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관리] 후지 제록스 XEROX의 TQM도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8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TQM 소개
TQM의 정의
TQM 추진 원리와 요소
TQM의 발전단계
참고 - 6시그마 정의
2. XEROX 회사소개

XEROX 선정이유
XEROX의 TQM도입배경
XEROX의 TQM도입이유
Xerox의 TQM요소
1. 경쟁적 벤치마킹
2. 품질
3. 경영자의 리더십
- LTQ
4. 교육과 훈련
- LUTI
5. 조직구성원의 참여
6. 의사소통
본문내용
종합적 품질경영
단순하게 품질을 관리하는 방법이 아닌 조직과 시스템의 품질을 경영하는 방법
60년대
일본에서 시작
70년대
미국 자동차 산업의 신 경영기법 도입
(고객을 감동시키기 위한 기업의 경영활동을 구축하는 기본 철학
80년대
기업의 경쟁우위를 확보
품질 위주의 기업문화를 창출
조직구성원의 의식을 개혁
최고경영자 중심으로 고객위주의 관리시스템을 기본으로 새로운 경영운동(제조업체, 서비스 업종)

참고문헌
한국후지제록스(http://www.fujixerox.co.kr) 홈페이지
미국제록스(http://www.xerox.com) 홈페이지
배영일, <제록스의 린 6 시그마 추진 사례>,삼성경제연구원(www.seri.org)
네이버 블로그(http://blog.naver.com/iblaze)-품질의 전관왕(全冠王) 제록스(1),(2)
이학종, <제록스의 품질문화 혁신>
노동부, <고성과 작업장의 효과적 구축방안- 사례연구를 중심으로>,2004.11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 참고하였습니다 발표에 이용하였음
  • bory***
    (2013.10.24 10:32:21)
회원 추천자료
  • 물류관리 혁신전략
  • 관리 (SCM : Supply Chain Management) ․․․․․․ 31제 3 절. RFID (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 33제 4 절. 공급망관리에서의 유비쿼터스의 도입과 활성화 방안 ․․․․ 38제 5 장. 결 론 ․․․․․․․․․․․․․․․․․․․․․․․․ 43APPENDIXES ․․․․․․․․․․․․․․․․․․․․․․ 45제 1 절. BPR도입의 성공사례 ․․․․․․․․․․․․․․․․․․ 45제 2 절. 성공적인 QR의 사례 ․․․․․․․․․․

  • [미국 기업][미국][기업]미국 기업 모토롤라(모토로라, MOTOROLA), 미국 기업 포드(Ford), 미국 기업 GE(제너럴일렉트릭), 미국 기업 GM(제너럴모터스), 미국 기업 코닝, 미국 기업 제록스(XEROX) 분석
  • , 한국후지제록스, DTP세미나, 대한인쇄문화협회, 2012◇ 노동부 국제노동협력관실, 미국 GM사 파업의 경과와 평가, 한국산업훈련협회, 1998◇ 조미진, 모토로라의 교육/훈련에 대한 의지, 포스코경영연구소, 1995◇ 조영호, 세계화를 향한 포드자동차의 변신, 한국인사관리협회, 1996◇ 한양대학교 아태지역연구센터, 미국 대기업의 변화 : GE의 사례, 한양대학교, 2000◇ 홍미영, 150년 장수 기업 코닝의 똑똑한 위기관리법, 아이지엠 세계경영연구원, 2009

  • 기업의 환경경영
  • 관리 기준을 설정하 여 충실히 이행하며, 관리 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한다. 3) 제품과 서비스의 전과정 책임주의 실천전과정 환경영향과 안전을 고려한 제품의 설계, 유해물질을 함유하지 않은 환경친화 자재의 우 선구매와 폐제품의 재활용체계 운영으로 제품과 서비스의 전과정에 대한 책임을 다한다. 4) 환경영향 감소 및 지속적 개선최적의 청정생산 기술개발 및 도입으로 자원과 에너지 사용을 최소화하고 CO2를 비롯한 환경 영향 물질의 배출을

  • [국제물류론] 제록스 VS 캐논 경영전략 비교분석
  • 제록스의 핵심역량은 최고의 품질을 지향하는 ‘복사기’(최고품질경영에 상징적 이미지)와 합작투자해서 만든 ‘제록스 연합기업(후지제록스, Rank Xerox) 비록 이 핵심역량들 때문에 제록스는 캐논 이라는 강력한 하나의 단일 기업에게 시장 점유율을 급속하게 잠식당하는 등의 큰 위기를 겪기도 하였지만 그 위기에서 회사를 구해낸 것도 이것들이다. 제록스가 다시 일어서기 위해 들여왔던 ’벤치마킹 사례‘와 관련된 품질 관리 경영(TQC, TQM)등은 제

  • [국제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사례 연구
  • 도입보다는 내부의 조직관리 사이드가 더 중요시되어 왔다. 그러나 일본보험업계가 마케팅행위로 상품을 홍보하고 판매연결을 위해 캠페인을 전개한 것은 비교적 최근의 일이었다. 그렇지만 시장의 성숙화, 사회 환경의 급변, 신인류 그룹의 확대 등 시장성에 입각한 마케팅이 요구되어 있어 일본생명은 이런 시각인식과 합께 적극적인 광고활동과 맞물려 그 동안 텔레비전매체를 활용해 업계에서 맨 먼저 전차 매체를 활용했던 것이다.◉ 제록스(Xerox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