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글라소 비타민워터(GlasoVitaminWater)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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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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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사례선정 동기
Ⅱ. 기업소개
코카콜라사의 브랜드 전략
1) 코카콜라 빨간 원형 아이콘
2) 산타클로스와 북극곰 캐릭터
한국 코카콜라 음료
2-1 기업의 사명 및 목표
1) 소비자의 니즈 충족
2) 상쾌하고 즐거운 소비자를 위한 미래
3) 자원보호에 앞장서는 회사
4) 청소년 건강 개선을 위한 노력
2-2 기업의 역사
2-3 기업 연혁
2-4 재무 상황
1) 안정성 분석
2) 수익성 비율 분석
2-5 기업의 능력
1) 코카콜라의 핵심역량
2) 코카콜라의 핵심역량의 다각화
Ⅲ. 환경분석
3-1. 미시환경
1) 경쟁사 분석 (Competitor)
(1) 동종업계 경쟁사
(2) 그 외 경쟁사
- 본문내용
-
Ⅰ. 사례선정 동기
우리나라에 웰빙이라는 단어가 유행하기 시작한지도 10년 이상 되고 있다. 아직도 웰빙이라는 단어는 단순한 붐이 아닌 우리 일상생활에 들어와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몇 년 전부터 비타500을 시작으로 비타민 음료가 꾸준히 유행하고 있으며, 2%같은 니어워터 종류도 꾸준히 출시되고 있다.
처음에 제품을 선정할 때 글라소 비타민워터가 외국계 회사의 제품이었기 때문에 많은 거부 반응이 있었다. 그러나 바꿔 생각하면 우리나라 음식료품 브랜드가 해외에서 성공한 사례는 거의 없다. 주 고객은 재외교포정도 수준이었기 때문이다. 이런 점에서 글라소 비타민워터나 코카콜라 회사는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명성이 높기 때문에 글라소 비타민워터에서 사용된 혹은 사용되어질 마케팅 기법들을 배우는 것은 우리나라 제품의 해외시장 진출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결론을 내렸다.
미국 시트콤 "Sex and the City"에서의 사라 제시카 파커가 들고 다니던 그 음료!
그런 이유로 해서 글라소 비타민워터를 처음 접해봤다. 대형 음료회사인 코카콜라에서 출시되었지만, 아직까지도 TV에서 접한 적이 없을 정도로 조용하게 마케팅을 하고 있다. 그러나 기존의 코카콜라 유통망을 통해서 빠르게 대한민국 구석구석 전파되고 있다.
글라소 비타민워터 라벨을 보면 ‘New York - Sydney - London - Paris - Seoul' 이라고 적혀 있다. 글라소 비타민워터는 아시아에서 최초로 서울에서 출시되었다.
글라소 비타민워터가 소비자에게 즐거움을 주는 것은, 맛으로 인한 즐거움과 다양한 색상으로 인한 시각적인 즐거움, 6가지 종류의 출시로 인한 고르는 즐거움이 있으며, 각각의 제품의 라벨에는 각기 다른 재미있는 스토리가 적혀 있어서 재미까지도 주고 있다.
글라소 비타민워터를 알아갈수록 신기한 매력에 빠졌다.
2009년 8월 글라소 비타민워터는 조용히 한국에 출시되었다. 세계 브랜드 파워 1위의 코카콜라 회사에서 출시한 제품 치고는 너무 조용했기 때문이다. 이 글라소 비타민워터는 다른 제품들처럼 첫 출시되는 신제품도 아니었고, 6종류나 될 정도로 공을 들인 작품이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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