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프랜차이즈산업의 발전-BBQ 사례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8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hapter1. 기사소개
Chapter2. 프랜차이즈란
2.1 프랜차이즈의 정의
2.2 프랜차이즈의 특징
2.3 프랜차이즈의 유통구조
Chapter3. Genesis BBQ 그룹
3.1 기업소개
3.2 BBQ그룹의 경쟁력
Chapter4. 카페형 매장의 도입배경
Chapter5. BBQ Cafe형 매장 소개
5.1 카페형 매장이란?
5.2 카페형 매장으로의 전환
5.3 카페형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회사들

Chapter6. 프랜차이즈 산업의 전망
본문내용
맥주와 잘 어울리는 `빠리치킨`

BBQ 신제품 내놓고 매장 카페형으로 전환나서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인 BBQ가 맥주 안주에 어울리도록 특화한 `빠리
치킨`을 출시했다.
BBQ는 11일 서울대학교 BBQ 매장에서 윤홍근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기자간담회를 열고 `치맥(치킨+맥주)열풍`을 이끌기 위한 신메뉴로 빠리
치킨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윤 회장은 "빠리치킨은 기존
치킨의 관념을 뛰어넘는 새로운 요리로, 맥주와 가장잘 어울리는 메뉴”
라고 소개했다.
(중략)
윤 회장은 빠리치킨 출시를 기점으로 BBQ 매장에서 맥주 판매를 강화
하는 동시에 기존 배달 중심에서 카페영업 중심으로 모든 매장을 리뉴
얼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BBQ 카페형 매장은 오전에는 브런치, 오후는 커피&디저트, 저녁은
레스토랑, 밤은 비어바(Beer Bar) 등 네 가지 컨셉트로 운영 중이다. 빠리
치킨 출시와 맥주 판매를 통해 비어바 역활을 더 강화하겠다는 의도다. 윤 회장은 "이제 외식 매장은 고객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멀티숍이 돼야 한다"며 "네 가지 컨셉트를 갖춘 BBQ 카페형 매장이 동네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말했다. (중략)



출처 : 매일경제신문 2011년 10월 12일 수요일자


참고문헌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1&no=658399

유통원론 안광호, 한상린 국제프랜차이즈협회(IFA) www.franchise.org/
한국프랜차이즈협회 http://www.ikfa.or.kr/
http://cafe.naver.com/kprcfsm.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775&
http://blog.daum.net/wellbeingcook/89

http://sportsworldi.segye.com/Articles/LeisureLife/Article.asp?aid=20111011005088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1/10/11/2011101102093.html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4127871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1102109340685672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111012000029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300560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A14&newsid=02637126596414560&DCD=A00105&OutLnkChk=Y

http://www.mdtoday.co.kr/mdtoday/index.html?no=149076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01&aid=000529953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BBQ 마케팅전략과 앞으로 나갈방향
  • BBQ는 브랜드 이미지 구축과 맛의 우수성은 입증되었으나 서비스 부분이 매우 부족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기 때문에 본사와 가맹점이 모두 혼연일체가 되어 서비스 정책에 온 힘을 기울여야한다.2-5 고객관리고객서비스 부문의 불만이 많이 접수 되고있기는 하지만 프랜차이즈 기업의 특성상 가맹점들에게 심하게 간섭할 수 없기 때문에 Supervisor의 역할을 증대시키고 서비스 교육을 확대하는 등의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 3. 결론3-1. BBQ의 한계점과 그로

  • BBQ의성공사례 레포트
  • (주)제너시스의 중점사업 BBQ의성공사례 목 차Ⅰ. 서론1. 회사 소개 2. 연혁 3. 수상실적 Ⅱ. 본론Part 1. 기초환경분석 1. 비즈니스 미션 및 전략수립과정 2. 외부환경분석 3. 내부역량의 분석4. SWOT 분석 Part 2. 마케팅 전략방안1. 고객중심의 경영전략 2. STP전략 3. 제품전략 4. 브랜드 이미지5. 유통전략 *슈퍼바이저 인터뷰6. 프로모션 전략 Ⅲ. 결론Part 1. BBQ의 미래1. 건전한 프랜차이즈 사업문화 조성2. 토종 브랜드의 인기 상승 * 해외 진출 사

  • [국제경영학] 이마트의 중국진출
  • 발전 단계 추이)5.3 한국 유통 산업의 현황 및 문제점유통 산업은 2003년 국내 GDP 9.0%, 고용의 17.55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을 정도로 산업 전반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크며, 할인점 시장의 경우 이미 성숙기를 지나 포화상태를 향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리고 시장이 포화 상태에 다다른 할인점을 비롯한 홈쇼핑, 프랜차이즈 업체 중에서 국내에서 어느 정도 경쟁력을 확보 된 업체를 중심으로 중국 등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추진 중이다. 이

  • [유통관리] 우리나라 프랜차이즈의 특징과 향후전망 - 국내 최대의 편의점, 훼미리마트 분석
  • 프랜차이즈의 문제점과 해결방안(1) 우리나라 프랜차이즈산업의 문제점(2) 해결 방안5. 국내프랜차이즈가 나아가야 할 방향(전망)※ 부 록1. 해외편의점 사례 - IGA마트2. 프랜차이즈와 법률1.프랜차이즈의 의미프랜차이즈 시스템은 계약에 의해 유통경로의 수직적 통합을 시도한 형태의 하나로서 최근 유통의 새로운 시스템으로 커다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프랜차이즈 방식은 미국, 일본에서 급속한 발전을 가져 왔으며, 특히 2차 대전 이후

  • 급식경영학4공통) 최근외식산업급식포함의 주요트렌드 세가지를 기술하고, 외식기업이 각각의 트렌드에 어떻게대응하고 있는지 경영활동의사례를 제시하여 현황을 설명하시오0k
  • 관리하고 식기구를 잘 씻는 등의 최소한의 노력에는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다.5. 외식기업 트렌드에 발전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방안소득수준의 향상과 여성의 경제활동 증가 등에 힘입어 외식비가 가계의 식료품비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1980년에 4.1%에서 2005년 48.5%로 크게 증가하였다. 국내의 외식시장 규모는 1990년 18조원에서 2003년 40조원으로 두 배 이상의 성장을 이룬 후, 2014년에는 100조원에 이르고 있다. 외식산업은 이러한 양적 성장과 함께 외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