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업 특성] 여행업의 경영적, 구조적, 사회적 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8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여행업 특성] 여행업의 경영적, 구조적, 사회적 특성



목차

여행업의 특성

Ⅰ. 여행업의 경영적 특성

1. 회사창업의 용이성
2. 위험부담이 적은 사업
3. 유휴자금의 이용가능성
4. 신용사업

Ⅱ. 여행업의 구조적 특성

1. 입지위주의 사업
2. 노동집약적 특성
3. 인간위주의 경영
4. 과당경쟁의 특성

Ⅲ. 여행업의 사회적 특성

1. 계절 집중성
2. 비저장성
3. 독자적 상품조성 곤란
4. 공익적 사업
5. 환경영향성

본문내용
여행업의 특성

I. 여행업의 경영적 특성

1) 회사창업의 용이성

관광진흥법 시행령에 따른 여행업의 종류는 크게 3종류로 분류하고 있는데, 여행업 등록기준 중 자본금 기준을 현재보다 낮추는 내용을 2009년 11월 30일 공포 ․ 시행에 들어갔다. 이에 따라 자본금의 기준변경으로 기존 3억 5,000만원 이상이었던 일반여행업 자본금기준은 2억 원으로, 국외여행업은 기존 1억 원에서 6,000만원으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 외식산업
  • 경영적인 측면에서는 최근 관광에서 체험 관광의 수요가 증가하듯이 외식산업에서도 그러한 마케팅적인 측면을 가미시켜 소비자가 생산자의 역할에 일부 참여함으로써 머릿속에 오래도록 기억나게 하는 체험 마케팅이 확산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경영 분야에서는 현재 시장의 한계로 말미암아 좀더 다양한 브랜드의 개발과 해외진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최근 우리나라의 외식 업계는 경제 불황과 여러 가지 좋지 않은 사건과 더불어 양극

  •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 현황과 문제점 및 발전방안
  • 특성과 성과간의 종단적 연구(정보공개서 분석을 중심으로)김창동, 신건철, 장재남 – 중소기업적합업종선정이 프랜차이즈산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이웅규 – 외식기업 프랜차이즈 창업에서의 소비자주권에 관한 연구윤남수, 세종사이버대학교 교수 – 프랜차이즈 산업 시장분석 및 대응전략박주현 –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의 문제점과 발전 전망유연호 – 한국 프랜차이즈 현황 그리고 환경변화추세와 미래정현식 – 해외 다국적 패스트

  • 한국의 해외여행상품에 대한 관광소비자 만족에 관한 연구
  • 특성 902) 假說의 검증 993) 분석결과의 논의 110제5장 海外旅行商品에 대한 觀光消費者의 滿足度 제고를 위한 패러다임과 제언 1141. 觀光消費者 滿足 提高를 위한 패러다임 設定 1141) 觀光消費者 滿足 提高를 위한 패러다임의 설정의 배경 1142) 패러다임의 목적 1163) 패러다임의 구성 1164) 패러다임의 평가 1182. 觀光消費者의 滿足 提高를 위한 주체별 실천방안 1191) 여행업체에 대한 제언 1192) 정부에 대한 제언 1253) 觀光消費者에 대한 제언 126제6장

  • [공기업론] 공기업의 민영화 방안에 관한 연구- 철도민영화 추진사례를 중심으로-
  • 특성상 분리매각이 가능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분리매각을 했을 경우 기업의 생산성과 효율성이 저하될 수도 있다.2) 증시부담 최소화 방안(1) 외국인 지분 확대외국인 참여 지분을 늘려서 보다 많은 외국자본이 매각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증시부담을 경감할 수 있다. 잠재적 국내 증시투자자들이 모두 우량 공기업의 매각에 참여하여 그나마 부족한 국내 투자자들의 인수능력이 더욱 고갈되어 증시 침체로 직결될 가능성을 낮출 수 있다. 국

  • [태권도승단] 태권도 도장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
  • 특성이 경영전략 및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유진호. (2020). 태권도장의 사회적 책임활동 적합성과 도장브랜드자산, 장기지향성의 관계분석. 한국사회체육학회지.정학철, 권기남, 이정래. (2009). 성인 태권도의 인식과 참여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사회체육학회지.고경진, 박상현. (2020). 태권도장 운영 활성화를 위한 태권도지도자의 핵심역량에 대한 상대적 중요도 분석. 대한무도학회지.차명수, 윤경한. (2014). 태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