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BBQ의 마케팅전략(SWOT, STP, 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31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마케팅전략
6. 향후 전망
본문내용
BBQ는 한 푼의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는 순수 국내 토종 브랜드로서 세상에서 가장 맛있고 신선한 닭고기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다양화되는 소비자의 식 문화 욕구를 충족시킴 충족시킴과 동시에 국내외식산업을 발전시켜 국가경제에 기여하고자 하는 의지에서 설립된 국내최고의 닭고기 전문 프랜차이즈 업체이다. 맛과 서비스도 기술이라는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대외경쟁력을 확보하여 BBQ는 소형 치킨 시장을 타겟으로 차별화 되고 특색 있는 사업전개 전략으로 틈새시장을 집중 공략한 결과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최초로 1,000호 점을 오픈 시켰으며(현재는 1,300여 개), 프랜차이즈라는 선진경영기법을 순수 국내브랜드를 가지고 한국시장에 맞게끔 토착화시키는데 성공한 국내 유일의 업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국내외 외식산업의 보호는 물론 국내브랜드의 세계화를 위해 앞으로 중국, 인도네시아, 미국 등에 진출할 계획이다. 이미 중국에는 5개, 스페인에는 2개의 지점을 경영 중이다.

1. 일일 콜드시스템완비
전국 1,500개 가맹점에 콜드시스템을 통해 매일 가장 신선한 상태로 공급이 가능한, 국내 프랜차이즈 업체 중 최고의 시설을 구축

2. 유통전문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기반시설 투자 : 40억 원
취급품목 : 3개 브랜드 400 여 개 품목(취급이 가장 어려운 농축산물)

3. 물류센터의 전산화
- 본사, 가맹점, 협력업체의 전산화를 통해 최상의 품질을 적기에 제공
- 자동화된 시스템의 의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상품관리
- 생산공장 및 물류시스템의 전산화를 통해 적정 재고관리 유지
참고문헌
www.genesiskorea.co.kr
www.bbq.co.kr
www.chuniversity.com
www.ekcfa.co.kr
www.chicken.or.kr
www.nso.go.kr
www.mk.co.kr
www.hankyung.com
BBQ 원칙의 승리 - 윤홍근, 중앙M&B, 2006
프랜차이즈 TOP 100 - 장재남, 책읽는사람들, 2004
브랜드 아이덴티티 – 손일권, 경영정신, 2003
한국형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의 성공요인 분석 : BBQ 경영사례를 중심으로 - 박노홍, 고려대 경영대학원,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식이두마리치킨 국내 마케팅 전략분석과 호식이두마리치킨 중국진출 마케팅(SWOT,STP,4P)전략 분석 레포트
  • 마케팅전략 및 해외진출현황1.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2. 마케팅믹스 4P전략1). PRICE2). PLACE3). PRODUCT4). PROMOTION3. 해외진출현황Ⅳ. BBQ 해외진출 실패사례1. BBQ의 중국 진출Ⅴ. 호식이두마리치킨 중국진출 마케팅전략1. SWOT(중국진출시)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기2. STP 전략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3. 마케팅믹스 4P전략1). P

  • BBQ 비비큐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과 BBQ 미래전략방향 제시 - BBQ 마케팅 연구
  • BBQ마케팅SWOT,STP,4P미래전략방향 제시CONTENTS1. BBQ 비비큐 기업소개2. 경쟁사분석 (교촌치킨)3. BBQ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4. BBQ STP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타겟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5. BBQ 마케팅 4P전략 분석(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프로모션전략)6. BBQ의 바람직한 미래전략방향 제시(1) 브랜드 이미지의 제고(2) 고급화 전략

  • 외식산업론-프렌차이즈 정보 분석 및 가맹점 운영에 대한 조사(치킨마루)
  • 전략, 차별화전략본론 2 – 치킨전문점 환경 분석(비교분석) : 대표업체 BBQ, 교촌 치킨> BBQ>교촌 치킨본론 3 – 마케팅 전략> 마케팅전략 4P - MIX분석 ( 4P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 마케팅전략 - SWOT 분석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 마케팅전략 - STP> 마케팅전략 - BCG MATRIX결론 – 문제점, 향후전략 / 나아갈 방향> 마케팅 전략 제시 (SWOT + STP + 4P)> 시사점, Report 를 마치며 나의생각서론 – 기업소개, 브랜드소개> 브랜드 소개, 현황-치킨마루

  • BBQ 중국진출 성공위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BBQ 기업분석과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BBQ치킨 중국진출 마케팅 성공방안연구INDEX1. 서론(1) BBQ 기업선정배경2. 본론(1) BBQ의 기업비전(2) 중국시장 분석- 사회환경 분석- 법률환경 분석- 경제환경 분석- 정치환경 분석- 기술환경 분석(3) BBQ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4) BBQ STP 전략분석-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5) BBQ 마케팅믹스 4P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3. 결론 및 나의의견1. 서론(1) BBQ 기업선정배경㈜제너시스BBQ 그룹은 1995년 09월 01일 그룹이 설립된

  • [BBQ 마케팅케이스 연구] BBQ 기업분석과 BBQ 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및 BBQ 중국진출 사례와 향후전략방안제안
  • 1. BBQ 기업소개2. BBQ 기업환경분석 ( 5 Forces Model 분석 )3. BBQ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s4. BBQ STP 전략(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BBQ 마케팅믹스 4P전략6. BBQ 해외진출전략 (중국진출사례)(1) 중국시장 환경분석(2) 중국진출 현황분석(3) BBQ의 중국시장 SWOT 분석(4) SWOT 분석결과에 따른 전략방향과 기본전략(5) 분석 후 전략적 시사점7. BBQ의 해외진출 성공요인와 실패사례(1) 해외진출 성공요인(2) 실패사례8. 결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