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매직, 경쟁기업 마케팅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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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1)기업소개
2)기업비전
3)기업핵심목표



Ⅱ.본론

동양매직/경쟁기업 마케팅 사례

1)차별화를 이용한 마케팅 사례
2)고객니즈를 반영한 제품 사례
3)브랜드 파워 강화 사례


Ⅲ.결론

본문내용



Ⅰ.서론

1) 기업소개

1985년 7월 동양시멘트 기계 사업부로 출발한 동양매직은 미국 매직셰프사와 기술 제휴를 맺고 1986년 국내 처음으로 가스오븐레인지를 생산했다. 이어서 가스레인지, 식기세척기, 가스보일러, 김치냉장고를 개발・생산하면서 주방가전이라는 특화된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력과 품질로 독특하고 차별화된 영역을 구축해가고 있다. (동양매직은 1993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식기세척기를 개발, 현재까지 관련 분야에서 1위를 지키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정수기나 비데 등 환경가전 분야도 그동안 일시불 판매에 치중하던 것을 렌털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방문판매 조직 확대 등을 통해 시장 확대를 꾀하고 있다.이런 노력으로 지난해 말 기준 가전부문 매출액은 2400억원 정도로 동양매직 전체 매출액 3100억원의 77.4%를 차지하며 핵심 사업군으로 성장하고 있다. 또 정수기 등 렌털 매출도 지난해에 전년 대비 86%나 성장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와 함께 발전소 등에 쓰이는 회전기와 탈황설비 등으로 구성된 환경부문을 포함한 플랜트사업부문 역시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최근 동양매직은 그룹의 지주회사격인 동양메이저와 합병이 되었다. 새 회사명은 ㈜동양으로 확정됐다.

참고문헌

http://www.coway.co.kr/
http://blog.naver.com/jgangel?Redirect=Log&logNo=20013799921
http://blog.naver.com/bokdola?Redirect=Log&logNo=800079844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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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hsh0880.blog.me/60120160334
http://blog.daum.net/ccdaily/16494061
한국형 성공 마케팅 사례(vol.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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