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좋은세상베이커리의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21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일자리 제공 사회적 기업
SE Mission
좋은 세상 베이커리
본문내용
최근 금융위기로 인해 실업이 증가하고 소득 양극화가 심화되면서
<사회적 기업>이 일자리 창출과 양극화 해소 대안으로 부상
‘고용 없는 성장(Jobless Growth)’ 시대
2000년대 이후 한국은 연 3~4% 전후의 저성장
제조업에서 서비스업 중심으로 산업구조 전환
기업 해외 진출, 생산성 제고, 자동화 증가 등
금융위기로 실업과 사회 양극화 심화
09년 3월, 국내 실업자 100만 명 시대에 돌입**
악화된 실업 문제는 사회 양극화 심화로 악순환
소비, 교육, 보건의료 등 계층 간 격차 심화
→ 사회적 비효율, 갈등 심화, 통합 저해
사회적 기업이 지속가능한 대안으로 부상
2007년 7월, 사회적 기업 육성법 제정
사회적 기업 인증제도 시행

사회적 기업의 부상
일자리 제공 목적의 사회적 기업이 많은 비중을 차지 한다
일자리 제공형: 조직된 주 목적이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경우
전체 근로자 중 취약계층의 고용비율이 30%이상

사회서비스 제공형: 목적이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전체 서비스 수혜자 중 사회서비스를 제공받는 취약계층의 비율이 30%이상

혼합형: 조직된 주 목적이 취약계층 일자리 제공과 사회서비스 제공이 혼합된 경우
전체 근로자 중 취약계층의 고용비율과 사회서비스를 제공받는 취약계층의 비율이 각각 15%이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파리바게트 중국 진출 마케팅
  • 기업에 대한 제도적 변화 중국의 외자기업에 대한 규제 완화로 해외 기업들의 중국 시장 진출에 가속도를 더하고 있다. 특히 한국 기업의 경우, 외자기업에 대한 규제 완화는 한류열풍과 맞물려 한국 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에 대한 경쟁은 과열되고 있다. 많은 국내 대형 베이커리 브랜드들이 중국 시장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4) 기술적 환경① SNS의 확산 현재 SNS는 사회의 문화로 작용되었으며 이용자 또한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세계의 대표

  • [학사][기업이미지]외식산업의 성공적 CIP전략과 성공사례
  • 기업 이미지의 향상을 가져온다. 오늘날 기업 이미지는 시각적 이미지와 행동적 이미지가 얼마나 양호한가에 의해 종합적으로 인식된다. 소비자는 최초에는 기업을 시각적 이미지로 판단한다. 그리고 다음에는 그 기업을 행동적 이미지에 의해 판단한다. 이 때 CI는 기업의 총체적인 행동을 재검토하고 재정립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기업 이미지에 대한 좋은 인상을 가지게 한다. 이로써 CI는 기업 이미지의 향상에도 크게 기여하게 된다.셋째, 의식개

  • [마케팅전략]이마트의 마케팅 성공 사례
  • 사회적 영향할인점의 본격성장과 더불어 이마트의 할인점 시장 선점은 신세계의 기업 이미지 제고에 큰 영향을 주었으며 유통환경에 있어 소매업 중심의 유통환경 변화를 주도 했는데 즉 소매업체에서 가격결정권이나 상품 구색선별 권한을 제조업체보다 많은 비중을 갖게 된 것이다. 이러한 경향은 메이커 생산자들로 하여금 자연스럽게 가격 절감 노력을 유도하는 효과를 보이게 되었다. 소비자들에게는 싼 가격으로 질 좋은 상품을 다량으로 구입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기업의 해외직접투자 또한 환율이나 금리, 세계경제의 흐름에 따른 큰 영향을 받는다. 따라서 현실적으로 벌어지고 있는 환율문제라든지 국가 간의 정책변화를 파악하는 것은 해외직접투자를 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일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이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도 기업이 장기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 되었다. 세계경제의 정치적, 경제적, 사회문화적인 환경 또한 해외직접투자를 하기에 앞서

  • [인사관리] `삼성생명‘과 ’CJ`사례 분석에 기초한 ‘동기부여’와 ‘리더쉽’
  • 세상은 변해도 리더십의 본질을 변하지 않기 때문에 이순신 장군은 영원한 새로운 한국의 리더의 이상’이며, 이순신 장군의 리더십은 기업인뿐만 아니라 개인, 정부, 정치인등 모든 계층이 배워야 한다고 말한다. 기업을 리더 혼자 이끌어 나가는 것은 아니지만 리더의 중요성은 부인할 수 없다. 리더의 한순간의 잘못된 판단으로 인해 기업이 도산할 수도 있고 모든 사람이 다 반대해도 꿋꿋이 자신의 소신을 관철시켜 성공할 수도 있다.이처럼 동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