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소프트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특징과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SWOT분석, 4P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8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들어가며
조사동기 등 회사 설명
Ⅱ. 본론

제 1부 마케팅 환경의 분석과 전략
1. 온라인 게임이란
2. NC소프트는.....
3.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및 포지셔닝

2부 [4P] [SWOT] 분석
4P 1. Production
2. Price
3. Place
4. Promotion
SWOT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제 3부 결론
결 론

제 4부
문헌자료
성공키워드
본문내용
Ⅰ. 들어가며

97년 자본금 8억 총 인원 24명이서 시작한 조그만 벤처기업 엔씨 소프트는 98년 사업 다각화의 목적으로 바람의나라라는 온라인 게임을 제작한 온라인게임계의 거물 송재경을 영입 리니지 제작에 착수한다. 98년 베타를 시작한 이례로 리니지는 국내에 게임산업이 성공할수 있다는 사례를 기록했고, 불과 2003년까지 6년만에 그 조그마했던 엔씨소프트는 자본금 무려 1500억가량이 이르는 공룡기업이 됐다. 이미 그 덩치상으로는 세계 최강의 게임업체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정도이다. 리니지의 주요 성공원인은 시대와 상황이다.
일단 IMF로 넘쳐나는 실업자와 물가상승은 사람들에게 소비심리를 위축시켰다. 그래서 백수가 넘쳐나던 시절이였다.
상황은 그 당시 우리나라는 막강한 IT인프라가 갖춰지던 시대였다. 갑자기 전국에 PC방 열풍이 불어닥쳤고, 많은 사람들이 피씨방에 몰려들었다. 리니지는 교묘하고도 뛰어난 전략으로 이 많은 백수와 중,고딩을 아울러 게임에 빠지게 했고, 또 게임 아이템의 현금 거래를 일상화 시키는 업적까지 마련했다. 덕분에 게임하는게 남는거다란 웃기는 신조어를 탄생시키고 많은 백수들은 린지속의 아이템 획득에 열을올려 더욱 게임에서 빠져나오지 못했다.
엔씨소프트 CEO인 김택진은 집에다 회사 차리게 돈좀줘여~~해서 얻은 몇억하구 지 친구들과 마련한 8억으로 회사를 차린지 7년만에 우리나라 재산순위 21위에 올랐고 30대 이하 재벌들중에서 랭킹 3위에 오른 21세기 우리나라 자수성가 재벌 1순위의 거물이 됐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엔씨소프트 & Activision Blizzard(블리자드)의 비교 분석
  • 엔씨소프트 & Activision Blizzard━━━━━━━━━━━━━━━━Ⅰ. 서 론Ⅱ. 본 론1. 엔씨소프트1) 국내 게임시장 동향 P2 2) 기업분석 ① 기업소개 P3② 비전과 문화 P4③ 주요연혁 P4④ 주요상품 P5⑤ 재무분석 P63) 마케팅 전략① SWOT 분석 P8② STP 분석 P9③ 4P 분석 P104) 글로벌 경영 및 제휴 전략① 경영상의 주요계약 P11② 제휴현황 P155) 성공요인, 위험요인(SWOT분석의 심화) P162. 액티비전 블리자드1) 미국 게임시장 동향 P172) 기업분

  • [해외진출사례] 국내 1위 NC소프트 성공전략 해외시장진출전략 마케팅 4p stp swot 분석 hwp
  • 전략(1) 대만 (2) 중국 (3) 미국3. SWOT분석4. 4P분석5. 경영전략 분석(1) 경영이념 (2) 경영방침 (3) 지식경영 전략(4) 윤리경영 전략 (5) 3G 경영전략Ⅱ-2. 본 론1. 온라인게임의 정의2. 온라인게임의 특징3. 국내 온라인게임의 발전4. 온라인게임의 분류5. 국내외 게임시장의 현황과 전망6. 온라인게임의 흥행사례7. 온라인게임의 실패사례8. 온라인게임의 M&A사례Ⅲ. 결론Ⅰ. 서 론1. 기업선정 동기2. 기업개요온라인 모바일 게임 소프트웨어개발 및

  • [경영] 엔씨소프트 경영전략 - 온라인게임 리지니
  • 전략을 생각해 볼 수 있다. 또 한국적인 게임을 개발해서 리니지의 이미지를 새롭게 구축한다면 좋은 방어적 광고 전략이 될 것이다. ⑵ 홍보 외부환경 정책을 내부로 끌어들이는 전략적 마케팅으로 NC소프트가 취해야 할 전략은 바로 리니지의 시기적절한 발표이다. 현재 리니지는 시나리오 12편중 6편이 공개된 상태이고 하나의 시나리오가 공개될 때마다 게임잡지사에서는 이를 경쟁적으로 분석하고 있다. NC소프트사는는 이를 통해 리니지에 대한

  • NC소프트(엔씨소프트) 기업경영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NC소프트 새로운 전략제안
  • NC소프트 마케팅믹스 4P분석1. Product2013년 5월 현재 기준, MMORPG를 중심으로 16개정도의 컨텐츠를 보유, 대부분의 매출은 MMORPG가 차지하고 있다.국내 PC방 게임관련 통계수치를 서비스하는 게임 트릭스의 자료에 의하면, 2012년 12월 31일 기준 엔씨소프트의 MMORPG 게임 블레이드 앤 소울의 점유율은 7.85%를 기록하였고, MMORPG 게임인 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 앤 소울의 점유율을 모두 합산할 경우 점유율은 18.57%에 달한다.⓵ 2013년 5월 현재, NCsoft가

  • [경영분석] 온라인게임업체 `엔씨소프트` 성공요인분석
  • 소프트의 시작1-2. 엔씨 소프트 김택진 CEO 1-3. 엔씨 소프트의 비전과 철학2. 성장의 계기 리니지 2-1. 당시 게임 시장 환경분석2-2. 리니지 서비스 개시3. 엔씨소프트 뜨다.3-1. 엔씨 소프트 성공기 3-2. 성장기의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의 엔씨의 전략4. 세계적인 온라인 게임업체로의 도약4-1. 사업의 다각화와 해외진출의 필요성 (SWOT 분석)4-2 사업의 다각화와 해외진출5. 엔씨 소프트의 성공 요인 (4P MIX)6. Epilogue7. 보충 자료 및 참고 자료7-1. 보충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