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경영혁신사례 제록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품질경영 경영혁신 사례
-제록스-
목차
회사 소개
XEROX사의 혁신 기법의 도입배경
경영혁신기법
혁신기법의 도입효과
제록스 사례의 시사점
XEROX 소개
XEROX사의 주요업종
1) 1960년 제록스는 최초의 건식 복사기를 판매 시작.
2) 1969년 디지털ㆍ컴퓨터회사를 매수 => 다른 정보 관련 제품 및 출판 분야로 다각화
3) 1974년에는 워드프로세서를 선보임
4) 1979년에는 사무실 통신망인 이더넷(Ethernet)을 개발
5) 컴퓨터 단말기, 메모리 디스크 드라이브 및 기타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생산
6) 세미나와 경영 자문도 제공함
7) 사무용품, 방위산업 및 항공우주산업용 광학 장비를 생산
8) 군사 및 항공우주 분야의 첨단기술에 대한 연구
XEROX의 혁신기법의 도입배경
내부적 도입배경
1) 집권적, 통제적, 관료적 경영 체계
재무통제-> 경영체계 집권화-> 경직된 후 관료화
2) 사업다각화와 기업문화의 갈등
사업다각화 - 컴퓨터산업 및 금융서비스산업
기업문화의 갈등 - 내부의 복사기 중심의 전통세력
: 재무통제중심의 외부영입세력 : 컴퓨터중심의 첨단기술세력
3) 기본 가치의 갈등
고객만족을 우선으로 하는 마케팅 : 비용절감을 우선으로 하는
재무회계경영자
제록스의 위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