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매직, 경쟁기업 마케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9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1)기업소개
2)기업비전
3)기업핵심목표
Ⅱ.본론
동양매직/경쟁기업 마케팅 사례
1)차별화를 이용한 마케팅 사례
2)고객니즈를 반영한 제품 사례
3)브랜드 파워 강화 사례
Ⅲ.결론
- 본문내용
-
Ⅰ.서론
1) 기업소개
1985년 7월 동양시멘트 기계 사업부로 출발한 동양매직은 미국 매직셰프사와 기술 제휴를 맺고 1986년 국내 처음으로 가스오븐레인지를 생산했다. 이어서 가스레인지, 식기세척기, 가스보일러, 김치냉장고를 개발・생산하면서 주방가전이라는 특화된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력과 품질로 독특하고 차별화된 영역을 구축해가고 있다. (동양매직은 1993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식기세척기를 개발, 현재까지 관련 분야에서 1위를 지키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정수기나 비데 등 환경가전 분야도 그동안 일시불 판매에 치중하던 것을 렌털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방문판매 조직 확대 등을 통해 시장 확대를 꾀하고 있다.이런 노력으로 지난해 말 기준 가전부문 매출액은 2400억원 정도로 동양매직 전체 매출액 3100억원의 77.4%를 차지하며 핵심 사업군으로 성장하고 있다. 또 정수기 등 렌털 매출도 지난해에 전년 대비 86%나 성장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와 함께 발전소 등에 쓰이는 회전기와 탈황설비 등으로 구성된 환경부문을 포함한 플랜트사업부문 역시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최근 동양매직은 그룹의 지주회사격인 동양메이저와 합병이 되었다. 새 회사명은 ㈜동양으로 확정됐다.
- 참고문헌
-
http://www.coway.co.kr/
http://blog.naver.com/jgangel?Redirect=Log&logNo=20013799921
http://blog.naver.com/bokdola?Redirect=Log&logNo=80007984432
http://blog.naver.com/kmac_kbpi?Redirect=Log&logNo=130105474900
http://bntnews.hankyung.com/
http://www.magic.co.kr/
http://n.breaknews.com/sub_read.html?uid=178268§ion=sc3
http://hsh0880.blog.me/60120160334
http://blog.daum.net/ccdaily/16494061
한국형 성공 마케팅 사례(vol.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대형항공사와 저가항공사의 전략 비교-대한항공 VS t`way항공
- [조직문화] 볼보프랑스의 조직문화
- 맥도날드와 버거킹의 이미지를 비교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다섯개의 측정항목들을 리커트 척도
- 소비자 심리학 레포트 -응종의 4가지 기법
- 오뚜기 마케팅사례연구 - 오뚜기 SWOT,3C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오뚜기 향후나아갈방향 제시
- [외식프랜차이즈] 맥도날드에 대해서
- 노브랜드 마케팅 4P전략과 노브랜드 STP,SWOT분석 및 노브랜드 미래전략 3가지 제시
- Simmons 시몬스침대 마케팅전략 분석과 브랜드전략분석및 시몬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경쟁사와 비교분석
- 현대 일본의 경영 특징과 문제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