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코카콜라 글라소 비타민워터의 마케팅 전략 분석과 향후 개선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24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1) 외부 환경 분석
(2) 산업 환경 분석
(3) 소비자 분석
(4) 경쟁사 분석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향후 개선책
(1) ATL
(2) 맛/용량
(3) 자판기
(4) 다각화

7. 최종 평가
본문내용
코카콜라는 1886년 미국 조지아 주 애틀랜타에서 약사인 존 펨버튼이 두통과 숙취해소를 위해 코카와 콜라를 섞고 그 외에 10여 가지 다른 성분을 첨가하여 만든 음료수에서 시작되었다. 그 후에 동시의 약제사인 캔들러가 제조·판매권을 매입하여 1919년 현재의 회사조직을 설립하고 청량음료로서 판매를 개시하기 시작하여 특히 제2차 세계대전 중에는 국방성의 후원으로 매출이 대폭적으로 늘어났다. 현재는 코카콜라 외에 환타·스프라이트·터부 등의 청량음료·과즙음료를 제조하여 세계 각국에 판매하고 있다. 특히, 코카콜라는 미국에서 최대의 셰어(Share)를 자랑하며 국외에서도 아메리카니즘의 대명사로 쓰일 만큼 보급되어 있다. 또한 코카콜라는 사업을 통해 모든 이들에게 이로움과 상쾌함을 제공하기 위해 존재한다. 모든 취향과 상황에 걸친 음료들에 대한 요구를 가진 세계의 모든 소리를 들어야 하기 때문에, 지역을 생각하고, 지역적으로 행동한다. 음료에 대해 사람이 원하는 바는 그들이 누구이며, 그들이 어디 사는지, 그들이 어떻게 일하고 즐기는지, 그리고 어떻게 휴식을 취하며, 재충전하는지를 반영한다.
글라소는 자연의 영감과 과학의 힘을 토대로 물에 대한 신선한 접근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글라소 비타민워터의 출현은 `영양성분`이 들어간 물이라는 개념을 창시하면서 음료 산업의 판도가 바뀌었다. 이후 글라소는 미국에서의 활동적 라이프스타일의 리더로 자리 잡게 되었다. 미국에서 이 글라소 비타민워터는 맛을 중시하는 고객들이나 멋쟁이 트렌드세터들, 그리고 웰빙을 중시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이미 하나의 아이콘으로 떠오르고 있다. 글라소 비타민워터는 소비자가 신나게, 이왕이면 입이 귀에 걸릴 정도로, 즐겁고 일도 잘 풀리고, 건강한 하루하루를 살아가길 바라면서 고안한 음료라는 것을 강조하며, 하루를 살아가는데 있어서 필요로 하는 영양분을 적정한 시간에 충분히 섭취할 수 있도록 하는 편한 노하우라 설명한다. 글라소 비타민워터는 뉴욕에서 시작하여 미국, 호주, 영국, 캐나다, 프랑스를 거쳐, 2009년 6월, 아시아에서는 처음으로 한국에 출시되었다.
참고문헌
www.glaceauvitaminwater.co.kr
www.cocacola.co.kr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글라소 비타민워터(GlasoVitaminWater) 마케팅 전략
  • 글라소 비타민워터가 오래도록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장수 제품이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여야 할까?이런 점에서 우리조는 글라소 비타민워터를 선택하였고, 현재의 마케팅을 분석하여보다 창의적이고, 개선된 마케팅 전략을 짜보려고 한다.Ⅱ. 기업소개국가 : 미국업종 : 청량음료 제조설립자 : J.S. 팸버턴설립일 : 1886년본사 : 조지아주 애틀랜타한국지사 : 코카콜라음료 주식회사코카콜라사의 브랜드 전략코카콜라의 성공은 특유한 맛에서라

  • 글라소 비타민워터 마케팅 전략 분석
  • 워터 종류도 꾸준히출시되고 있다.처음에 제품을 선정할 때 글라소 비타민워터가 외국계 회사의 제품이었기 때문에 많은 거부 반응이있었다. 그러나 바꿔 생각하면 우리나라 음식료품 브랜드가 해외에서 성공한 사례는 거의 없다. 주고객은 재외교포정도 수준이었기 때문이다. 이런 점에서 글라소 비타민워터나 코카콜라 회사는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명성이 높기 때문에 글라소 비타민워터에서 사용된 혹은 사용되어질 마케팅 기법들을 배우는

  • [마케팅] 글라소 비타민 워터의 시장 확대방안
  • 분석Marketing Stragtegy of 기대해줘Product Mix WidthㅁㅁㅇㅁㅇMarketing Stragtegy of 기대해줘 1. 제품믹스탄산비탄산기능성해외코카콜라오리지널, 라이트, 제로, 체리환타암바사킨사이다스프라이트조지아 커피오리지널, 에메랄드,마운틴 블렌디드휘오생수다이아몬드워터, 제주V워터, 순수워터글라소 스마트 워터미닛메이드후레시, 쿠우, 벌꿀유자, 펀치글라소 비타민워터파워C, 포커스, 에센셜 등파워에이드아쿠아리우스번 인텐스국내써

  • 코카콜라 마케팅, 한국 현지화 전략
  • * coca-cola*Contents연혁코카콜라 마케팅한국 현지화 전략실패 사례 및 개선방향코카콜라 유통 단계SWOT 경쟁사 분석음료의 다양성미디어 마케팅스포츠 마케팅역사 및 진출현황 coca-cola*코카콜라 탄생 배경 coca-cola코카콜라는 1886년 미국 조지아 주 애틀랜타에서 약사인 존 펨버튼이 두통과 숙취 해소 음료 만듬.1. 국가2. 업종3. 설립자4. 설립일5. 본사6. 한국지사미국청량음료 제조존 펨버튼1886년미국 조지아 주

  • [마케팅] 맥콜 마케팅 전략
  • 코카콜라가 “주적”인 이유는 맥콜이 리런칭을 통해 탄산 음료 시장에서 빠져 나와 기능성 건강음료 컨셉으로 “스파클링 워터” 시장에 도전 하더라도 코카콜라와 승부를 피할 수 없기 때문이다. 코카콜라는 “다이어트 코크 플러스”와 “타바(Tava)를 시장에 내놓을 계획인데, 비타민과 미네랄이 첨가된 건강음료라는 포지셔닝을 꾀하고 있다. 이것은 기존의 다이어트 코크 라는 포지션과 엄격한 차이가 있는 포지셔닝 전략이다. 다이어트 코크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