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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기업소개
1. 휘센은?
2. 휘센의 의미와 브랜드 소개
3. 휘센의 행보
4. 휘센의 브랜드 전략
5. 휘센의 경쟁사 분석


Ⅱ. 휘센의 시장 별 전략
1. 러시아
2. 중동 및 아프리카
3. 중국


Ⅲ. 휘센의 성공 전략


Ⅳ. 휘센 분석
1. SWOT 분석
2. 4P 분석
3. STP 분석



Ⅴ. 휘센의 미래



본문내용
Ⅰ.기업소개

1. 휘센은?
LG전자의 휘센은 수 년째 세계판매 1위라는 업적을 달성하고 있다,
이 업적에는 많은 요인들이 작용했지만 우선적으로 훌륭한 기술적 뒷받침이 있었다고 볼 수 있다.
기술적인 측면에서는 한국과학기술 연구원(KIST)이 러시아의 기술을 토대로 개발한 열 교환기 표면처리 분야의 핵심 원천기술 덕분이다.
LG전자가 세계시장 진출을 고민 하던중 에어컨의 핵심기술인 열 교환기 기술을 이전 받아 제품화에 성공, 글로벌 메이커들과의 경쟁에서 한 발 앞설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것이다.
신기술을 개발하는 것뿐만 아니라 만들어 놓은 기술을 사업에 활용해 수익 창출까지 이어질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잘 보여주고 있다
휘센은 2000년 1월18일 LG전자의 에어컨 브랜드명으로 공식 선포되어, 2000년 처음으로 1위에 올라선 이래 5년 연속 1위 지킴} 휘센의 사례는 브랜드 경영 전략 관점에서 만도의 딤채와 함께 가전시장에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본 글에서는 휘센의 리뉴얼 전략에 초점을 맞추고 휘센의 탄생 이후 LG전자가 어떻게 브랜드관리를 했는가를 살펴보고, 휘센의 성공요인을 살펴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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