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설화수 마케팅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20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회사소개


2. 설화수의 시장분석(경쟁사, 시장규모)


3. STP 전략
STP 전략이란?
설화수 STP전략
- 시장세분화
- 표적
- 포지셔닝


4. 마케팅 4P 믹스전략
- 제품
- 가격
- 촉진
- 유통


5. 설화수가 겪고 있는 위기사항
문화마케팅의 난점


6. 극복하기 위한 중점사항 및 차별화 마케팅
1) 웰빙전략
2) 명품브랜드화 전략


7. 시사점 및 향후 전망
본문내용
아모레 퍼시픽은 이러한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국내와 국외에서 한방화장품의 선두주자로 달리고 있으나 더욱더 경쟁자들보다 앞서나가기 위해서 새로운 차별화가 필요하고 경쟁기반 확충방식의 전략 수립이 필요할 것이다. 또한 해외에서 국내에서와 같이 부동의 1위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해외 시장 상황에 대한 정확한 판단과 세부적인 전술 계획도 준비되어야만 성공을 할 것 이다. 앞서 살펴본 것과 같이 아모레 퍼시픽의 전망은 내수 및 해외시장 확대로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또한 국내 화장품업계 최초로 AOE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수출경쟁력 향상이 기대되며 외형 성장에 기여할 전망이다. 또한 중국내 설화수 수입허가 및 상해 방판 라이선스를 취득하고 인도, 파키스탄에 진출을 준비하는 등 활발한 해외시장 진출이 이뤄질 것으로 보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 아모레퍼시픽 국제경영전략 분석
  • 분석1. 외부 환경(1) 국내 화장품시장 환경(2) Five Forces Model 분석2. 내부 환경(1) Value Chain 분석3. SWOT 분석Ⅲ. 현 국제경영 전략분석1. 고급화 전략(1) 롤리타램피카의 프랑스 진출 성공(2) 라네즈와 설화수의 중국 진출 성공(3) 그 외의 진출 국가, 미국2. 현지 지향 연구개발과 진출 지역 다변화 Ⅳ. 미래전략제시1. 아모레퍼시픽의 BCG 매트릭스2. 전략제시(1) 적극적 M&A 도입(2) 기존전략의 수정(3) 온라인 시장의 개척3.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4P 전략

  • 아모레퍼시픽 경영전략,해외진출전략,마케팅사례분석*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 아모레퍼시픽 미래방향제언
  • 아모레퍼시픽경영전략해외진출사례마케팅전략1. 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1) 기업소개(2) 주요 사업분석(3) 주요 계열사2. 아모레퍼시픽 기업정신3.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아모레퍼시픽 기업 경영전략 사례(1) 윤리경영(2) 품질경영와 R&D전략(3) 브랜드 관리 전략-설화수 사례(4) 디자인 경영전략5. 아모레퍼시픽 해외진출전략(1) 유럽진출 전략(2) 중국진출 전략6.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분석(1

  • 이니스프리 환경분석과 마케팅전략제안
  • 이니스프리 환경분석과 마케팅전략제안- 목차 -1. 기업선정 이유 및 기업 소개2. 환경분석3. SWOT4. Targeting & Positioning5. 전략적 방향 및 시사점6. Reference1. 기업선정 이유 및 기업소개설화수, 헤라 등 국내 유명 화장품 브랜드를 보유하며 국내 화장품 시장 점유율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아모레퍼시픽이 올 2010년 3분기, 최초로 해외사업부문에서도 흑자를 일궈내고 매출 2조를 돌파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이니스프리는 국내화장품 업계에서

  • [마케팅] 설화수 마케팅 전략 분석(A+레포트)★★★★★
  • 분석S T P4 p S W O T향후전략五. 4 P 분석1. Product 2) 철학 단순히 한국적 미의식을 잇는 역할에 만족하지 않고 동양의 ‘holistic approach’를 통해 아름다움의 해답을 찾고자 함3) 역사 73년 진생 삼미, 75년 삼미로부터 87년 설화(雪花), 97년 설화수(雪花秀), 그리고 2004년 새롭게 재 탄생한 설화수 까지아모레퍼시픽 한방 화장품의 전통선정동기회사소개환경분석S T P4 p S W O T향후전략五. 4 P 분석1. Product 4) 한방 - 한방(韓方) 화장품의 처음을 연

  • 화장품 브랜드 아모레퍼시픽 완벽 분석
  • 마케팅.과학적이면서 세련된 이미지 유지하는 광고와 홍보 전략.기초 화장품군의 가격 비 탄력성을 이용하여 가격 재 설정(대표 제품 가격 상향 조정)3) 헤라.국내 시장에서 거의 유일하게 고품격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확립.신비롭고 력셔리한 이미지의 광고.방문 판매를 함께 이용.마일리지를 이용한 첨단 마케팅의 도입.계속적인 감성 자극 마케팅 사용넓은 소비자 층을 위한 다양한 제품 라인 확장.4) 롤리타 램피카.아모레 퍼시픽의 성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