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 어패럴 산업 Value Chain 특징과 SCM 성공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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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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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Apparel 산업
2.Apparel 산업 Value Chain
3.SPA 기업 사례 : ZARA
4.3PL 기업 사례 : CJ GLS
5.Apparel 산업 물류의 해결과제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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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arel
복장이나 장식이란 뜻을 가진 영어 단어로 외장(外裝)을 지칭.
광범위한 의미에서 아웃웨어 의복과 속옷(언더웨어, 인너웨어)등을 총칭.
Apparel산업의 특성 - 계절성
계절 변화에 맞춰 생산, 소비되는 상품의 형태가 변함.
전통적으로 1년에 2번 (봄 ∙여름, 가을 ∙겨울 ) 패션쇼를 통해 신상품을 선보이는 패션산업의 관행. (F/W, S/S)
Apparel산업의 특성 - 유행성
시대와 시기에 따라 선호되는 상품이 달라짐.
TV매체, 미디어의 발달로 인하여 변화 속도가 빨라짐.
다품종 소량생산 빠른 재고 회전률
개인의 각기 다른 체형으로 인해 다양한 사이즈 별 생산.
계절성과 유행성으로 인해 다양한 품종을 비교적 적은 양 생산.
계절과 유행의 변화에 따른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상품 재고의 사이클이 빠르게 돌아감.
자료평가
- 내가 원하는 리포트가 아니네 ㅠ.ㅠ
- a016***
(2016.12.22 15:24: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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