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이문 설렁탕 세계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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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이문설렁탕 소개
2.4p + KSF
3.일본 내 한식업체 현황
4.타겟 분석
5.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추억
- 향수를 자극하는 레트로 마케팅

- 손님들 역시 되 물림 현상
(할아버지세대 -> 손자세대)


여성의 사회 진출, 독신세대의 증가, 생활의 24시간화
등으로 외식율 증가

가정 내 조리감소, 외식 및 테이크 아웃, 중식, 배달 등의
외식 비율 증가

65세 이상의 세대가 2015년에는 3,300만으로 국민의 26.9%
차지 예상

실버 세대 중 단독가구의 경우 외식 비율이 높으며 앞으로
증가할 전망

2003년 이후 웰빙 트렌드 지속
건강에 대한 관심이 식재료의 안전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짐


여가로서의 외식 이용이 증가
휴일 등 여가활동의 증가가 외식 기회를 창출


65세 이상의 세대가 국내 인구 차지
비중이 2015년에는 26.9% 2030년에는 31.8 % 2050년에는 37.8 % 까지 달할 것으로 예상


이러한 실버 세대 중 단독가구의 경우
외식비율이 높음


연령별 한식당 이용도에서 노인층이 가장 많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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