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승단] 태권도 도장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6.27 / 2023.06.27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태권도승단] 태권도 도장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태권도의 정의 및 가치
1) 태권도의 정의
2) 태권도의 가치

2. 태권도장의 실태 및 현황
1) 태권도장의 실태
2) 태권도장의 구성
3) 태권도장의 현황

3. 태권도장 마케팅 및 경영의 필요성
1) 태권도장의 마케팅
2) 태권도장 마케팅의 필요성
3) 태권도장 경영의 필요성

4. 태권도장 서비스품질

5. 태권도 도장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서비스품질 개선 전략
1) 프로그램 개선 전략
2) 내부 환경 개선 전략
3) 외부환경 개선 전략
4) 지도자 전략
5) 촉진 전략6) 비용 전략
7) 수련생 관리 전략

6. 태권도 도장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
1) 고객만족을 위한 마케팅 전략
2) 관계마케팅 전략
3) 신뢰를 위한 마케팅 전략
4) 내부마케팅 전략
5) 서비스 마케팅 전략

7.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태권도장은 내부적 영향력에도 직격탄을 맞고 있는데, 그 이유는 도장환경과 지도 프로그램이 시대에 뒤떨어져 현재의 수련생들의 욕구를 만족시키기에 한계가 있기 때문이며, 새로운 수련생의 확보뿐만 아니라 기존 수련생을 지속적인 소비자로 유지하는데 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방과 후 활동으로 행해지는 태권도는 이제 대기업의 태권도장 시장 진출의 가능성, 그리고 공공체육 시설에서의 값싼 태권도 수련 프로그램의제고 등으로 도장 운영의 어려움이 심화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그러므로 태권도장의 경영난은 외부적?내부적 에서 발생하는 원인으로 경영의 어려움이 드러나고 있다. 태권도장이 꾸준히 생겨나면서 태권도장 간의 경쟁이 치열해 지고 있는 요즘, 태권도 수련생의 다양한 필요와 욕구에 부응하기 위한 여러 가지 새로운 프로그램의 개발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태권도 도장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제시해 보겠다.
참고문헌
서성무, 이지우. (2010). 경영학의 이해. 도서출판 경문사.
정재환(2008). 태권도 승품(단)자 감소원인과 대안찾기. 한국체육철학회.
이병익, 윤종덕(2005). 태권도 체육관 운영에 관한 마케팅 전략연구. 무도연구소지.
장석왕, 안용규(2013). 세계화를 위한 태권도 경기의 발전방향. 스포츠사이언스.
곽정현, 임신자. (2010). 체육철학: 태권도 지도자에게 요구되는 경영윤리. 한국체육학회지, 제18권 제1호.
.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소년 중심 태권도 도장의 한계와 개선 방안0k
  • 유소년 중심 태권도 도장의 한계와 개선 방안0k주로 유소년을 대상으로 태권도와 다른 신체활동을 결합하여 운영하는 한국 태권도 도장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Ⅰ. 서 론현대사회에서 사람이 살아 있는 동안 스포츠와의 관계에서 벗어날 수 없어 우리의 생활 속 깊숙히 직간접적으로 간여되고 있다. 즉, 침투되고 있는 스포츠 시설이나 조직, 그리고 매스컴의 발달 등은 현대인 모두에게 스포츠를 더욱 친근하게 접근시키고 있다. 한국에 있어서는 독특

  • [태권도승단] 태권도 도장의 경쟁력 강화 방안
  • 태권도 도장의 경영실태 및 현황1) 태권도 보급 현황2) 태권도 도장의 경영 실태(1) 태권도 교육의 구성 원리(2) 교육대상 수준별 프로그램 유형① 유아 태권도 및 체육 프로그램② 아동기 태권도 및 체육 프로그램③ 청소년 태권도 및 체육프로그램④ 성인태권도 및 체육프로그램(3) 도장시설① 접근의 용이성② 주위환경의 특성③ 시설들에 대한 공동사용(4) 도장의 홍보6. 태권도 도장의 경쟁력 강화 방안 - 입지전략1) 주택 밀집 지역을 선정2

  • [태권도승단] 미래사회 문화 콘텐츠로서의 태권도 발전 방향에 대하여 논하시오
  • 태권도공연을 통한 태권도 발전 방향4) 국제 마케팅을 통한 태권도 발전 방향(1) 국제화 전략(2) 시장세분화(4) 외부환경분석(SWOT분석)5) 태권도 본질의 타락과 이미지 재고 방안(1) 일반인들의 태권도에 대한 인식부족(2)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개선6) 스포츠 외교활동을 통한 태권도 발전 방향7) 태권도장 평가인증제를 통한 태권도 발전 방향8) 글로벌시대 태권도 지도자의 역할 강화9) 여가스포츠로서의 태권도에 대한 발전방안9. 세계화를 위한

  • 태권도관련 단체의 일선도장에 대한 지원방안
  • 태권도 관련 주요단체 추진업무 현황2. 태권도장 및 기타 신고체육시설 현황3. 문화체육관광부의 태권도진흥 기본계획4. 세계 태권도 보급현황5. 태권도장경영의 필수조건6. 태권도 마케팅 전략7. 태권도관련 단체의 문제점1) 태권도관련 단체들 간의 불협화음으로 인한 태권도 이미지 손상2) 태권도관련 단체의 난립3) 지도자 교육체계 문제4) 지도자 양성 문제8. 태권도관련 단체의 일선도장에 대한 지원 방안1) 태권도 활성화를 위한 홍보활동2)

  • 태권도 관련단체의 일선도장에 대한 지원방안
  • 도장 관리와 교육체계 미흡, 태권도관련 단체들의 도장 운영 지원 부족 등의 내부적 요인도 태권도 침체의 원인으로 작용하고 있다는 자성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이제 우리나라는 교육 수준이 향상되고, 교육 소비자들의 눈높이가 높아지면서 실력을 갖추지 못한 지도자, 주먹구구식의 경영, 부실한 교육프로그램과 낙후된 시설로는 더 이상 학부모 및 수련생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없게 되었다. 그렇기 때문에 선진화된 마케팅 전략과 교육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