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다음커뮤니케이션의 고속성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2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음커뮤니케이션의 고속성장 사례
토의 과제 풀이
목차
<12장>
다음 커뮤니케이션의 고속성장

1. 다음이 한국의 대표적인 포털로 성장하였던 원인은 무엇인가?

2. Yahoo와 같은 다국적기업에 비해, 다음이 경쟁우위를 갖는 방법은 무엇인가?

3. 다음이 향후 보다 많은 수익을 얻기 위한 수익모형에 대해 토의해 보자.
본문내용
다음 커뮤니케이션의 고속성장

1. 다음이 한국의 대표적인 포털로 성장하였던 원인은 무엇인가?
- 현재의 시대를 살펴보게 되면, 인터넷이 일반인들에게 정보화시대를 살아가는 데에 필요한 미디어의 하나로 자리 잡게 되었으며, 한국에서도 마찬가지이며, 한국 뿐만 아니라, 다른 외국 같은 경우에도 이 인터넷 기반의 사업들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추세이며, 이러한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수많은 사업 중에서 포털 사업은 인터넷을 통하여 소비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주 사업영역으로 하고 있다. 현재 사람들은 인터넷에 쉽게 접근이 가능하고, ..

2. Yahoo와 같은 다국적기업에 비해, 다음이 경쟁우위를 갖는 방법은 무엇인가?

3. 다음이 향후 보다 많은 수익을 얻기 위한 수익모형에 대해 토의해 보자.

.
.
.
.
참고문헌
다음 홈페이지 www.daum.net
야후 홈페이지 www.yahoo.co.kr
경영전략 박영사 장세진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사례] 하나로텔레콤의 집중화 전략과 사업영역 확장
  • 경영을 바탕으로 초고속인터넷 중심의 다양한 상품 구성을 통해 차별화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제공하여 편리한 통신세상을 열어간다는 비전을 가진 하나로텔레콤은 제2시내전화 사업자로 지정 받게 되고 그 해 9월 신윤식 초대 사장이 취임하고 설립 등기를 마치게 된다. 하나로텔레콤의 성장과정을 기간별로 정리하면 크게 다음과 같다. 1997년3월부터 9월까지는 회사 설립의 준비기로 볼 수 있으며 100년간의 독점이윤을 누린 강력한 KT가 있는

  • [경영학원론] 게임산업분석-NCSOFT, 넥슨, 한게임
  • 전략Star아이온 Question드래고니카펀치몬스터Dog길드워시티오브히어로Star던전앤파이터마비노기영웅전Question카운터스트라이크웹게임Dog바람의나라 등의 고전게임현재, 국내 온라인 게임시장은 포화 상태에 있으며 게임업체들 간의 경쟁도 치열하다. 우리가 분석한 국내 게임시장의 주요 업체인 넥슨과 엔씨소프트, 그리고 한게임은 공통된 외부기업경영환경에 처해있다. 국내 시장은 이미 레드오션이기 때문에 북미와 유럽 등의 해외시장을

  • 다음커뮤니케이션,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다음커뮤니케이션의 고속성장다음커뮤니케이션의 고속성장목 차1다음커뮤니케이션 소개2다음의 위험요소3다음의 사업 영역4인터넷 산업5다음의 전략적 제휴전략다음커뮤니케이션의 고속성장내용회사명(주) 다음커뮤니케이션설립일1995년 2월 20일대표자최세훈매출액233,963백만원(2008년 12월)이름의 2가지 의미순 우리말 - 어떤 차례의 뒤 영어 `Next에 해당한문 - 다양할 多, 소리 音 의 조합어 다음 커뮤니케이션 소개다음커뮤니케

  • 인터넷포탈 네이버(Naver) 비즈니스분석
  • 고속 인터넷망이 일반화 되면서, 무료이메일이 보편화되었다. 그 선두에서는 “한메일”(다음)의 무료이메일 계정이 전 네티즌으로 보급되었다. 그리고 다음은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하였으며 그 결과로 다음 카페가 하나의 트렌드로 성장하고 있었다. 즉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우리나라에 이메일과 커뮤니티가 보편화 되는 결정적인 시점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였으며, 지금도 여전히 커뮤니티와 이메일계정 부분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2001년의

  • [마케팅 기업컨설팅] 네이버 마케팅전략
  • 올려 연간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인터넷 포털 시장은 많은 경쟁자가 존재하고 있고 파란,구글, 네오위즈의 ‘첫눈’ 등 새로 진입하는 경쟁자도 많은 시장이며, 서비스 역시 초기의 차별성은 사라지고 포털 간 서로 유사해지는 형세를 보이고 있다.또한 향후 다가오는 모바일인터넷 환경과 다변하는 소비자의 성향에 대한 분석을 통해 현재의 선도 우위를 지켜나가기 위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펼쳐나가야 할 것이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