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인이란 무엇인가 나의소감 및 감상문, 느낀점 ,고찰, 나의생각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4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일본인이란 무엇인가?”라는 제목을 보는순간 내가 수업시간에 공부했던 ‘국화와 칼’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었다. 국화와 칼의 경우에는 일본인이 아닌 미국인이 그것도 일본과 미국이 전쟁중인 때에 썼다는 특징이 있었다면 일본인이란 무엇인가?라는 책은 일본인 스스로가 자신의 민족에 대해서 이야기했다는 것에 대해서 차이점이 있었고 그렇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나의 궁금증을 자아내기 충분한 요소를 갖춘 책이었다. ‘과연 그 가토 슈이치는 자신의 민족을 어떻게 설명해놨을까?“하는 궁금증말이다. 그러나 솔직히 말하면 책이 어렵지 않을까 하는 두려움도 있었다. 국화와 칼의 경우에는 전쟁중이었기 때문에 일본인의 성향이라든가 성격, 지배하고 있는 의식등에 초점이 맞춰졌음에 분명하지만 일본인이 스스로 자신의 국민을 저술한 책이라면 좀더 심도 있고 용어도 어려울 것이며 난해하지 않을까 하는 두려움 말이다. 또한 국화와 칼의 경우에는 저자가 일본인이 아니었기 때문에 그가 모르는 것을 일본인이 아닌 나도 모르기 때문에 정확한 해석이라든가 주석이 있지만 이 책은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만 하는 요소들이 있었을 것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러한 두려움은 잠시 접어두고 책을 읽어나가기 시작했다.
‘일본인이란 무엇인가’를 논하고자 할 때 사실 다른 나라와는 달리 일본은 자기 자신과 비교할만한 대상이 없었다. 독일과 프랑스가 서로의 국민들을 비교하면서 각자의 잣대를 가지고 그들을 바라보면서 연구한것과는 비교되었던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일본인 스스로가 자신을 판단할 수 밖에 없었고 상당히 제한적이면서 편견적인 성격이 가미됨을 부인할 수 없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