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아시아나와 쿠쿠홈시스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경영전략분석, STP전략, SWOT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CI,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10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기업소개


2. 그룹현황


3. 사업부문 과 계열사


4. 금호 아시아나 CI


5. 금호 아시아나로 새롭게 태어난 금호그룹


6. 쿠쿠홈시스


7. 쿠쿠홈시스이 중견기업으로서의 마케팅 강점


8. 쿠쿠 압력 밥솥의 마케팅 전략


9. 쿠쿠홈시스의 쿠쿠압력밥솥 전략에 대한 나의 생각

본문내용
금호아시아나

1. 기업소개

1946년 여객 운수 회사로부터 울발하여, 현재에 이르기까지 육상 운수, 타이어, 항공, 인재 육성, 건설 , 레저, 금융 등의 금호의 다각화 과정이 이루어졌습니다. 금호 아시아나는 지난 40년 동안의 성장을 바탕으로 21세기의 대응과 함께 새로운 미래 50년을 창조하며 ‘금호그룹 100년사’를 완성시키고자 합니다. 이와 같은 원대한 경영구상을 전개해 나가기 위해 그룹의 장기적인 목표와 방향을 제시해주는 경영비전을 ‘21세기 세계 초일류 기업’으로 설정하였습니다. ‘미래’와 ‘세계’와 ‘최고’를 지향하며 ‘세계수준의 우수성(Global Excellence : 초일류 개념)’을 추구하는 의미를 담고 있는 ‘세계 일류의 가치창출 기업’, ‘종업원과 함께 가꾸는 기업’, 이웃으로부터 사랑받는 기업‘이 되고자 합니다. 금호아시아나는 후반세기 경영비전을 실현하기 위하여 21세기 금호의 사업영역을 정보통신, 금융, 유통의 기반사업을 토대로 경험창조 사업군, 물질창조 사업군, 공간창조 사업군을 형성하였습니다.

Ⅱ. 아시아나로의 다각화 과정
1. 1987년 금호 + 무역협회 공동 한국도심공항터미널 설립
2. 항공산업에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 마련
3. 1988년 항공운수산업 진출
1) 정부의 복수민항체제 추진
2) 금호그룹의 제 2 민항사업 면허 취득
4. 세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 제공 승무원과 지상요원에 대한 철저한 교육
5. 완벽한 안전항공 새 항공기 구매

2001년 6월 현재 계열회사에는 화학제품제조업에 금호산업(주), 금호석유화학(주), 금호폴리켐(주), 금호몬산토(주), 금호미쓰이화학(주), 건설 및 레저업에 금호엔지니어링(주), 금호개발(주), 유통 및 운수창고업에 아시아나항공(주), 아시아나공항서비스(주), 전기·전자 및 정보산업에 아시아나IDT(주), 기타 서비스업에 아시아나공항개발(주), 인천공항외항사터미널(주), 아시아나지원시설(주), 금융업에 금호종합금융(주), 금호생명보험(주) 등 모두 15개 회사가 있으며, 금호인력개발원과 금호문화재단의 금호아트홀·금호미술관을 운영하고 있다. 그룹 본부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신문로1가 57번지 금호빌딩에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쿠쿠홈시스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 세계시장 개척,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 Report( 쿠쿠홈시스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 세계시장 개척,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및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목 차☪ 서론 ☪Ⅰ. 대상 그룹 선택 배경 1-1. 쿠쿠홈시스 소개 및 시장 현황1-2. 쿠쿠홈시스 연혁☪ 본론 ☪Ⅱ. 쿠쿠홈시스의 해외시장 진출 배경2-1. 밥솥산업의 특성2-2. 홈시스 산업의 경쟁상황2-3. ‘쿠쿠홈시스’ 해외진출배경 및 해외시장분석 Ⅲ. 쿠쿠홈시스의 해

  • 쿠쿠홈시스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 세계시장 개척,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 쿠쿠홈시스 소개 및 시장 현황1-2. 쿠쿠홈시스 연혁- 결론 -Ⅴ. 쿠쿠홈시스의 성공요인 및 향후 과제5-1. 쿠쿠홈시스의 성공요인5-2. 쿠쿠홈시스의 향후과제 본론 -Ⅱ. 쿠쿠홈시스의 해외시장 진출 배경2-1. 밥솥산업의 특성2-2. 홈시스 산업의 경쟁상황2-3. ‘쿠쿠홈시스’ 해외진출배경 및 해외시장분석Ⅲ. 쿠쿠홈시스의 해외시장 진입전략3-1. SWOTⅣ. 쿠쿠홈시스의 현지화 마케팅 전략4-1. 일본 시장의 STP 4-2. 일본 시장의 4P4-3. 글로벌 브랜드를

  • 쿠쿠홈시스,쿠쿠홈시스현지화마케팅전략,쿠쿠홈시스해외진출,쿠쿠마케팅전략
  • 분석 ☯ 목차 ☯☪ 서론 ☪Ⅰ. 대상 그룹 선택 배경 ☪ 본론 ☪Ⅱ. 쿠쿠홈시스의 기업개요2-1. 쿠쿠홈시스 소개 및 시장 현황2-2. 쿠쿠홈시스 연혁2-3. 쿠쿠홈시스 주요 제품군Ⅱ. 쿠쿠홈시스의 해외시장 진출 배경2-1. 밥솥산업의 특성2-2. 홈시스 산업의 경쟁상황2-3. ‘쿠쿠홈시스’ 해외진출배경 및 해외시장분석 Ⅲ. 쿠쿠홈시스의 해외시장 진입전략3-1. SWOT3-2. 국내외 경쟁업체 리홈과의 경쟁 상황Ⅳ. 쿠쿠홈시스의 현지화 마케팅 전략(STP,4P)4-

  • [경제]‘쿠쿠홈시스’의 글로벌 시장전략 및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
  • 분석 ☯ 목차 ☯☪ 서론 ☪Ⅰ. 대상 그룹 선택 배경 ☪ 본론 ☪Ⅱ. 쿠쿠홈시스의 기업개요2-1. 쿠쿠홈시스 소개 및 시장 현황2-2. 쿠쿠홈시스 연혁2-3. 쿠쿠홈시스 주요 제품군Ⅱ. 쿠쿠홈시스의 해외시장 진출 배경2-1. 밥솥산업의 특성2-2. 홈시스 산업의 경쟁상황2-3. ‘쿠쿠홈시스’ 해외진출배경 및 해외시장분석 Ⅲ. 쿠쿠홈시스의 해외시장 진입전략3-1. SWOT3-2. 국내외 경쟁업체 리홈과의 경쟁 상황Ⅳ. 쿠쿠홈시스의 현지화 마케팅 전략(STP,4P)4-

  • [경영학][국제마케팅]쿠쿠홈시스의 일본 및 중국시장 진출 전략
  • 국제마케팅 잘한다우리조 ◈ 목 차 Ⅰ. 서론 1. 연구목적 2. 연구방법Ⅱ. 본론1. 기업개요(1) 회사소개(2) 연혁 (3) 회사 현황2. 해외시장 진출 배경과 전략(1) SWOT분석(2) 해외시장 진출 배경1) 연간 1인당 쌀 소비량 실태2) 쿠쿠의 진입전략 분석 < OLI > (3) 일본1) 진출 배경 및 의의2) 과정 3) 마케팅전략 (STP, 4P)(4) 중국1) 진출 배경 및 의의 2) 과정3) 마케팅전략 (STP, 4P)Ⅲ. 결론 1. 해외 시장 진출 성공요인 2. 발견된 문제점과 개선 방안Ⅰ. 서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