를 견고히 하고 있으며 사업부분에는 여객, 화물, 항공우주, 기내식, 기판, 호텔 그리고 리무진의 총 일곱 가지 분야가 자리 잡고 있음을 들 수 있다. 항공기 보유대수는 2011년 9월 10일 기준 하에 총 138대이다. 운항노선은 국내선의 13개 도시, 국제선의 38개국 103개 도시로 운행되고 있다. 대한항공사의 목표는 2019년 국제여객 수송 세계10위권 진입과 국제화물 수송 15년 연속 세계 1위 지속이라는 두 가지 사항을 기반으로 하여 ‘핵심 역량 강화를 통한 흑자 달성 및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궁극적 발전 사항으로 한다.
대한항공의 전략은 총 네 가지로 구분 가능하다. 우선, 기후변화에의 대응이 있다. 기상 시스템을 도입하여 항공 기상정보를 활용하고 분석하여 운항시간 및 운항 편을 조정하고 연료 효율이 높은 신형 항공기를 지속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두 번째로 고객만족 서비스를 들 수 있다.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창구를 개설하고 차별화된 기내서비스를 제공하며 전 세계 네트워크화를 통한 시간 절약 및 정시 운항 등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세 번째로 리스크 관리가 있다. 통화 옵션에의 계약과 통화 스와프 계약, 유가 옵션 계약, 유가 스와프 계약 등을 체결하여 관리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전사적 자원관리시스템 도입이 있다. 오라클(Oracle)사와의 협업을 통해 항공산업전략위원회(AISC)를 설치하고 지속적으로 ERP 시스템을 발전시키고 있다.
대한항공사의 시장 점유율과 매출 구성을 통한 규모 및 점유율을 통해, 대한항공은 주요 매출은 국제여객, 화물이며 시장 점유율 또한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국내선 여객 점유율 하락의 원인은 저가항공사의 점유율 상승으로 판단된다고 결론내리는 바이다. 위와 같은 연구는 아래의 <표5>로 정리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