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홈플러스의 SCM 관리기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9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선정 동기
ⅰ. 홈플러스 선정동기
ⅱ. 홈플러스 소개
Ⅱ.홈플러스의 SCM
ⅰ. VMI(Vender Managed Inventory)
ⅱ.목천 물류서비스 센터를 이용한 중앙 집중화
ⅲ.물류 센터 자체가 대형 냉장고-국내 최초 원스킨 빌딩
ⅳ.종이를 사용하지 않는 자동화 방식 지향
ⅴ.RFID - 지능형 매장관리 시스템
ⅵ. 유통정보 시스템 - PMS
ⅶ. 용기 표준화
Ⅲ. 관련 기사
#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홈플러스 선정동기
SCM 사례 연구 대상 기업을 선정하기 위하여 우리조는 택배회사, 편의점, 등 많은 기업을 선정대상후보에 올리며 생각을 해 보았다.
지금 현대는 물류전쟁중이라고 생각한다. 나날이 변화하고 있는 경영환경 속에서 가장 극한의 위치한 업종이 당연 물류 유통 관련 업종이라고 생각한 우리는 대형할인마트를 모색해 보았다. 그 결과 국내 유통업계의 선두주자 이며 장기 성장을 위하여 큰 그릇을 만드는 회사인 홈플러스를 생각하게 되었다.
홈플러스는 1999년 매출액이 3천억원에 불과한 국내 12위의 유통기업이었다.
그러나 매출은 연평균 47%의 성장률을 보이고, 이익 또한 연평균 175%의 고속성장을 이루며 12위에서 4년만에 2위 2008년에는 매출액 1위를 달성한 기업이다.
유통업계에서는 시간과 비용이 중요하다. 이러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기 위한 SCM기법이 홈플러스에 어떤 영향을 미쳐 매출극대화의 요인이 되었는지 알고 싶어 물류 혁신사례로 홈플러스를 우리조의 SCM연구사례로 선정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