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패스트푸드 맥도날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5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한국 외식사업의 성장과정
2)한국 외식사업의 개황
3)21C 시장변화와 외식사업의 전망
본론 1)시장분석
①법적.정치적 환경
②경제적 환경
③사회.문화적 환경
④우리나라의 외식사업 현황
⑤소비자 분석
⑥국내 패스트푸드점의 인지도
⑦경쟁업체
2)맥도날드 분석
①Promotion
②Price
③Product
3)참고자료
4)맥도날드 SWOT분석
결론
- 본문내용
-
국내 프랜타이즈의 효시는 난다링으로 볼 수 있으며, 이 회사는 1979년 7월 개점하였고, 동년 10월 선진화된 외식 시스템을 갖춘 롯데리아가 개점함으로써 본격적인 기업형 외식 문화가 도입되었다. 이후 1980년대는 맥도날드, KFC 등으로 대변되는 Fast Food가 본격적으로 국내에 도입되어 전성기를 맞이하게 된다.
Fast Food는 국내의 외식을 산업화 하는데에 큰 기여를 하였다. 1980년대 후반에 국내에는 Family Restaurant이라는 새로운 concept의 외식 형태가 등장하게 된다. 우리나라 패밀리레스토랑(Family Restaurant)의 효시는 1988년 올림픽을 기점으로 일본 코코스(Coco's)사와 기술 제휴한 미도파의 코코스 레스토랑이 개점한 이래 1992년 (주)아시안스타가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T.G.1.Friday's)을 개점하였고, 1993년 판다로사(Pondarosa)등이 출점하여 그 동안의 국내 외식시장의 판도를 패스트푸드(Fast Food)에서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바꾸어 놓았으며, 이후 10개 이상의 외국 브랜드명을 가진 패밀리레스토랑이 등장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BHC 패스트푸드 마케팅전략분석
- 맥도날드 마케팅SWOT,STP,BCG매트릭스,4P전략분석 파워포인트
- [경영사례] 웰빙 슬로우푸드 기업 본죽 성공사례
- [엠부시마케팅][엠부쉬마케팅]엠부시마케팅(엠부쉬마케팅)의 등장, 엠부시마케팅(엠부쉬마케팅)의 특징과 엠부시마케팅(엠부쉬마케팅)의 사례 및 엠부시마케팅(엠부쉬마케팅)의 방지 필요성 그리고 엠부시마케팅(엠부쉬마케팅)의 방지 방안 분석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경영학원론B형)기업의 사회책임(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대상이 누구인지 설명하고 그 중 하나 또는 복수의 대상을 위한 실제 기업의 사회책임 활동 소개 지인에게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추천 또는 추천하지 않는 이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