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제버거 마케팅전략분석및 경영성공요인분석 나의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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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기업 개요
(1) 기업소개
ⓛ 크라제버거의 시작
② 크라제버거의 연혁
③ 크라제버거의 캠페인
④ 크라제버거의 햄버거시장에서의 경쟁력
독자적인 영업전략
(2) 기업의 국내 및 해외진출현황
(3) 패스트푸드시장의 변화
(4) 패스트푸드시장분석

2. 성공요인 분석
(1) 시장 세분화
성별
나이
(2) 목표설정
성별
나이
(3) Positioning
(4) swot분석
S (Strenght) 강점
W (Weekness) 약점
O (Opportunity) 기회
T (Threat) 위협

3. 마케팅 전략
(1) premium 전략
상품의 고급화
크라제버거만의 특별한 차이점

4. 향후 기업 전망(나의 의견)
본문내용
(1) 시장 세분화

크라제의 체인이 서울과 수도권에 집중된 특성상 지리적 요인을 배제하고 인구통계학적 요인을 중점으로 주요 변수가 되는 성별과 나이 그리고 추구편익을 기준으로 수요층을 구분하였다.

1.성별

남성: 서구화되어가는 식문화에는 여성보다 따라가는 속도가 늦긴 하지만, 연인대상 고객층이나 가족단위 고객층의 주 지불자 가되는 만큼 만족할만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배제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여성: 남성보다 입소문이나 구전광고효과가 강하며, 인테리어나 분위기 등 의 미적요소를 중요시 생각하고, 유행에 민감하다. 카페나 레스토랑의 이용률이 높은 만큼 주 고객층이 될 가능성이 크다.



2.나이

10대: 자극적이거나 기름진 음식에 대해 거부감이 적고 건강에대한 관심이 적은편이다. 그리고 소비규모가 적은만큼 프리미엄 푸드에 대한 수요가 적고 색다른 체험을 위해 방문하는 재방문빈도가 낮은 고객층이다.
20대: 청소년기와 성인기의 과도기로 서구식식문화에 익숙하고 인테리어나 분위기 그리고 유행의 변화에 제일 민감하다. 어느 정도 구매력을 갖추어 프리미엄패스트푸드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으며, 아늑한 공간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
30대: 20대보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느끼하고 짠 음식에 대한 거부감이 크다. 구매력이 큰 만큼 주 고객으로 공략해볼만하며, 가족단위의 고객의 경우 가족이 있을만한 분위기나 설비를 보는 만큼 많은 부분에서의 신중함이 필요하다.
40대이상: 서구식 식문화에 대한 거부감이 커서 주 고객층에는 속하지 않지만, 10대나 20대와 함께하는 가족단위의 고객으로 방문 할수 있으므로 40대이상의 고객들을 위한 매력적요소나 메뉴를 갖추어 만족할 수 있도록 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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