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제버거 마케팅전략분석및 경영성공요인분석 나의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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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1. 기업 개요
(1) 기업소개
ⓛ 크라제버거의 시작
② 크라제버거의 연혁
③ 크라제버거의 캠페인
④ 크라제버거의 햄버거시장에서의 경쟁력
독자적인 영업전략
(2) 기업의 국내 및 해외진출현황
(3) 패스트푸드시장의 변화
(4) 패스트푸드시장분석
2. 성공요인 분석
(1) 시장 세분화
성별
나이
(2) 목표설정
성별
나이
(3) Positioning
(4) swot분석
S (Strenght) 강점
W (Weekness) 약점
O (Opportunity) 기회
T (Threat) 위협
3. 마케팅 전략
(1) premium 전략
상품의 고급화
크라제버거만의 특별한 차이점
4. 향후 기업 전망(나의 의견)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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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장 세분화
크라제의 체인이 서울과 수도권에 집중된 특성상 지리적 요인을 배제하고 인구통계학적 요인을 중점으로 주요 변수가 되는 성별과 나이 그리고 추구편익을 기준으로 수요층을 구분하였다.
1.성별
남성: 서구화되어가는 식문화에는 여성보다 따라가는 속도가 늦긴 하지만, 연인대상 고객층이나 가족단위 고객층의 주 지불자 가되는 만큼 만족할만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배제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여성: 남성보다 입소문이나 구전광고효과가 강하며, 인테리어나 분위기 등 의 미적요소를 중요시 생각하고, 유행에 민감하다. 카페나 레스토랑의 이용률이 높은 만큼 주 고객층이 될 가능성이 크다.
2.나이
10대: 자극적이거나 기름진 음식에 대해 거부감이 적고 건강에대한 관심이 적은편이다. 그리고 소비규모가 적은만큼 프리미엄 푸드에 대한 수요가 적고 색다른 체험을 위해 방문하는 재방문빈도가 낮은 고객층이다.
20대: 청소년기와 성인기의 과도기로 서구식식문화에 익숙하고 인테리어나 분위기 그리고 유행의 변화에 제일 민감하다. 어느 정도 구매력을 갖추어 프리미엄패스트푸드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으며, 아늑한 공간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
30대: 20대보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느끼하고 짠 음식에 대한 거부감이 크다. 구매력이 큰 만큼 주 고객으로 공략해볼만하며, 가족단위의 고객의 경우 가족이 있을만한 분위기나 설비를 보는 만큼 많은 부분에서의 신중함이 필요하다.
40대이상: 서구식 식문화에 대한 거부감이 커서 주 고객층에는 속하지 않지만, 10대나 20대와 함께하는 가족단위의 고객으로 방문 할수 있으므로 40대이상의 고객들을 위한 매력적요소나 메뉴를 갖추어 만족할 수 있도록 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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