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코카콜라 글라소 비타민워터의 마케팅 전략 분석과 향후 개선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24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1) 외부 환경 분석
(2) 산업 환경 분석
(3) 소비자 분석
(4) 경쟁사 분석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향후 개선책
(1) ATL
(2) 맛/용량
(3) 자판기
(4) 다각화
7. 최종 평가
- 본문내용
-
코카콜라는 1886년 미국 조지아 주 애틀랜타에서 약사인 존 펨버튼이 두통과 숙취해소를 위해 코카와 콜라를 섞고 그 외에 10여 가지 다른 성분을 첨가하여 만든 음료수에서 시작되었다. 그 후에 동시의 약제사인 캔들러가 제조·판매권을 매입하여 1919년 현재의 회사조직을 설립하고 청량음료로서 판매를 개시하기 시작하여 특히 제2차 세계대전 중에는 국방성의 후원으로 매출이 대폭적으로 늘어났다. 현재는 코카콜라 외에 환타·스프라이트·터부 등의 청량음료·과즙음료를 제조하여 세계 각국에 판매하고 있다. 특히, 코카콜라는 미국에서 최대의 셰어(Share)를 자랑하며 국외에서도 아메리카니즘의 대명사로 쓰일 만큼 보급되어 있다. 또한 코카콜라는 사업을 통해 모든 이들에게 이로움과 상쾌함을 제공하기 위해 존재한다. 모든 취향과 상황에 걸친 음료들에 대한 요구를 가진 세계의 모든 소리를 들어야 하기 때문에, 지역을 생각하고, 지역적으로 행동한다. 음료에 대해 사람이 원하는 바는 그들이 누구이며, 그들이 어디 사는지, 그들이 어떻게 일하고 즐기는지, 그리고 어떻게 휴식을 취하며, 재충전하는지를 반영한다.
글라소는 자연의 영감과 과학의 힘을 토대로 물에 대한 신선한 접근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글라소 비타민워터의 출현은 `영양성분`이 들어간 물이라는 개념을 창시하면서 음료 산업의 판도가 바뀌었다. 이후 글라소는 미국에서의 활동적 라이프스타일의 리더로 자리 잡게 되었다. 미국에서 이 글라소 비타민워터는 맛을 중시하는 고객들이나 멋쟁이 트렌드세터들, 그리고 웰빙을 중시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이미 하나의 아이콘으로 떠오르고 있다. 글라소 비타민워터는 소비자가 신나게, 이왕이면 입이 귀에 걸릴 정도로, 즐겁고 일도 잘 풀리고, 건강한 하루하루를 살아가길 바라면서 고안한 음료라는 것을 강조하며, 하루를 살아가는데 있어서 필요로 하는 영양분을 적정한 시간에 충분히 섭취할 수 있도록 하는 편한 노하우라 설명한다. 글라소 비타민워터는 뉴욕에서 시작하여 미국, 호주, 영국, 캐나다, 프랑스를 거쳐, 2009년 6월, 아시아에서는 처음으로 한국에 출시되었다.
- 참고문헌
-
www.glaceauvitaminwater.co.kr
www.cocacola.co.kr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