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기업분석및 마케팅전략 제안과 나의견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9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 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교수님께도 칭찬받았고 A+받았습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Ⅰ 기업선정이유


Ⅱ CJ E&M소개
1. 회사소개
2. 연혁


Ⅲ 환경분석

1. 내부환경분석
1) 산업의 현황
2) 산업의 성장성
3) 경기변동의 특성 및 계절성
4) 시장여건

2. 외부환경분석 (5 Forces Model)
1) 산업 내 경쟁
2) 잠재적 진입자
3) 대체재
4) 공급자의 교섭력
5) 소비자의 교섭력


Ⅳ 기업내부분석

1. 기업현황

2. 가치사슬분석(Value Chain)
1) 제작(Production)
2) 투자(Investment)
3) 배급(Distribution)
4) 상영(Exibition)
5) Other Business

Ⅴ 마케팅 목표 및 전략 제안

1. 마케팅 목표

2. 전략제안
1) Ensoff Matrix로 살펴본 성장전략 - 3D영화를 통한 제품개발전략

2. 3D영화를 앞으로의 성장동력이라 보는 이유
1) 3D영화란 무엇인가
2) 국내 영화산업에서 3D영화 증가추세
3) 3D영화에 대한 최근 소비자반응

Ⅵ STP 전략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1) 활동의 정도
2) 가격
2. 표적시장선정(Targeting)
1) 활동량에 따른 타겟팅
2) 인구통계학적 기준(연령)
3. 위상정립(Positioning)

Ⅶ 4P 전략

1. 제품 및 서비스 전략(Product & Service)
1) 3D 콘텐츠 기술 투자
2) 서비스접점 관리
2. 유통전략(Place)
1) 기존 유통망 최대한 활용
3. 가격전략(Price)
1) 기술개발을 통한 3D 영화 가격하락
4. 광고 및 판촉전략(Promotion)
1) 3D 기술 대중화전략
2) SNS 적극 활용


Ⅷ 나의 의견
본문내용
1) 3D 기술 대중화전략
현재 청담동에 존재하는 CJ CGV 컬쳐플랙스(cultureplex)와 같은 복합 문화공간을 보다 적극적으로 확대하여 기존 3D기술은 물론 차세대 3D기술과 4D기술 등을 접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해 나가야 한다. 이를 통해 차세대 기술에 대한 투자를 아낌없이 하고 있는 기술선도 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고객들에게 전달하고 단순한 영화관이 아닌 복합 문화공간으로 탈바꿈 하려고 하는 CJ E&M Pictures 와 CJ CGV의 미래상을 소비자에게 전달한다. 이는 우리의 경쟁자를 기존의 영화산업 군내 경쟁자로 한정하지 않고 놀이공원, 백화점, 공연장과 같은 다른 산업군으로 넓힘으로서 자사의 포지션을 영화산업시장을 뛰어넘는 문화산업시장 전반으로 확대 시켜나가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래 제목과 관련된 Data 부족
  • db***
    (2013.05.25 13:46:04)
회원 추천자료
  • 농심과오뚜기에관한기업분석,농심기업분석,농심마케팅전략,농심재무분석,오뚜기기업분석,오뚜기마케팅전략,오뚜기재무분석
  • 농심과 오뚜기에 관한 기업분석개 요Ⅰ. 기업선택이유 1Ⅱ. 기업소개 11. 기업개요 11) 간략 기업정보 12) 주요 연혁 2Ⅲ. 시스템적 접근 41. 경영자원 42. 경영주체 83. 거시경영 94. 경영전략 111) SWOT 분석 112) 글로벌 전략 145.기능관리 16    1)마케팅관리 16     (1)4C 17(2) 성공마케팅사례 25Ⅳ. 재무제표 및 재무분석 271. 재무제표 271)대차대조표 및 비율분석 27    (1) 활동성 비율 30    (2) 수익성 비율 31  

  • [경영] 기업의 해외 진출
  • E-MART의 중국진출 - 신세계현지마케팅전략 / 이마트 상하이점 현황4.진로소주의 일본진출 - (주) 진로재팬해외시장진출배경 / 시장환경조사 / 현지마케팅전략 현재일본진출현황 / 진로그룹의 해외진출전망5. 대우전자의 동유럽진출 - 대우해외시장 진출배경 / 현지마케팅전략대우전자의 성공요인/ 현재 동유럽 진출현황1. 해외시장의 평가와 선택다국적기업이 해외시장에 진출하려면 우선 몇 개의 대상시장을 정한 후 이들 시장을 분석하여 최

  • [정보통신] 인터넷 마켓팅의 활성화 방안
  • 마케팅을 수행하는데 최상의 도구였다. 대량생산체제의 Many-to-Many의 체계에서 벗어나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One-to-One 마케팅으로 개별고객과의 접근을 통한 마케팅전략을 펼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존의 유통경로의 다양화에 따른 비용상승을 기업과 소비자가 직접 거래할 수 있도록 연결시켜주기 때문에 비용절감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이러한 마케팅 패러다임 전환에 기존의 마케팅과 차별화된 인터넷 마케팅의 속성들 을 살펴보면 다음

  • [국제경영] 국제 M&A 사례분석
  • -국제 기업 경영론 조별 과제 국제 M&A 사례 연구목 차1. M&A의 의의 및 성장배경2. M&A 과정3. M&A 사례4. M&A 성공요인5. M&A 실패요인6. M&A 방어전략7. M&A의 장단점8. M&A의 영향9. 최신 M&A 동향1. M&A의 의의 및 성장배경인수합병(M&A)의 이론(1) 인수합병(M&A)의 개념, 성장배경, 거래 동기 및 유형, 과정① 인수합병의 개념 기업합병 및 인수거래는 영어로 Merger &Acquisition(M&A)이라고 한다. M&A는 대상기업들이 하나로 합쳐져 단일회사가 되는 합병(Merger)과

  • 조직행위론 사례연구
  • 및 이론과의 접목을 통한 분석 b) 우리은행 정규직화 토론회 - 열띤 논쟁, “나은 대안 찾아야” 합의 (1) 과거로 후퇴 vs 현실적 대안“ (2) 비정규센터 “보상, 승진, 임금차별은 여전” (3) 금융노조 “최선 아닌 현실적 대안” (4) 문제점 및 분석 iv. 직장인 70% 존재감 못 느껴 a) 관련사례 조사 b) 문제점 분석 c) 해결방안 v. 미국 기업들의 슬롯머신 인센티브 a) 관련사례 조사 b) 인센티브의 정의 c) 인센티브의 장점 및 단점 d) 관련사례 분석 vi.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