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상론] 미스터피자 Mr. pizza 가격 협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서 론

1) 협상이란?
2) 가격 협상의 목적

Ⅱ. 본 론

1) 본격적 협상준비
가. 명확한 목표 설정
나. 협상 전략의 수림
2) 정확한 협상 상황 파악
가. 외부 환경 분석
나. 협상 당사자 분석
3) 전략 실행을 위한 기획
가. 행동 방안 8단계
4) 협상전략의 실행
가. 호혜적 협상의 4단계
나. 협상과정
다. 실제 협상 결과

Ⅲ. 결론


※ 참고자료
※ 부 록
본문내용
2) 정확한 협상 상황 파악

가. 외부 환경 분석

협상 당사자에 대한 분석에 앞서 협상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협상 당사자들을 둘러싸고 있는 외부 환경에 대한 분석을 시행하였다.
먼저 미스터 피자의 매출에 영향을 미치는 경성대 역 주변의 상권을 분석해본 결과 미스터 피자 맞은편의 뚜레주르를 기준으로 주말 오후 시간(오후 7시~8시) 20대의 유동인구가 2700명가량으로 부산 시내 중에서 3위에 이를 정도로 많은 유동인구를 가지고 있다. [그래프 2]의 설문 조사 결과를 보더라도 물론 경성대 앞에서 조사한 만큼 가장 많이 가는 상권으로 경성대 앞이 나오지만 다른 상권에 비해 차이가 많이 나는 만큼 부산시내에서 순위권 안에 드는 큰 상권이라고 볼 수있다.
또 다른 중요한 외부환경이라 할 수 있는 피자에 대한 대중들의 선호도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그래프 3]에서 보는 것처럼 피자는 가장 많은 대중들이 선호하는 음식으로 나타났다.



[그래프 2] 상권 선호도 설문조사 [그래프 3] 음식 선호도 설문조사

나. 협상 당사자 분석


① 우리 조에 대한 분석

- 협상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서는 협상 상대방에 대한 분석을 하기에 앞서 우리 자신에 대한 파악이 먼저 이루어져야한다. 우리 조는 미스터피자에 가서 직접 협상을 하기에 앞서 협상당사자인 5조의 조원들의 용돈, 아르바이트 유무, 한 끼 식사비용 등과 같은 경제적인 상황에 대해서 분석을 하였다.

참고문헌

- 협상의 즐거움 / 로이 J. 레위키

- 이것이 협상이다 / 허브 코헨

- 협상의 법칙 / 허브 코헴

- 협상 천재 / 맥스 H. 베이저 먼

- 뛰어난 협상가는 협상하지 않는다 / 남학현

- YES를 이끌어내는 협상법 / 로저 피셔

- 협상은 전쟁이다 / 김형진

- 협상의 전략 / 리처드 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경제] 중국의 패스트푸드
  • Mr. Pizza중국 시장 진출 현황 및 전략진출 시기 / 영업 현황2000년 중국 북경1호점 미스터피자 건국문점 개점 (신문 북경만보 우수피자점 선정)- 2001년 중국 북경2호점 미스터피자 오도구점 개점 중국 북경3호점 미스터피자 잉커점 개점 - 2002년 중국 북경4호점 미스터피자 동방 광장점 개점- 2003년 중국 북경5호점 미스터피자 왕징점 개점- 2004년 중국 북경6호점 미스터피자 시단점 개점상해지역 매장 오픈광주, 천진, 심천 등의 현지법인 설립중국

  • 도미노피자와 미스터피자의 비교분석
  • 미스터피자’라는 사명으로 1990년 서울 이화여자대학교 앞에 미스터피자 1호 점을 오픈 한 이후 2000년대 중반 지속적인 여성마케팅과 300% 원칙을 지켜온 미스터피자는 글로벌 브랜드들을 제치고 당당히 국내 피자 업계 1위로 선정되었다. 피자 전문점에서 출발하여 2008년 커피&머핀 전문점인을 런칭, 두 개의 사업 영역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2009년에는 코스닥에 피자업계 최초로 상장하였다. 2012년에는 사명을Mr. Pizza Korea의 약자인 MPK그룹으

  • 미스터피자마케팅,미스터피자브랜드,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피자산업,피자시장,여성마케팅
  • 피자 출시쉬림프 골드 피자 출시미스터피자 ‘여성의 날(매월7일)’ 지정2005 시크릿가든 피자 출시2006 프리타 출시그랑프리 피자 출시2007 ㈜미스터피자로 사명 변경한치골드 피자 출시씨푸드 아일랜드 출시‘Love For Woman’ 브랜드 슬로건2008 게살몽땅 출시2009 Love 셀러드바 런칭베셀로 출시조직도기 업 분 석연 혁조직도“수타피자”손으로 도우를 만드는 모습을 상징 기 업 분 석“미스터피자는 도대체 누구야?”왜 Mr. Pizza 일까?미스터

  • [여성마케팅] 미스터피자 마케팅분석
  • 피자 출시쉬림프 골드 피자 출시미스터피자 ‘여성의 날(매월7일)’ 지정2005 시크릿가든 피자 출시2006 프리타 출시그랑프리 피자 출시2007 ㈜미스터피자로 사명 변경한치골드 피자 출시씨푸드 아일랜드 출시‘Love For Woman’ 브랜드 슬로건2008 게살몽땅 출시2009 Love 셀러드바 런칭베셀로 출시조직도기 업 분 석연 혁조직도“수타피자”손으로 도우를 만드는 모습을 상징 기 업 분 석“미스터피자는 도대체 누구야?”왜 Mr. Pizza 일까?미스터

  •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 현황과 문제점 및 발전방안
  • 피자, 치킨, 커피, 편의점 등 5개 업종에 신규 출점 거리제한을 둔 모범거래기준을 만들었고 이러한 모범거래기준에 따라 편의점 250m, 제과커피전문점 500m, 치킨 800m, 피자 1500m 등의 거리제한 규정이 설정, 해당 범위 내에 동일 브랜드 점포를 신설할 수 없도록 하였다. 그러나 지난 8월 공포된 새로 개정된 가맹사업공정화에 관한 법률이 영업지역 침해 금지 의무를 명시하면서 이런 규정은 의미를 잃게 되었다. 구속력이 없는 모범거래기준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