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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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본론
1. SNS 의 정의

2. 그랜드 하얏트 호텔의 SNS 마케팅 현황

3. 그랜드 하얏트 호텔 SNS마케팅의 SWOT분석

4.개선방안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전 세계적으로 온라인 인구의 증가에 따라 젊은 층을 중심으로 SNS사용이 늘어나면서 기업들은 관련 마케팅을 통해 회사 이미지 개선은 물론 인지도 상승효과까지 노리고 있다. 여기에 최근 스마트 폰 사용인구의 폭발적인 증가는 이를 가속화 시키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최근 미국에서 개봉하자마자 전미 박스오피스 2주 연속 1위를 기록한 영화 ‘소셜 네트워크’는 국내에서도 11월에 개봉한 이후 약 50만 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이처럼 한 영화의 소재로 등장 할 만큼, 소셜 네트워크는 현대 사회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하나의 트렌드 로 자리 매김하였다.
또한, 우리나라의 배우 김갑수와 맨유의 수비수 퍼디난드의 트위터를 통해 오리온의 초코파이가 큰 화제가 되었다. ‘오리온 초코파이’는 SNS를 통해 돈 한푼 안들이고 고객들에게 자사 상품을 인식시키는 중요한 계기가 된 것이다.
적은 비용과 노력으로 다수에게 홍보할 수 있고, 실시간으로 고객의 궁금증을 해결해주고 고객의 소리를 더 가까이에서 들을 수 있는 강점을 가진 SNS마케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호텔에서도 자연스럽고 친근하게 고객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참고문헌
장종욱, 2011, 『SNS와 스마트세상 이해』, 서울 : 도서출판 한산
그랜드 하얏트 서울 홈페이지 www.grandhyattseoul.com
그랜드 하얏트 페이스북 www.facebook.com/grandhyattseou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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