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차이즈기업 외식업체 외식업체프랜차이즈발전 BBQ기업의프랜차이즈 BBQ기업의해외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외식업체계의 주목받고 있는
프랜차이즈 기업
CONTENTS
- 프랜차이즈 정의
- 외식업체 프랜차이즈의 발전
- 외식업체계에서 프랜차이즈의 중요성
BBQ 기업의 프랜차이즈
- BBQ 기업의 외식업체 프랜차이즈 발전
- BBQ 기업의 독특한 지원 인프라
- BBQ 기업의 성공사례 분석
- BBQ기업의 해외진출
프랜차이즈란?
가맹본부(Franchisor)가 가맹점(Franchisee)에 상품공급, 조직, 교육, 영업, 관리, 점포개설 등의 노하우를 브랜드와 함께 제공하며 사업을 영위해 나가는 형태
다시 말하면 상품을 제조하거나 판매하는 업체가 가맹본부가 되고
독립 소매점이 가맹점이 되어 소매영업을 프랜차이즈화 하는 사업 형태
프랜차이즈의 발전
1990년대
소득수준 향상에 따른 외식소비 증가 IMF로 외식업체의 성장 부진 But, 치킨전문점, 소자본 창업시장 중심으로 성장 유지
2000년대
매점운영의 어려움으로 가맹점주의 피해를 속출
2002년 정부가 개입해 ‘가맹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신설
2003년에는 광우병, 조류인플루엔자(AI), 구제역, 노로바이러스 등 식품사고로 인하여 외식프랜차이즈 시장의 성장을 저해
2008년 이후 해외진출 가속화
안전성
본점의 선험적 경험
상권의 광역화
브랜드 홍보
경제적 파급효과
표준화
맛의 표준화
본점에서의 관리가 수월
인지도 확보
운영 노하우
정해진 메뉴얼
프랜차이즈의 중요성
BBQ기업의 프랜차이즈 발전
BBQ기업 프랜차이즈 발전의 핵심 요소 3가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 분석]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의 실태 및 현황과 성공 사례 분석(놀부보쌈 경영 성공 사례 분석)
  • 외식산업이 현재와 같이 성장하게 된 배경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그 중에서도 국내 경제 발전에 따른 소득 증가 및 세계화의 추세에 의해 해외 다국적 기업의 국내 진출이 활발하게 이루어짐으로서 이에 자극을 받은 국내 자영업 형태의 소규모 외식시장이 대형화, 현대화로 시스템화되어 발전하게 된 것이다.특히 해외의 다국적 기업은 우수한 기술과 상표 등을 사용할 수 있도록 허가해 주고 이를 통하여 이윤을 취득하는 프랜차이즈 시스

  • [경영학](주)제너시스 비비큐 BBQ 마케팅 성공사례
  • BBQ의 성공요인2. 성공적 글로벌화를 위한 제안3. 결론 Ⅰ. 들어가며1. 기업소개BBQ는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는 (주)제너시스의 순수 국내 토종 브랜드로서, 세상에서 가장 맛있고 신선한 닭고기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다양화되는 소비자의 식문화 욕구를 충족시킴 충족시킴과 동시에 국내외식산업을 발전시켜 국가경제에 기여하고자 하는 의지에서 설립된 국내최고의 닭고기 전문 프랜차이즈 업체이다. 맛과 서비스도 기술이라는 장인정신을 바탕으

  • 비비큐(주)제너시스 BBQ 마케팅 성공사례
  • BBQ의 성공요인2. 성공적 글로벌화를 위한 제안3. 결론 Ⅰ. 들어가며1. 기업소개BBQ는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는 (주)제너시스의 순수 국내 토종 브랜드로서, 세상에서 가장 맛있고 신선한 닭고기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다양화되는 소비자의 식문화 욕구를 충족시킴 충족시킴과 동시에 국내외식산업을 발전시켜 국가경제에 기여하고자 하는 의지에서 설립된 국내최고의 닭고기 전문 프랜차이즈 업체이다. 맛과 서비스도 기술이라는 장인정신을 바탕으

  • [경영] [경영]BBQ(비비큐) 기업분석 및 마케팅
  • 기업소개BBQ는 한 푼의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는 순수 국내 토종 브랜드로서 세상에서 가장 맛있고 신선한 닭고기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다양화되는 소비자의 식 문화욕구를 충족시킴 충족시킴과 동시에 국내외식산업을 발전시켜 국가경제에 기여하고자 하는 의지에서 설립된 국내최고의 닭고기 전문 프랜차이즈 업체이다. 또한 B.B.Q만의 독특한 사업영역을 구축하고 있다. B.B.Q는 깨끗하고 위생적이며, 현재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대형점

  • 비비큐(BBQ)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 기업으로서는 BBQ가 최초의 프렌차이즈 교육시설을 완비했다.3 - 프렌차이즈 기업자기자본의 많은 투자 없이 연쇄조직을 늘려나가며 시장점유율을 확대할 수 있다. 이 결과 시장점유율의 확대로 브랜드의 가치도 상승한다.- 자체 물류회사설립경기도 광주에 1000평 부지에 자체 물류회사를 가지고 있는 BBQ는 전국 1,800여 가맹점에 콜드시스템을 통해 매일 가장 신선한 상태로 공급이 가능한, 국내 프랜차이즈 업체 중 최고의 시설을 구축하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