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방법론] 영화 홍보의 성적 소구 사용과 소비자 기억에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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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연구 배경 및 문제 제기

2. 이론

3. 연구방법

4. 연구 결과

5. 요약 및 논의

6. 크리틱
본문내용
연구 배경 및 문제 제기

선정성을 이용한 영화 홍보 전략이 소비자의 홍보 메시지시의 기억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자 함


선정성의 효과가 어떤 경우에 극대화 되는가를
실증적으로 검증해 보고자 함

이론_주제어

[영화 홍보]

목적으로 하는 영상 이외에도 특정 상품이나 서비스 등에 대해
영상으로 제작하여 선전하는 것


[기대 불일치]

사회적 지위 위계상 한 개인이 차지하고 있는 지위 중 하나
이상이 동일한 수평적 수준에 있지 않는 것

[스키마]

새로운 경험이 내면화되고 이해되는 정신의 모델 또는 틀


[선정성]

어떤 감정이나 욕정을 북돋워 일으키는 성질
참고문헌
이정교․곽은경. (2009). 영화 홍보에서 성적소구의 사용이 소비자 기억에 미치는 영향: 영화와 선정성의 관련성의 조정효과를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17-1, 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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