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글라소 비타민워터(GlasoVitaminWater)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6 / 2019.12.24
  • 5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사례선정 동기

Ⅱ. 기업소개

코카콜라사의 브랜드 전략

1) 코카콜라 빨간 원형 아이콘

2) 산타클로스와 북극곰 캐릭터

한국 코카콜라 음료

2-1 기업의 사명 및 목표

1) 소비자의 니즈 충족

2) 상쾌하고 즐거운 소비자를 위한 미래

3) 자원보호에 앞장서는 회사

4) 청소년 건강 개선을 위한 노력

2-2 기업의 역사

2-3 기업 연혁

2-4 재무 상황

1) 안정성 분석
2) 수익성 비율 분석

2-5 기업의 능력

1) 코카콜라의 핵심역량

2) 코카콜라의 핵심역량의 다각화

Ⅲ. 환경분석

3-1. 미시환경

1) 경쟁사 분석 (Competitor)

(1) 동종업계 경쟁사

(2) 그 외 경쟁사

본문내용
Ⅰ. 사례선정 동기

우리나라에 웰빙이라는 단어가 유행하기 시작한지도 10년 이상 되고 있다. 아직도 웰빙이라는 단어는 단순한 붐이 아닌 우리 일상생활에 들어와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몇 년 전부터 비타500을 시작으로 비타민 음료가 꾸준히 유행하고 있으며, 2%같은 니어워터 종류도 꾸준히 출시되고 있다.

처음에 제품을 선정할 때 글라소 비타민워터가 외국계 회사의 제품이었기 때문에 많은 거부 반응이 있었다. 그러나 바꿔 생각하면 우리나라 음식료품 브랜드가 해외에서 성공한 사례는 거의 없다. 주 고객은 재외교포정도 수준이었기 때문이다. 이런 점에서 글라소 비타민워터나 코카콜라 회사는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명성이 높기 때문에 글라소 비타민워터에서 사용된 혹은 사용되어질 마케팅 기법들을 배우는 것은 우리나라 제품의 해외시장 진출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결론을 내렸다.

미국 시트콤 "Sex and the City"에서의 사라 제시카 파커가 들고 다니던 그 음료!
그런 이유로 해서 글라소 비타민워터를 처음 접해봤다. 대형 음료회사인 코카콜라에서 출시되었지만, 아직까지도 TV에서 접한 적이 없을 정도로 조용하게 마케팅을 하고 있다. 그러나 기존의 코카콜라 유통망을 통해서 빠르게 대한민국 구석구석 전파되고 있다.

글라소 비타민워터 라벨을 보면 ‘New York - Sydney - London - Paris - Seoul' 이라고 적혀 있다. 글라소 비타민워터는 아시아에서 최초로 서울에서 출시되었다.

글라소 비타민워터가 소비자에게 즐거움을 주는 것은, 맛으로 인한 즐거움과 다양한 색상으로 인한 시각적인 즐거움, 6가지 종류의 출시로 인한 고르는 즐거움이 있으며, 각각의 제품의 라벨에는 각기 다른 재미있는 스토리가 적혀 있어서 재미까지도 주고 있다.

글라소 비타민워터를 알아갈수록 신기한 매력에 빠졌다.
2009년 8월 글라소 비타민워터는 조용히 한국에 출시되었다. 세계 브랜드 파워 1위의 코카콜라 회사에서 출시한 제품 치고는 너무 조용했기 때문이다. 이 글라소 비타민워터는 다른 제품들처럼 첫 출시되는 신제품도 아니었고, 6종류나 될 정도로 공을 들인 작품이었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라소비타민워터 브랜드분석과 비타민워터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향후방향제안 레포트
  • 코카콜라 글라소비타민워터마케팅전략< 목차 >1.서론2. 시장환경분석2.1소비자(customer)분석2.2 자사(company)분석1) SWOT분석2.3 경쟁사 (competitor) 분석3. 글라소 비타민워터 STP전략3.1시장세분화 (Segmentation)3.2 표적시장 선정 (Targeting)1) 글라소 비타민워터의 표적시장 마케팅3.3 포지셔닝 (Positioning)전략4. 글라소비타민워터 마케팅믹스 4P전략4.1 제품 (Product)4.2 가격 (price)4.3 유통전략 (place)1) 팝업스토어2) 워터바 (Water Bar)4.4 촉진전략 (promotion)1) 입

  • 글라소 비타민워터 제품분석및 글라소 비타민워터 마케팅전략제안
  • 마케팅SNS와 블로그를 통한 이벤트현재 팝업스토어나 페스티벌을통한 판촉행사로소비자들에게 시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20~30대 층에 국한되어 있다는단점이 있다.구체적인 전술계획01. 현재- PPL광고를 통해 홍보- 스토리 텔링 마케팅독특한 대화체 말투의 제품 설명으로호기심을 자극 >> 다른 시리즈 까지 구매 유도구체적인 전술계획02. 판매촉진 포인트소비자확대캔음료TV광고현재 비타민 워터 인지도 20~30대로 국한 – 가장 큰

  • 글라소 비타민워터 마케팅전략분석
  • 글라소 비타민워터마케팅 전략Ⅰ. 글라소 비타민워터 회사소개코카콜라기업: 코카콜라 컴퍼니국가 : 미국업종 : 청량음료 제조설립자 : J.S. 팸버턴설립일 : 1886년본사 : 조지아주 애틀랜타한국지사 : 한국코카콜라보틀링(주)코카콜라는 1886년 미국 조지아 주 애틀랜타에서 약사인 존 펨버튼이 두통과 숙취해소를 위해 코카와 콜라를 섞고 그 외에 10여 가지 다른 성분을 첨가하여 만든 음료수에서 시작됐다. 후에 동시의 약제사인 캔들러가 제조

  • 글라소 비타민워터 제품전략분석및 비타민워터 마케팅전략분석과 비타민워터 미래방향제안 레포트
  • 글라소 비타민워터마케팅전략< 목차 >1. 들어가며2. 글라소 비타민워터 3C분석2.1 소비자(customer) 분석2.2 자사(company)분석1) SWOT분석2.3 경쟁사 (competitor)분석3. 비타민워터 STP전략분석3.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3.2 표적시장선정 (Targeting)1) 글라소 비타민워터의 표적시장 마케팅3.3 포지셔닝 (Positioning)4. 비타민워터 마케팅믹스 4P전략4.1 제품(Product)전략4.2 가격(price)전략4.3 유통(place)전략1) 팝업스토어2) 워터바 (Water Bar)4.4 촉진(promotion)전략1) 입

  • [마케팅전략] 글라소 비타민워터 마케팅전략
  • CONTENT1 기업소개 1. 코카콜라 컴퍼니2. 코카콜라 보틀링 파트너3. 코카콜라 연혁2 제품소개1. 글라소 비타민워터2. 글라소 비타민워터 종류3 외부환경분석1. 일반환경분석2. 경쟁자 분석3. 소비자 분석4 내부환경분석1. 5 FORCES MODEL 2. 4P 분석5 SWOT분석6 전략제안1 기업소개 1. 코카콜라 컴퍼니국가 : 미국업종 : 청량음료 제조설립자 : J.S. 팸버턴설립일 : 1886년본사 : 조지아주 애틀랜타한국지사 : 한국코카콜라보틀링(주)총자산 : 216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