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GWP Korea 기업사례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1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회사소개

Ⅱ. 본론
인력예측
인력모집 plan – do - see
인력선발 plan – do - see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1. GWP Korea의 소개

미국 GPTW Institute의 한국지사
포춘코리아와 함께 매년 [Fortune 일하기 좋은 한국 100대 기업]을 선정, 시상
GWP 조직문화 컨설팅 및 교육을 진행하는 전문 컨설팅 기관
국내는 Great Place to Work Institute Korea가 1999년에 설립
2002년부터 '대한민국 훌륭한 일터'를 매년 선정하여 발표
능률협회 컨설팅(KMAC)과 함께 지난 2008년부터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베스트 30과 각 산업별 1위 기업을 발표.

2. GWP의 의미

GWP(Great Work Place)는 일하기 좋은 일터를 의미

조직구성원을 중심으로 봤을 때, 상사와 경영진에 대한 신뢰, 업무와 조직에 대한 강한 자부심, 동료들 간의 일하는 재미가 높아 열정을 다해 일하는 좋은 일터를 일컫는다.
참고문헌

박경규(1997), 『신인사관리』, 홍문사
GWP Korea 홈페이지, www.gwpkorea.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한국바스프(BASF KOREA) 국내진출 외국 계 기업 성공사례 연구
  • 기업에 비해 크게 뒤지고 있는데, 좀더 적극적으로 중국에 진출할 필요가 있다. 또, 글로벌화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서는 국내 화학기업들의 구조조정이 상시로 이루어져야 하는데, 대림산업과 한화의 NCC 부문 통합으로 여천NCC가 출범한 것, 현대석유화학이 LG화학과 호남석유화학의 컨소시엄에 매각된 것은 대형 구조조정의 대표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아직도 우리나라 기업들의 규모는 세계적인 수준을 밑돌고 있는 실정이다. 1) 공급 시장

  • 삼성전자의 조직문화
  • 기업문화형성에 기여하고 있는바가 크다고 할 수 있다.(2) 인사보상제도적인 측면에서의 혁신① ‘창조적 인재 확보’를 위한 제도 시행신입사원 채용의 패턴도 바꿔 창조적 신입사원을 뽑는데 초점이 맞춰졌다. 단순히 열심히 일하는 것이 아니라 창조적 조직 문화에 맞는 실무형 인재 선발을 위해 실무능력을 철저히 검증한 인재 위주로 채용하는 ‘실무형 신입사원 채용제도’를 도입, 2009년 하반기 인턴십 선발부터 시행했다. 그 일환으로 삼성

  • [경영] 아모레퍼시픽성공기
  • 기업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통합할 수 있을지 등이 검토되어야 함 4) 내수 시장 입지 강화 - 안방 시장에서의 입지 강화 - 현재 30%에 약간 못미치는 점유율 증대 필요 - 프랑스 산 화장품 수입 문제 - 현재는 리리코스, 롤리타 렘피카, 카스텔바작 등 - 향후 프랑스 법인의 제품/브랜드 확장에 다라 추가 도입 가능 ★ 자료출처◆ 글로벌 경영사례집2 박영사. 장세진 ◆ 네이버 블로그 (http://cafe.naver.com/rldjq44)◆ 아모레퍼시픽 홈페이지 (http://www.amorepa

  • [경영학] KT 가족친화경영
  • 경영학 원론 팀과제 KT 가족친화경영 보고서Ⅰ. 서론최근 미국 뮤추얼펀드인 시티즌스 펀드가 2004년 300개의 대기업을 조사한 결과 여성 임원이 많은 기업의 연평균 주가수익률은 여성 임원이 적은 기업보다 3%포인트 높았다. 또한 맥킨지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100대 기업 중 여성 관리직 비율이 높은 상위 10% 기업들은 1996∼2000년 주주 총수익률이 해당 산업의 평균보다 약 12배에 이른 반면 하위 10% 기업들은 0.4배에 그쳤다. 맥킨지는 이 결과를 토대로

  • [국제경영] 태평양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경영을위한 분석과 나아갈 방향
  • 사례에서는 실패와 성공요인을 비교분석하였으며, 현재 지속적 공략중인 중국 사례에서는 경쟁기업 시세이도와의 비교를 통해, 나아가야 할 방향에 중점을 두어 조사하였다. Ⅱ본론1.아모레 퍼시픽 개요 아모레 퍼시픽의 상호변천 아모레 퍼시픽 본사 (1)기업소개태평양(아모레 퍼시픽)은 1945년 9월 5일 서성환 회장이 아름다움과 건강을 창조하여 인류에 공헌한다는 창업정신으로 최초 태평양 화학공업사를 설립하였다. 1956년에 이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